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
1. 실수로 이퀄 돌입 방지
2. 반대속성으로 게이지 조절 난이도 완화
테섭패치 의도
1. 이퀄 원활하게 돌입(진문을 넣은 이유는 진문을 제외한 모든스킬이 쿨타임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넘어가라고 준거 같음)
장점
1. on/off를 킨 사람은 게이지에 신경을 안써도됨(난이도 하향)
2. 불이득 하게 게이지조절을 위해 반대속성 쓰는 현상이 없어짐(데미지 소폭상승)
3. 빛라리플 무한 유지로 인해 사냥 원킬컷 낮아짐(사냥 난이도 하향)
단점
1. 이퀄브리엄 스킬이 빗나갈 시 이퀄 돌입이 안됨(요번테섭 패치로 완화됨)
2. 사냥에서 퍼니싱, 빛둠세 엘몹, 엘보 잡기용이었는데 못쓰게됨(주관적임 메모라이즈로 넘어가야하는 함, 빛둠세 자체로는 엄청난 상향임)
개선
1. 퍼니싱은 빼주세요...
tmi
변신하는 액티브 스킬을 안만든 이유는 그거 자체에 딜레이(메모라이즈 사례및 변신하는 직업들)랑 키셋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없는게 더좋습니다.
빛과 어둠의 세례
의도
1. 쿨초, 쿨효율 올리기 위함 및 난이도 완화(남은 쿨타임 기다리는 현상과 실수로 쿨초하는 실수 없애기 위함, 스텍관리 제거)
장점
1. 스텍 제거(보스 가기전 채워야 하는 번거로움 삭제 및 스텍 유지를 위해 앱킬을 사용 못하는 현상 삭제)
2. 실수로 쿨타임을 초기화 하는 현상이 사리짐
3. 쿨뚝 효율 좋아짐
4. 바로 쿨감소해서 남은 쿨타임 기다리지 않아도 됨(쿨효율상승)
단점
1. 극딜콤보 변경으로 인해 일필 맞추기가 힘들어짐(주관적)
2. 충전형 삭제(이퀄 돌입식 쿨초로 바꿨지만 매우 아쉬움, 쿨효율 다른면에서 감소)
3. 비이퀄 앱킬로 쿨감소가 안됨(쿨효율 다른면에서 감소)
4. 비이퀄에서 이퀄넘어갈때 빛둠세 쿨을 기다려야 하는 문제가 발생
개선
현상태에서 충전식 돌려줘~
진리의 문
문제
라리플 상향, 이퀄on/off 추가, 빛둠세 변경으로 인해 사용처가 매우 난처해짐
보스에선 극딜전에 미리 못깔게 되버렸고
사냥에선 무지성 뇌빼기 라리플이 더 좋아서 안쓰는게 좋음(물론 마릿수는 진문이 더좋음)
개선
소환 조건부 삭제 희망..
데스사이드
의도는 이퀄 잘 키라고 상향 해준거 같은데 요번테섭 패치로 인해 사용처가 아예 없어짐( 데미안에서 살짝 쓸정도?)
모닝스타폴
의도는 사냥보조로 돕기 위해 바꿨다고 했는데 라리플이랑 진문이 다 씹어먹는데 왜 바뀐지 의문
심지어 본섭에는 점샷 안되게 바꿔서 더 암울한 스킬이 됨(아포랑 섞어서 쓰면 깡아포보다 쌔다하지만 굳이? 게이지를 빨리 채워야하는 직업으로써 모순되는 스킬임)
리버레이션 오브
루미유저가 이놈 압축부터 원했는데 언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