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7일 모험가 리마스터 패치당시
모든 직업 구조적 개선에 중점을 두었다고 했는데
구조적 개선이 아주 일부 되었지만
매우 큰 부분은 개선되지 않고 방치되고 있다.
그리고 유저들이 가장 불편하고 패치를 원하는 것은 전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극딜기인 리버레이션 오브는 재생성 대기시간 0.1초 줄인 것에 충격이다.
앱솔루트 킬 2회 사용시마다 나가는데 이는 안한것과 같은 성능이다.
1. 리버레이션 오브 딜 압축
(현재 45초, 20회 사용) (앱솔루트 킬 2회 타격마다 1회 나감)
> 앱솔루트 킬 1회당 1회 사용
> 또는 타수 15타 변경 및 10회 사용, 나머지 누락 부분은 딜 상승으로 보완
> 다 사용하지 못하는 부정적 경험 완화 필요.
> 극딜메타에 맞는 극딜 필요.
2. 리버레이션 오브 스택 문제
이 부분은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도 스택이 쌓이게 되어
해결이 높게 된 부분이라 생각했지만 실제 플레이 했을 때
진듄더, 세렌 등 상위보스에서 생존에 우선순위를 두는 보스에서는
어둠4, 빛4 스택을 쌓기 쉽지 않음. 심지어 게이지 쌓는 것 마저 힘듦.
> 패시브 재발동 시간 4초로 완화.
3. 이퀄리브리엄 게이지 시스템 문제
※ 현재 이퀄리브리엄으로 가기 위한 조건
(라이트 리플렉션 25회, 아포칼립스 22회)
(아포칼립스는 리차지 적용 기준)
보스에서도 고정형도 채우기 힘든데 이동형은 더 채우기 힘듭니다.
사냥에서도 우리는 게이지 채우려고 몬스터를 덜 죽이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없애야 합니다.
>빛, 어둠 18회로 타격으로 이퀄리브리엄 진입하는 방향 제시합니다.
4. 버프 지속
> 루미는 자체 버프지속 없음.
> 게다가 메모라이즈는 하이퍼 스킬에 버프지속 시간 미적용
> 메모라이즈 버프지속 적용 / 쿨타임 완화 (현재 150초)
> 어빌 첫줄사용, 유니온 풀점령 (보공20, 방무40) 포기에 대한 리스크
5. 크확
> 오브, 빛둠세, 앱킬은 크확 100퍼.
> 퍼니싱만 추가크확 15퍼.
> 기본 크확 상향 또는 퍼니싱 크확 100퍼 적용
6. 스킬 방무
> 앱킬 40퍼 +20퍼
> 빛둠세 100퍼
> 퍼니싱, 오브 방무 없음.
> 방무에 대한 언밸런싱
> 퍼니싱, 오브 방무 추가
7. 블레스 오브 다크니스
> 이펙트만 온오프로 바꾸기
> 유저가 원한 것은 이펙트만 온오프
> 스킬 단축키 늘어남
8. 아마겟돈 (자체 바인드)
> 에르다 노바 패치로 인한 바인드 평준화, 그리고 즉발까지..
> 바인드 지속시간 증가 또는 디버프 추가
> 무적기 분리
9. 수로
> 맵 입장시 게이지 유지 필요.
> 이 부분은 루미너스만 굉장히 불합리한 시스템임.
10. 보조무기 스탯
> 루미너스, 팬텀, 메르세데스만 스탯이 없음.
> 영웅 6명 다 없는것도 아니고, 많은 캐릭중에 3명인데 이게 또 3명이 영웅이라는게 이상함
11. 다크 크레센도
> 스택 확률 80퍼 -> 100퍼 변화 필요
> 비슷한 스킬인 아케인 에임 확률은 바꿔주고 루미너스는 왜 안해주는가?
> 지속시간 20초 -> 180초 (롤백)
> 이 부분은 데미지 10% 와, 스택이 줄어든 것은 유지하는 방향임
단지 지속시간에만 반영하자는 것.
지속시간이 20초면 분명히 유지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
1. 보스 첫 입장시
2 .넘어가는 페이지가 긴 경우
3 .때리지 못하는 경우 (보스패턴으로 타격불가, 생존에 신경써야하는 보스)
4. 파괴버프 관리의 경우
5. 스택 확률로 인한 경우
12. 라이트랜스포밍 좌우거리 170 롤백
> 현재 좌우거리 190
> 더스크, 낙하물 보스에서 리레 사용시 벗어남
> 텔포 부스트 온오프는 유지
> 좌우거리 줄어든 20은 부스트로 이동
13. 퉅팁 정리
> 라크니스 시스템, 빛둠세, 1차 패시브 등
> 이퀄리브리엄 스탠스 제거
14. 에테리얼 폼
> 완전무적 적용
> 패턴파훼 문제
> 상태이상 방어 불가
> 텔레포트 사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