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들어가서 확인해본건 아니구
대충 내용들 보니 언스 본체 쿨탐 조금 줄이고 쿨타임 감소 비율을 조정해서
인피유지 가능여부를 살짝 너프한 모양이에요
저도 썬콜이니 패치보고 당연히 반감부터 있었습니다
인피가 끊기지 않고 유지되는게 너무 좋았거든요..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반감만 가질게 아닌것 같더라고요
다들 너프는 예상하고 있으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그쵸?
상향평준화 한다고 했지만 여론보면 너프 밸런스 조정은 필연적인느낌.
저도 벞지가 높지 않은편이라 좀 뼈아프긴한데
현재 대다수의견으로 보이는 인피 최종뎀을 깎지만 인피지속시간유지  vs 최종뎀을 두되 벞지를 더 챙겨야 인피지속시간 유지
둘중에 고르라면 쉽게 고르지 못할것 같습니다
신중한 태도가 요구되는 느낌이에요..
인피는 리턴이 확실한 스킬입니다 그만큼 인피로 인해 딜을 어마무시하게 챙길수 있어요
그 리턴이 확실한 스킬의 리턴을 깎는다... 그렇지만 벞지 조금만챙겨도 지속시간은 유지시킬수있게한다..
거기다가 벞지를 지속시간유지보다 더챙기면 약간의 딜상승을 기대할수 있게되는 보너스가 있을꺼고
벞지를 똥꼬쇼하면서 챙기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벞지 의존도가 낮아질꺼고
메이플 측에서도 벞지 주는것에대한 부담이 적어지겠죠..(그래도 벞지를 더 주면 인피가 시간에따라 쎄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막 쉽게 주지는 못할겁니다 이러나 저러나..)
리턴은 그대로 두되 지속시간 유지를 어렵게 한다
유지하고 싶으면 농장등을 이용해 벞지를 더 챙겨야 한다
당연히 벞지를 더 챙겼으니 앞의경우(리턴을 깐다면 얼마를 까야할지 모르겠지만)보다 
딜은 인피꺼져갈무렵에는 이 경우가 더 셀꺼고
지속시간도 유지될 수 있겠죠.. 리턴은 이경우가 더 한계치가 높을꺼에요
다만 더 벞지 의존도가 높아지겠죠. 그리고 벞지를 사용하는 타직업에게도 불이익이 올수 있어요
이건 인피지속시간유지 난이도를 높이겠다는 얘기고 
앞으로 벞지를 올리는 수단도 앞 경우보다 더 쉽게 주지 않게되겠죠.
인피때문에요.
어느경우가 이득이고 더 나은지는 솔직히 모르겠어요.
절대적인 리턴을 포기하고 노가다를 안하느냐
아니면 리턴은 챙기되 노가다를 하느냐, '가능하다는게 중요'라는 특성을 안고가느냐
일단 저는 가능하다는게 중요 쪽에 조금 마음이 기울어지긴하는데
(어쨌든 농장하고 뭐 똥꼬쇼하면 벞지 190만들수는 있을꺼고 그럼 인피가 유지되긴할테니까요 ㅠㅠ)
참 어렵군요 어떻게 요구를 해야할지. 뭐가됐든 너프는 할꺼같고요 그런데 이제 어떤식으로 너프를 해야
합리적이고 또 썬콜로서 만족스러울지.. 단순하게 생각할 문제는 아닌것 같다는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