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 스팩은 랩 276 환산 4.9 벞지 180퍼 인 썬콜입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상당한 너프를 예상하고 마음
아파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너프폭이 크지 않은거같습니다. (다행입니다..디피엠 38위시절을 겪어봐서..)

해방은 아직 진행중입니다.
수로 점수를 보시면 첫번째 이미지가 저번주(너프전) 두번째 사진이 이번주(너프후) 입니다.
전 수로를 칠때 항상 같은 도핑으로만 진행하고 빌드도 정해진대로 해서 점수의 변화는 오로지 오늘의
너프패치로 인한 것입니다. 근데 200점 차이는 매주 일필타이밍이나 인피 서버렉으로 인해 오차범위 안입니다.
사실 수로만 보면 차이가 별로없습니다.
그래서 수로 이후 보스를 쳐봤는데
하드 스우, 하드 데미안은 클탐이 그대로였습니다.
이런 결과에 놀라서 한번 살펴봤는데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스오스의 오버로드 적용이 생각보다 크다.
- 스오스의 점유율이 항상 7~10프로를 왔다갔다했는데 오늘 패치이후 11프로 이상은 무조건 차지했습니다.
2. 썬스의 설치필요없는 상시화
- 전 극딜때만 썬스를 설치합니다. 사실 보스가 항상 움직이기 때문에 썬스 상시 설치는 힘든 부분인데
이부분이 해소되어 썬스의 점유율이 눈에 띄게 올랐습니다. 거의 16~17프로 먹더라구요.
3. 메용2의 스택제
- 메용2가 2개까지 쌓이면서 2분극딜인 썬콜은 웨폰,리레때마다 메용2을 쓸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실 보스 클탐이 길어지면 없어지는 부분이지만 이게 4,5번정도 리레극딜타임에 쓸 수 있다는 것이 생각보다 딜 상승에 컸습니다.
하드 스데를 제외한 나머지 보스는 2인격을 하는 관계로 이 부분은 추가적으로 살펴봐야겠지만 썬콜 골수유저로써 이번 패치로 인한 너프는 생각한 것 만큼 크지 않은것같습니다. ( 물론 스탯창에 스공200만정도 내려간거 보면 마음이 아프지만..)
전 오히려 이번에 너프패치 없이 들어왔으면 썬콜이 좀 말이 나올정도로 쌔질 수 도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진짜 내부지표가 있는건가..
근데 제가 운영진들에게 좀 말하고 싶은건 운영진들이 이 부분을 노리고 너프패치를 했다면 코멘트에 이 부분을 달았어야 하는데 설명이 부족해서 썬콜 유저들이 좀 화가 많이 난 것같네요..
추가적으로 질문 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아 벞지가 왜 180이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미리 말하면 이건 개인적인 겁니다. 벞지가 191를 찍어보니 인피가 2분이 넘어가서 쥬썬때 마다 쓰면 조금씩 타이밍 맞추기가 힘들더라구요 보스 할 때마다 인피 지속시간 쳐다보기도 힘들고.. 그래서 그냥 180프로만 쓰는 중입니다.
오늘 밸패 사항 말고도 썬콜에 질문이 있으신분들은 제가 아는 만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현질없이 스팩업하면서 키운거라 스팩구간 상관없이 알려드릴수 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