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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네시스] 재업, 개인의견정리) D-1 키네시스 패치희망목록

아이콘 체리p커
댓글: 2 개
조회: 1086
추천: 5
2022-08-17 11:38:42
키네시스의 스킬 개편 희망사항

- 이동 관련
- 딜링 관련
- 유틸 관련

키네시스 - 이동 관련

  
1차스킬 - 싸이킥 워크

이동속도와 거리가 모두 저열하기 짝이 없는 스킬

▶ 이동속도 증가와 거리증가 모두 필요함


2차스킬 - 얼티메이트 딥 임펙트

후딜이 개선됬으나 선딜이 아직도 매우 길며,
유틸기지만 PP 코스트가 너무 높음.

▶ 선딜레이와 PP 코스트 감소


3차스킬 - 싸이킥 무브

키네시스의 유일한 모션 캔슬기이나
쿨타임이 매우 길고, 스킬도 구시대적이게
상단으로만 이동 가능함.

▶ 쿨타임 감소 및 호영 근두운화

키네시스 - 딜링 관련


1차스킬 - 얼티메이트 메테리얼

키네시스의 주력 딜링기지만
바로 앞의 적을 못 때리는데다
지형지물의 영향까지 받는 이상한 스킬임.
또한, 코스트가 상당히 높은 편이며,
후딜도 꽤 체감되는 편

▶ 스킬 타격범위와 후딜 개선 및 PP 코스트 감소


3차스킬 - 싸이킥 그랩

몬스터를 들어올린다는 기능이 현재 꼭 필요한
기능인지 잘 모르겠음. 오히려 몬스터를 처치해야되는
상황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더 흔하며, 오버로드 마나
가 들어올리는 모션에도 코스트를 가져간다는 단점도 있음.
공격도 1번 들어올리고 5번 공격하는것을 반복하다보니
딜타임에 소소한 공백이 생기는 것은 덤.

▶ 몬스터를 들어올리는 기능 삭제 또는
그랩에 커멘드 잠금 기능을 추가



3차스킬 - 얼티메이트 트레인

높은 코스트에 애매한 설치시간을 가진
계륵같은 설치기 스킬. 딜량도 타격시마다 줄어듬.
전체 딜량도 코스트 대비 바람직하지 않음.

▶ PP 코스트를 감소 또는 설치시간과 딜량증가


4차스킬 - 싸이코 브레이크

타격에 성공시 최종 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킬이지만
타격이 생각보다 쉽지 않으며, 몬스터를 많이 쳐야된
다는 이상한 조건부까지 달려있음.

▶ 패시브화 또는 적중여부와 상관없이 최종뎀 증가


4차스킬 - 얼티메이트 BPM

온오프 스킬이지만 버프창에 상태정보가 표시되지
않으며, 가시성이 그리 좋지도 않음

▶ 스킬 가시성 개편 및 버프창 상태 표시


하이퍼스킬 - 싸이킥 오버

180초가 되면서 26초로 지속시간이 애매하게
설정되었음. 코스트 무효도 아니고 코스트 절반이라는
 나사빠진 극딜 시동기

▶ 스킬 지속시간 증가 및 코스트 무효화로 변경


5차스킬 - 싸이킥 토네이도

지나치게 긴 예열시간, 사다리 타면 증발,
투척 시 강제 경직, 제자리 자폭 불가라는
워낙 잘 알려진 단점을 가진 5차스킬

▶ 최대 크기에 도달하는 예열시간 감소
및 투척 기능 삭제 및 제자리 폭발기능 추가


 
5차스킬 - 얼티메이트 무빙매터

키네시스의 간판 극딜기이자 극딜 난이도 수직상승의
주범. 90초 주기지만 30초나 되는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180초 극딜 환산시 무려 60초라는 답도없는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음.  대다수 버프형 극딜기가
지속시간 20~30초 내외이며, 액티브형 극딜기는
10초 내외인것을 감안하면 액티브 극딜기임에도
180초에 60초동안이나 주구장창 패야되는 딜압축이
전혀 안되있는 스킬임. 극딜량이 반토막 나있기에
시드링의 효율이 좋지 않게 되는 것은 덤. 또한,
기본 이동속도가 처참할 정도로 느리며, 이속비례 공속
상승이라는 조건부까지 달려있음.
키네시스의 저열한 보스 성능의 근본 원인격이므로
8월 밸패에 최우선으로 반영되야 하는 스킬임

▶ 커멘드형 극딜압축기능 추가 및
스킬의 기본 이동속도 증가


키네시스 - 유틸 관련


1차스킬 - ESP 부스터

대부분 직업들이 공속 버프가 패시브화
되어있기 때문에 키네시스도 동일하게 변경

▶ 버프 패시브화


1차스킬 - 싸이킥 포스

1차스킬이지만 3차까지 무려 3번에 걸쳐서
강화하는 스킬임. 그러나 무빙매터를 미는 용도를
제외하면 1,2,3차에 걸쳐 강화한 값을 한다고
보기는 어려운 스킬임.

▶ 표식이 새겨진 적을 타격 시 딜량 또는
PP가 증가하게 변경
(롤백이 아니라 효과를 더 달아달란 겁니다)



2차스킬 - 싸이킥 드레인

키네시스 PP 회복의 밥줄같은 스킬이지만
이동이 잦은 보스전이나 공중 설치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요즘 메타에 크게 다가오는 중임.
따라서 부착형 모드와 장판 모드 두가지를
상황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 만들어줘야 함.

▶ 공중 설치 가능 및 부착모드 커멘드 추가


4차스킬 - 정신집중 유지

버프 지속시간 20%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나
키네시스는 자체적으로 버프 지속시간이 필요가 없는 직업임.
(엔버링크,시드링,파괴버프 같은 외부 스킬 제외)
스킬의 거의 전부가 버프보다는 설치기 또는 디버프이므로
차라리 이들의 성능을 보조해주는 방향이 좋음.
상기한 패치들이 이루어지게 된다면 딜압축이 선행된
상태로 지속시간이 조금 늘어나는 정도라 딜량도 기존의 벞지보다
압도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함.

▶ 설치기 또는 디버프 지속시간 20% 증가로 변경


4차스킬 - 임계

콤보킬 관련 스공격차를 줄여주는 이상한 패시브로,
이걸 무슨 생각으로 만들었는지 모를 스킬.
차라리 임계를 삭제한 후, 후술할 오버로드 마나의
코스트를 해결하기 위한 흡혈 패시브를 새로 만드는 편이
좋아보임. 흡혈 패시브의 경우는 후딜로 인해 낮아지는
키네시스의 생존율 상승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임.

▶ 패시브 완전 삭제 및 변경


5차스킬 - 오버로드 마나

키네시스한테 오버로드 마나는 생명과도 직결되는 스킬임.
컨트롤에 자신이 없으면 그냥 끄고 할 정도로 타격당 HP 코
스트가 엄청나게 높게 설계되어있음. 그러나 키네시스한테는
이 엄청난 코스트를 경감시킬 수단이 포션 말고는 전혀 없음.
 지금보다 코스트 부담이 크게 줄던가, 앞에 서술한 신규 4차
흡혈 패시브를 만들어서 코스트 부담을 최대한 줄여줘야 함.

▶ HP 코스트 대폭 경감

키네시스 - 신규 공용 5차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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