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플위 보이스 재녹음
- 남플위 보이스와 느낌 차이가 너무 심해 둘이 다른 캐릭터라고 해도 믿을 정도입니다.
- 또 보이스 느낌이 장난스러운 것과 진지한 것 2가지가 있는데 여플위는 장난끼가 과해서 진지한 보이스랑 어우러지지 않습니다. 장난스러운 캐릭터가 진지해진 느낌보다는 정신줄을 수시로 놓았다가 잡는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 익살맞은 대사를 빼는 것 뿐만이 아니라 재녹음이 필요합니다.
2. 플레임 디스차지 0스택부터 사용 가능하게 변경- 현재 플레임 디스차지의 사용에는 쿨타임과 스택 2중으로 제약이 걸려있습니다. 기형적인 구조로 쿨타임이 끝나도 바로 스킬을 쓰지 못하고 수시로 스택을 신경써야 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이런 형태는 유저에게 불편한 경험을 줍니다.
- 쿨타임이 돌면 스킬은 사용 가능하나 데미지의 차이가 있는 형태여야 불편함이 줄어듭니다. 디스차지 스택의 수를 4로 줄이고 0스택일때도 사용 가능하게 변경해야 합니다.
3.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거리 롤백
- 과거 오류로 블비탈의 거리가 줄었으나 그에 대한 어떠한 보상도 없었고 아직까지 거리가 돌아오지도 않았습니다. 리마스터는 이런 문제를 개선하는 작업이니 이번에 블비탈의 거리를 롤백해야 합니다.
4. 인페르노라이즈 폭팔 방식 변경
- 플레임 디스차지와 비슷한 문제가 있습니다. 여우의 장난 5스택을 쌓아야 제대로 데미지를 입혀서 쿨타임이 지나도 스킬을 사용 못하고 스택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래에 적은 스택 가시성 문제에 더하면 딜이 허공으로 날라가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 스택에 비교적 신경을 덜 쓰도록 중첩 당 1800% 1회 추가 공격으로 바꿔야 합니다.
5. 여우의 장난 스택 숫자로 표기
- 몬스터 주변을 돌아다니는 불공의 개수가 스택인데 알아보기 매우 힘듭니다. 최근 메이플은 보스에 윤곽선을 추가하는 등 이펙트를 키고 보스를 때릴 수 있도록 바꾸고 있는데 불공은 타격이펙트에 가려서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 비숍 디버프처럼 숫자 표기로 변경이 필요합니다.
<플위와 비숍 디버프 가시성 비교>
6. 스피릿 오브 플레임 온오프로 변경
- 디스차지 등의 스킬이 커맨드로 다른 화신의 공격을 쓸 수 있게 되며 하나의 화신 형태를 오랫동안 쓰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화신 소환은 여전히 버프라 5분마다 다시 소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카이저의 리셔플스위치 : 공격모드/방어모드처럼 여우 화신/사자 화신 온오프로 변경이 필요합니다.
<카이저 리셔플스위치 설명>
7. 오비탈 익스플로젼 발동 확률 상향
- 발동 확률이 너무 낮습니다. 낮은 총 데미지는 확률이 올라가면 같이 올라가는 만큼 발동 확률의 확실한 상향을 바랍니다.
- 매커니즘이 파이널 어택류 스킬과 같으니 파이널 어택류 최하 확률인 40%로 변경, 혹은 지금처럼 스킬 n회 적중 시 발동을 유지한다면 2회 적중시 발동(50%)으로 변경이 필요합니다.
8. 오비탈 플레임 이펙트 변경
- 1차 테섭에 비해 나아졌으나 전체적으로 너무 뿌옇습니다. 그리고 화염구 뒤의 이펙트가 너무 많아서 불의 잔상보다는 빨간 먼지같습니다.
- 아직 미완성 느낌이 강한 만큼 본섭에 들어올 때는 불꽃의 느낌을 살려서 들어오면 좋겠습니다. 이그니션 이벤트 npc가 쓰는 불꽃처럼 만들길 바랍니다.
9. 기본 이동속도 160%로 증가
- 이동기는 설치형 텔포가 전부고 이속 140%, 더블점프 직업으로 이동 관련 유틸이 매우 부실합니다.
- 이동속도라도 올려서 순간 회피를 편하게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