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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네시스] 장문) 키네시스 다음 개선점 정리노트

아이콘 체리p커
조회: 737
추천: 18
2022-02-15 12:57:22

★ 키네시스의 2번째 개선사항 정리 ★

키네시스는 1번째 개선에서 딜량관련 패치보다는
편의성을 주로 패치받았음. 다만 여전히 빈틈이 많은
직업이다보니 앞으로 받아야될 패치 방향으로 서술함.

■ 싸이킥 포스의 효용성 증가

싸이킥 포스는 1차, 2차, 3차에 걸쳐서 강화하는 스킬임.
그러나 1번째 개선때 싸이킥 포스의 최종데미지 증가 디버프가 4차 스킬인 ESP 배틀 오더에 통합되어 패시브화 되면서 이 스킬은 각 차수마다 1칸씩 차지하고 있는데도 5차 스킬인 얼티메이트-무빙매터를 미는 것을 제외하고는 어디에서도 그 강화값을 하지 못하는 스킬이 되어버렸음. 딜량 또는 유틸 측면에서 투자한 스킬포인트 값은 하게 만들어줘야 한다고 생각함.
■ 싸이킥 워크의 기본 이동속도 상승

싸이킥 워크는 트리플 점프지만 그것을 감안하더라도 지나칠 정도로 이동속도가 느림.
전방 이동거리도 길지 않아서 앞점+윗점이라는 기형적인 이동방식도 가지고있음.
보스전에서 세세한 컨트롤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될 수 있겠지만 그걸 감안해도 지나치게 느린것이 사실인만큼 최소한 모험가 전사만큼의 이동속도 상승은 필요하다고 생각함.
■ 얼티메이트-딥 임펙트 선딜레이 및 pp 소모 감소

딜링이 아니라 유틸로 쓰라고 만들어진 스킬인만큼 5칸이나 되는 pp 소모량을 가질 이유가 없는 스킬임.
또한 후딜이 줄었지만 선딜은 그대로라 보스의 위험패턴 등을 긴급회피하는데는 여전히 가치가 낮음.
따라서 선딜레이와 pp 소모량을 감소시켜 보스전에서 보다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스킬로 만들어야됨.
■ 얼티메이트-트레인 pp 소모 감소 및 데미지 감소 삭제

키네시스의 평딜에 도움을 주는 설치형 보조기임. 다만 딜량 대비 pp 소모량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pp 소모량은 조금 줄일 필요가 있음. 또한 어떤 설계 철학이 섞여들어갔는진 몰라도 타격시마다 딜량이 줄어든다는 이해못할 옵션은 삭제해줬으면 좋겠음.
 ■ 텔레키네시스 얼티메이트 계열 스킬에도 발동

AI가 무척이나 좋지 않은 유도성 사출기임. 우선순위도 낮아서 타격도 자주 증발함. 그런데도 얼티메이트 계열 스킬에는 발동되지 않기 때문에 실제 도움이 소소함. 따라서 퍼뎀을 줄이고 얼티메이트 계열 스킬에도 발동되는 스킬로 개편되었으면 좋겠음.
■ 싸이킥 무브 근두운화

근두운의 프로토타입이라는 말을 듣고사는 키네시스의 이동기 겸 스킬모션 캔슬기임. 그러나 이 스킬은 쿨타임이 무려 10초나 달려있는데다 상향이동밖에 안된다는 요상한 패널티도 달고 있음. 게다가 스킬 모션을 캔슬하면 pp를 소모하기까지 함. 모든 움직임의 지배자라는 캐릭 컨셉대로 이동에 있어서는 굉장히 유동적이게 바꿔줘야 하는 스킬이라고 생각함.
■ 얼티메이트-B.P.M 버프창 표시

1차 개편시 버프는 굉장히 좋았음. 다만 아직도 가시성이 나쁜건 여전해서 현재 스킬의 온오프를 확실하게 표시를 해줬으면 함.
■ 임계 스킬 개편

이 희대의 개 쓰레기 스킬을 어떻게 좀 개편을 해줘야만 함. 아란 링크스킬 말고는 콤보킬 관련 패시브를 달고 있는 캐릭터도 없는데 이딴게 4차 스킬로 존재할 가치가 전혀 없음. 콤보킬이랑 관련 없는 전투 및 유틸 관련 패시브로 개편해야 함.
■ 이계 여신의 축복 스킬효과 고정 또는 발동 로직 정형화

스킬의 효과 자체가 너무 랜덤성이 심함. 자신이 원하는 축복을 골라받을 수 있게 하던가, 모든 축복이 순차적으로 터지는 방향으로 개편해야 한다고 생각함.
■ 얼티메이트-무빙매터 딜량 압축과 기본 이동속도 상승

얼티메이트-무빙매터는 이동이 잦거나 제한된 짧은 시간안에 딜량을 우겨넣어야 하는 보스들이 대부분인 현재 보스 메타에 전혀 적응하지 못하는 스킬임. 그것을 감안해서 딜량은 준수하게 책정되어 있으나 그럼에도 3분의 2도 맞추기 힘든 스킬임. 또한 기본 이동속도가 어찌나 느린지 보스가 불나방마냥 날아다니거나 어그로가 갈려서 다른 파티원에게 순간이동하면 메이플에서 컬링을 해야되는 ㅈ같음을 느낄 수 있음. 시드링과 바인드 안에 모든 극딜을 우겨넣어야 되며 보스 이동도 엄청나게 많은 현재 메타에 맞는 스킬로 개편해줘야 함.
■ 싸이킥 토네이도 제자리 폭발 및 증발문제 해결

제자리 폭발 좀 어떻게 안 되는지 모르겠음. 딜비중이 커져서 막타를 맞춰야되는데 뒷무빙 치다 잘못 던지면 그거만큼 부정적인 경험이 없음. 또한 밧줄이나 사다리에 매달리면 여전히 증발함.
■ 제로랑 동시에 하나 빠져버린 5차스킬
내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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