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한상태에 써서 두서없을수도 있긴함.
2016~17년부터 썬콜키운 유저이고 260/57층 입니다.
1. 건의 내용
- 테스트서버 썬콜 벨런스 패치에 대한 건의사항이 있습니다.
2. 개선 내용
모험가 리마스터 후 모험가 법사들이 상대적으로 강하였다는 부분은 인정합니다. 이에 따른 원인인 인피니티 스킬의 너프도 동의합니다. 하지만 그 외의 추가적인 썬콜 너프가 있었고, 개발자님들은 2분주기가 들어오면서 썬콜이 강할 것으로 예상되어 너프를 하였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썬콜이 2분주기 딜러로 활약할 수 있게 개선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1. 썬콜 스킬들의 쿨타임. 이번 주기 패치로 4분주기 직업들이 2분, 3분 주기로 바뀌었습니다. 이에따른 썬콜 스킬의 쿨타임 개선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1 엘리멘탈 어뎁팅(썬,콜)에 대한 내용입니다. 개발자님들이 밝혔듯이 이번 너프내용이 썬콜이 2분주기임을 감안하여 들어온 너프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4분주기인 엘리멘탈 어뎁팅(썬,콜)의 스킬도 2분주기로 줄이고 지속시간을 줄이는 패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썬콜을 2분주기라고 생각하여 너프를 했다면, 2분주기로 딜을 넣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2 프리징 브레스(썬바)입니다. 마찬가지로 썬콜은 2분주기이지만, 바인드는 주기와 맞지않은 3분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썬콜의 쿨타임 통합을 부탁드립니다.
- 2. 엘리멘탈 리셋의 롤백
썬콜은 모험가 리마스터가 들어오기 전 엘리멘탈 리셋에 50%의 최종데미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모험가 리마스터 패치 후 불독은 최종데미지가 40%에서 50%로 늘었지만, 썬콜은 50% 그대로 유지 되었습니다. 이제와서 썬콜과 불독의 최종데미지를 같이 40%로 바꾸는 것은 썬콜에게는 부당한 너프라고 생각합니다. 썬콜의 최종데미지 너프에 대해 다시 생각해 주십시오.
- 3. 라이트닝스피어에 상태이상 면역 추가
대부분의 키다운스킬은 상태이상 면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리멘탈 어뎁팅(썬,콜)의 쿨타임개선이 어렵다면, 라이트닝 스피어의 개선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썬콜이 2분주기 딜러로 활약할 수 있게 개선 부탁드립니다.
여기서 부터는 많은 썬콜유저들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부분입니다. 개선할 수 있는 만큼은 개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4. 아이스에이지의 롤백
썬콜의 사냥성능은 안좋은 편입니다. 이번 리마스터 패치로 썬더스피어의 고정기능, 그리고 이번에 에르다샤워의 개선이 있지만, 타직업에 비해 좋지않고 피로도도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많은 직업들이 사냥에서 개선을 받은 만큼 썬콜의 아이스에이지도 과거로 돌려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스에이지의 지속시간을 늘려주십시오..
- 5. 스피릿 오브 스노우의 딜레이 개선
스피릿 오브 소노우 설치 시 첫 공격까지의 딜레이가 너무 깁니다. 개선 부탁드립니다.
- 6. 썬더브레이크의 고정기능
썬더브레이크는 벽이 있으면 고정되어 때리지만, 벽이 없으면 1회 운이 좋으면 2회공격밖에 하지 못합니다. 숙련자들은 보스몬스터를 구석으로 유도할 수 있는 경우 다 맞출 수 있지만, 숙련되지 않은 사람들은 이에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썬콜이 컨트롤이 쉬운 직업이고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 된 만큼 불필요한 진입장벽은 낮추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