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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위자드] 플위 개선안

아이콘 설리
댓글: 7 개
조회: 2806
추천: 51
2022-07-01 12:31:45
플레임 위자드의 문제점 및 개선안

1. (스피릿 오브 플레임)
▣ 모드에 따른 사냥 , 보스 의 강제성 부여
모든 만악의 근원입니다.

2. (디스차지)
▣ 매우 원활하지 않은 스택 수급량
보스에게 스킬을 25회 적중했을때 1스택을 수급할수 있는데 이 경우에
허수아비에 쿨타임20초동안 평딜사이클을 전부다 맞출경우에 겨우3스택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전에서 평딜누수가 없다는건 거의 불가능수준입니다.

허수아비 전투분석


동일조건 진힐라 전투분석

3분극딜사이클 1회동안 차지하는 오비탈플레임의 타수,지분이
약 2/3정도로 감소하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이는 디스차지 스택 수급에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고 그로 인하여 스택 수급이 실전에선 더욱더 어렵습니다.
그말은 즉, 오비탈플레임의 누수는 곧바로 플레임디스차지 데미지저하로 이어지게 됩니다.

기존방식은 컨트롤이나 평딜누수와는 아예 별개로
그저 시간과 비례해서 스택이 확정적으로 쌓이는 방식이었다면
지금은 컨트롤이나 패턴, 평딜누수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게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오히려 안좋게 바뀐 예

★정확한 설명이 들어간 링크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9416018?my=chuchu

개선 방법
2 ~ 6스택 ---> 0 ~ 4스택으로 변경 및
보스에게 스킬을 20회 적중했을때 1스택 으로 완화

3. (인페르노 라이즈)
▣ 스피릿 오브 플레임 모드에 따라 강제로 나뉘는 사냥 , 보스 스킬기
▣ 사자 모드에 비해 매우 좁은 여우 모드의 스킬 범위

기존 인페르노 라이즈는 맵 전체 광역기인것에 비해
리마스터 여우모드는 영상속 날아가는 여우가 스킬 범위가 전부.
                                ↑ 범위가 개박살 나고 불편해짐

개선 방법
여우모드 인페르노 삭제사자모드 인페르노 라이즈로 통합


▣ 여우의 장난이라는 디버프의 매우 불편한 가시성
여우의 장난은 오비탈 플레임이 10회적중시 20초간 적용이 됩니다.
그게 5중첩이 될 경우 추가타가 들어가는데... 이게 3중첩 부터 정확히 몇 중첩인지 잘 보이질 않습니다.
 놀랍게도 이게 5중첩입니다....

★정확한 설명이 들어간 링크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9416175?my=chuchu

개선 방법
여우 마크 옆에 몇중첩인지 숫자로 표기하여 가시성 확보

▣ 매우 약한 딜량에 따른 딜 점유율
60코강 및 여우의 장난 5중첩 기준 딜을 했음에도 1.82%의 매우 낮은 점유율
허수아비 6분 점유율


개선 방법
딜 상향


4. (오비탈 익스플로전)
▣ 매우 약한 딜량에 따른 딜 점유율
60코강을 했음에도 불과하고 0.65퍼라는 처참한 딜 점유율을 보입니다.
허수아비 6분 기준 전분


개선 방법
파이널 어택 화와 다른 스킬에도 발동되게 변경데미지 상향

5. (오비탈 플레임)
모드 변화에 따른 번거로움
사자 와 여우의 모드에 따라 공격 모션이 달라졌는데
스피릿 오브 플레임을 사용하다 안바뀌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그것을 모르고 그대로 사용하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냥(사자)


보스(여우)

기존에는 보통 사냥할때 오비탈의 사거리를 늘려서 사용하고 보스시에는 거리를 줄여 사용을 했습니다.

그 이유가 오비탈 거리를 늘리면 늘린 거리만큼 돌아오는 시간증가하여 오비탈의 타수가 낮아져
보스 시에는 거리를 줄여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나 여우 모드의 추가로 오비탈의 돌아오는 모션이 사라져서
실질적으로 거리를 늘려도 타수의 감소가 사라졌습니다.

이로 인하여 거리 증가 스킬을 항시 켜놔도 상관이 없게 바뀌었고
거리증가 온오프는 상시 켜놔야하는 스킬로 실질적으로 온오프의 필요성이 사라지고
번거롭게 켜야만 하는 불편함만 남았습니다.

개선 방법
거리 증가 상태로 고정 및 오비탈 에드에인지 삭제 후
스피릿 오브 플레임 모드에 따른 오비탈 변경 제외
오비탈(여우) 오비탈(사자) 모드를 오갈수 있는 on off스킬
하이퍼 추가

▣ 스킬음이 너무 큼
이번 본섭에 스킬음이 추가가 되어 들어왔는데 맨처음 듣고 고막이 터질뻔했습니다.

개선 방법
소리좀 줄여주기

▣ 미완성된 오비탈
테섭 1차때 건의 이후 2차 테섭(약 1주일)의 시간에 만들어 들어온 오비탈인데
디자인은 마음에 드나 짧은 기간 터칭으로 인한 완성도가 매우 떨어집니다.


개선 방법
사자,여우(포함) 오피탈의 선명도를 좀 늘려주시고 장판과 블링크처럼 좀 밝은 색상 집어넣어 완성도 높히기  -  색이 좀 잘 조화좀 이루게

파이어 워크
▣ 스킬 모션 음이 블레스터 블릿? 발사하는 무슨 폭탄 터치는 소리가 납니다.... 너무 안어울림

개선 방법
소리좀 예전의 본섭처럼 만들어오기

추가로 리마스터가 되어있지만 지금 플위는 1차 ~ 4차까지 주력기로 오비탈만 사용하여 사냥합니다.
그로 인하여 2차스킬 (플레임 볼텍스) , 3차스킬 (플레임 템페스타)여전히 방치가 되는데
이 두 스킬들은 밀격기입니다.... 2개의 밀격기는 필요가 없습니다.
전체 직업들의 윗점프 및 공중 체공 평준화
가 이루어진만큼 플위도 하나쯤은 이동기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더블점프이면서 대쉬 및 돌진기가 없는 플위는 여전히 보스전에서 급박한 상황에 취약하여
플레임 볼텍스를 돌진 혹은 텔포 이동기로 바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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