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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네시스] 키네시스 개선안

아이콘 둔기남
댓글: 1 개
조회: 1600
추천: 6
2022-07-23 19:52:11
모험가나 시그 리마스터 하는거보면서
키네시스도 리마스터나 벨패 나오기 전에 어떤게 바뀌었으면 좋겠는가를 좀 서로 이야기 나눴으면 해서
키네시스 개편안을 작성해봤습니다.

제가 개편을 원하는 부분은 크게 5가지 종류입니다. 
각각 스킬이펙트 통합, 스킬 통합, 사용성 개선, 쓸모없는 스킬 변경, 기타입니다.

ㅇ 스킬 이펙트 통합
키네 염동력컨셉은 정말 맘에드는데 그 염동력을 반영해주는 스킬 이펙트가 너무 중구난방으로 이뤄져있다고 생각합니다. 

1) 지하철, 물탱크 등등 현대 물품
  

2) 체스

3) 염동력으로 들어올린 바위
 


4)무채색 중력(?) 같은 이펙트
  

5) 정육면체 등 특이한 물체 소환


6) bpm, 싸이코 브레이크등 파동류


거의 6가지는 되는것 같은 스킬 이펙트들을 2~4종류의 컨셉으로 줄였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무채색 이펙트를 중점으로 다시 구성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부분은 개인취향이니 의견이 갈릴것 같긴하네요. 


ㅇ 스킬 통합
키네시스는 극딜때 뿐만이 아니라 평딜때도 딜을 넣기위해 준비할 스킬이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몇몇 스킬을 합쳐서 딜 넣을 준비를 좀 줄였으면 합니다.

1) 싸이킥 드레인 + 싸이킥 그라운드 
드레인은 보스가 움직일때마다 다시 깔아줘야하고 그라운드는 옵션은 좋지만 바로 앞에 깔린다는 점 때문에 스킬쓰고 튀는 플레이등에 조금 제약이 있습니다.
이 두 스킬은 각각 30초간 pp회복, 디버프를 주는 스킬인데, 둘다 30초간 지속이고 키네시스 앞쪽 바닥에 깔린다는 공통점이 있으니 두가지를 통합해서 사용 스킬 갯수를 줄이면 어떨까 싶습니다.
쿨은 드레인처럼 좀 짧게 해서 잘못 써도 다시 사용할수 있게 하고 한번 맞추면 회복과 디버프가 30초간 지속 되게 하면 편의성이 크게 올라갈 것입니다.

2) bpm + 싸이코 브레이크
bpm이 딜지분이 높긴하지만 매 타격마다 pp 소모하는것에 비해  다른 기능이 없고
사이코 브레이크는 좋은 스킬이지만 한번 미스나면 현탐이 30초나 되는 스킬이니 두개를 통합해서 
bpm 3~5회 정도 타격시 싸이코 브레이크가 발동하게 해서 
사이코 브레이크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bpm만 잘 맞추면 계속 최종뎀 버프가 유지되게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ㅇ 사용성 개편
1) 무빙메터 개선
무빙메터는 개선안을 두개 생각해봤습니다.
첫번째는 무빙메터를 근처에 체력 가장 많은 적을 따라가도록 개편하고 키네시스에서 멀어질수록 속도가 느려지게 하는 방안입니다.
30초동안 사이킥 포스로 계속 옮겨줘야하는 스킬에서 적을 자동으로 따라가되 키네시스에게서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느리게 해서 보스에게 붙어서 딜하는 컨셉을 유지하는정도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딜 압축 관련인데 싸이킥샷 방어율 감소 디버프 받고 있는 적을 타격시 무빙메터의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추가적으로 감소 하는것입니다.
썬콜이 빙결 스택을 체우고 번개스킬로 소모하는 느낌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메터의 공격 한번에 디버프를 하나 소모하되 싸이킥샷 디버프를 중첩되게하면서 탄환 한발당 하나씩 걸게해서 싸이킥샷을 가까이서 사용할 수록 무빙메터가 강해지는 컨셉으로 하면  사용 비율이 줄어든 싸이킥 샷과 무빙메터를 연계할수 있게 되면서 무빙메터의 딜압축도 가능하게 됩니다.


2) 얼티메이트 트레인 사용 시 로 오브 그라비티와 연계되도록 변경

얼티메이트 트레인 사용 시 로 오브 그라비티 디버프 걸린적이나 중력구 위치로 떨어지도록 개편해서
허수아비 칠때만 강한 트레인을 그라비티랑 연계기로 만들어서 움직임이 많은 보스에서도 쓸수있게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스킬 컨셉도 만유인력을 강화시켜서 끌어당기게 하는 스킬이니 컨셉상 크게 어색할 부분은 없을듯

3) 딥 임팩트 개선

딥 임팩트도 두가지 개선안을 생각해봤는데
첫번째는 소모 pp를 1이나 2쯤으로 줄이고 일반적인 텔포처럼 딜레이를 최소화 해주는 방안과
두번째는 키네시스가 바위에 둘러쌓이는 이펙트가 있으니 사용시 뎀감 같은 옵션을 줘서 선후딜 긴 대신 생존기로 바꿔주는 방안입니다.
두번째라면 뎀감 퍼센트에 따라 pp를 늘리거나 무적기로 바꾸면서 아예 쿨탐을 길게 주는 방법도 있을듯합니다.

4) 싸이킥 무브 쿨탐 감소

스킬 캔슬할때만 쿨 10초 돌고 다른 때는 쿨2~3초로 바꿔서 
너무 느린 키네시스의 기동성을 좀 완화해줬으면 합니다.

ㅇ 쓸모없는 스킬 변경
 
전혀 쓸모 없는 패시브 스킬들을 변경해서 키네시스에게 필요한 능력치로 변경해줬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론 pp 최대량 증가를 줘서 하이퍼 스탯 손해보는걸 좀 완화시켜주거나
pp소모시 체력 회복, pp소모시 보호막 생성 옵션을 줘서 느린 이동기, 물몸으로 가까이서 딜하는 키네시스에게 유지력을 부여해줬으면 합니다.

ㅇ기타 
1)오버로드 마나 체력 코스트 사용 개편
체력코스트를 없애거나 낮춰서 오버로드 마나를 사용할때 부담을 덜어줬으면 합니다

2) 5차 스킬 부족한거 추가좀.. 


15년 쯤 레헬른 나올떄 리부트서버에서 키네시스로 메이플 복귀 했다가 접고
다른 직업 했다가 접고 하면서 간간히 메이플 하던 유저입니다.
이번 하이퍼버닝때 다시 키네시스를 복귀하게 되었는데 키네 유저들이 의견을 나누는 게시물이 많이 없는거 같아서 작성해봤습니다.
다른 분들이 보기에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이나 과도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있을거고 다른 불만인 부분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개발팀이 볼지 안볼지 모르겠지만 의견 나눠가면서 공론화 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v64 둔기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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