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진이 말하는 딜 상향이 어떤 부분인지 감이 안 옵니다.
파티격에서 딜 상승이 있다지만 캐릭 자체로 다가오는건 오히려 너프입니다.
파티격이 아닌 솔격 유저들에겐 리턴 없는 명백한 너프입니다.
0. 빙결 스택에 대한 고찰
운영진의 최근 개선 방향을 살펴보면 효용성이 낮은 아이스 오라의
개편을 빙결 스택에 관점을 두고 있습니다. 썬콜의 빙결스택은 부족할 턱이 없을만큼 다수의 얼음 스킬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이스 에이지, 스피릿 오브 스노우, 블리자드, 프로즌 오브, 칠링스텝, 엘퀴네스 너무나 많은 얼음 스킬로 극딜 때 빙결 스택이 모자랄 턱이 없는데도 아이스 오라의 개편 방향성을 잘못 잡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스 오라 설치에 한해, 빙결스택 초과 8~10까지 유지되게 하여 극딜 시너지를 올리거나 최소한 기존과 같은 5중첩 이상의 효과 없이 스택 유지만이라도 수월하게 만들어줘야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 리셋 패시브 최종뎀 40->50% 롤백을 건의 드립니다.
썬콜은 리마스터 전부터 엘리멘탈 리셋 패시브로 최종뎀이 50%였습니다.
불독은 리마스터 전부터 엘리멘탈 리셋 패시브로 최종뎀이 40%였습니다.
리마스터로 두 직업모두 최종뎀 50%로 일단락 되었고, 현재 테섭에선
썬콜만 기존보다 10% 낮은, 그야말로 너프입니다.
2. 썬스 지속시간을 대폭 증가, 설치 방식 간편화를 건의 드립니다.
기존에는 에이지와 어거지로 맞춰서 재설치를 했다면, 지금은 에이지와도 따로 놉니다.
오히려 10초 증가는 와닿지도 않을뿐더러 불편함을 가중시킨다 생각합니다.
스킬 아이콘 우클릭으로 설치모드와 소환모드를 분리시켜주시고 생성 딜레이를 줄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 라스피 상면&딜주기 개선을 건의 드립니다.
이번에 하이퍼 쿨감이 들어오면서 쿨마다 준극딜을 넣을 수 있게 됐지만
상태이상을 동반하는 패턴이 난무하는 요즘 보스들에선 바인드 의지 없이는 사실상 히트가 힘들다 생각합니다.
상태이상면역을 넣고, 120초 주기에 맞춰주길 바랍니다.
4. 프레징 브레스 일명 썬바의 쿨타임 개선을 건의 드립니다.
현재 바인드 평준화로 에르다노바 쿨타임이 120초가 되었습니다.
썬콜의 극딜 주기는 120초로 현재 썬바의 180초 쿨타임과는 맞지 않습니다.
5. 일부 소환수/설치기 공격주기 개선
엘퀴네스, 스피릿 오브 스노우의 공격주기를 감소 시켜주세요 또한,
스오스의 설치 직후 여신의 숨을 고르는 듯한 모션은 현실 고증을 한 탓일까요
공격이 한참 있다가 발동이 되는데 설치와 동시에 공격이 가능하게
개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6. 아스 퍼뎀/후딜 개선을 건의 드립니다.
체라 전이를 못 버티고 확정 히트박스와 하단범위 판정으로 사냥 주력스킬로 자리잡은지도 오래 됐지만 결코 좋아서 쓰는 스킬이 아닙니다. 3차 스킬이라 퍼뎀이 많이 낮고 텔레포트와 함께 더욱 뚝뚝 끊기는 딜레이가 체감 됩니다 또한, 주력스킬로 자리잡기에는 범위가 많이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자체 퍼뎀이나 일몹뎀을 넣고 후딜을 완화 해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