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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너스] 밸패후 잡다한생각 + 개선안쓰시는분들께 한말씀

자유인을희망
조회: 1890
추천: 13
2022-12-16 06:21:12
- 루미너스는 진힐라클탐이 빨라서 간접너프(오버로드마나)된 것인가? 아니면 게이지 직업들 한번에 개편해주려고
패치가 보류된것인가?

- 진힐라는 그래도 루미가 잘잡는편이라 클탐이 중상위권으로 나올수는 있다고 치는데 게이지 특성상 보스와 상성을많이타서 보스마다 클탐 편차가 심한데 진힐라와 이론상dpm을 기준으로 패치를하는게 올바른 기준인가?

- 루미유저들도 숙련도에 따라 게이지운용, 보스클탐이 천차만별인데 운영진이 갖고있는 내부 dps자료들의 신뢰도가 높다고 할수있는가?(표준편차가 크다)

- 카이져도 같이유기됐던데 게이지직업 개선해주려다 도저히 방법이안떠올라서 유기했나?

- 만약 그런거였다면 게이지직업 나중에 개편해준다고 코멘트한줄만 남겨줬어도 좀 덜속상하지않았겠냐...

- 게이지라서 좋았던적이 단 한번도없는데 리턴강화해줄거아니면 그냥 게이지시스템삭제시켜버리면 안돼나?
남들은 칼로스할때 존버하고 권능파훼하고나면 극딜돌아와있는데 나는 딜타임도길고 딜다 넣고나서도 권능전에 게이지 채워놔야지 다음 그로기극딜할수있음 이게 간섭작도 같이해야하다보니 주어진시간에비해 해야하는 플레이가 너무빡셈 ㅜㅜㅅㅂ 

- 이걸 직업 컨셉이라고 할거면 게이지모으는동안 약하고 모은후에는 진짜좀 뒤지게쎄야하는거아니냐? 어떻게 게이지모으는도중에도 약한데 다모아도 약하냐.

- 게이지모으는시간대비 딜타임도길어서 실전에서는 딜타임이 김> 피해야하는 패턴을 더 자주봄 > 딜로스↑ 라서 이론상딜과 실전딜의 갭이 타직업보다 큰데, 이론상딜 자체가 낮게설정되어있는게 맞는 밸런스인가?

- 아란도 스윙버프삭제되고 엔버도 트리니티 연계삭제되고 '요즘 전투 트렌드와 맞지않는 시스템'들 잘 바꿔주면서 왜 구식 게이지는 변경해주지않는가? 아크 자동게이지랑 비교하면 이게 '요즘 전투 트렌드와 맞는 시스템'인가?

- 이런 불합리함을 내비두고 어떻게 매번 평딜직업&게이지직업이 유리한 컨텐츠 없이 극딜직업이 유리한 컨텐츠만 내 놓는가? (수로, 펀치킹, 신규보스 등 게이지직업이 남들보다 좋다고할 컨텐츠가 없음)

- 사냥1티어인건 인정하겠는데 그거 하나로 이 모든걸 감수하라는게 맞는 얘긴가?




p.s 루미유저분들 밸패시즌마다 많은 의견 내주시는데 

루미개선에 있어서 가장 핵심은 '리스크 대비 리턴' 그리고 '리턴의 안정성'입니다. 
게이지를 모으는 시간동안은 남들보다 딜이 약한반면, 완충했을 때 더 쎄게 때린다는 게 게이지(리스크&리턴)직업의 컨셉인데
일반직업은 시간만지나면 쿨타임이 도는반면, 게이지직업은 게이지를 쌓을 수 없는 패턴들 때문에
(ex : 루시드강공, 보라구체, 각종권능, 더스크눈열리기전 등)
항상 안정적으로 게이지를 수급할수 없을 뿐더러
게이지를 모으는동안 약한것에 비해 다 모았을 때 리턴값이 일반 쿨타임형 극딜 직업보다 높지않고
그 마저도 딜타임이 긴 것 때문에 이론상딜과 근접하게 넣기 매우 어렵다는 게 문제에요
(딜타임이길다 -> 패턴을 더 자주본다 > 딜로스증가)

이를 해결하려면 얻는 리턴(총딜량)의 절대값을 키우고, 퍼져있는 딜타임을 압축해 안정적으로 이론상 딜을 넣을 수있게 해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런 방법을 찾을 수 없다면, 설정된 딜량이 매우 높아서 딜로스가 많이나도 평균급 딜을 낼 수 있을정도의 총딜량과 스킬구성을 갖는 것이 맞습니다. 게이지라는 시스템이 현재 구현된 컨텐츠 안에서는 손해를볼수밖에 없는 구조이니까요.

많이 언급되는 최종뎀이나 오브압축을 받더라도 그 수준이 미미해서 총딜량이 충분하지않다거나, 이론상딜의 80%내외를 안정적으로 히트 시킬 수 없다면 우리가 보스를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는 여전할거에요. 

개선안, 문의 남기실때 이러한 부분이 잘 드러나게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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