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버로드 마나 너프
마법사 공통
- 오버로드 마나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10%에서 7%로 감소됩니다.
개발자 의견 : 지난 8/25(목) 업데이트에서 오버로드 마나가 거의 대부분의 스킬에 적용되게 개선되고, 몇몇 마법사 직업군에는 MP를 회복할 수 있는 기능이 함께 추가되며 여러 직업에서 오버로드 마나의 효용성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MP나 HP를 쉽게 회복할 수 없는 직업에게는 여전히 오버로드 마나를 온전히 활용하기 어려웠고, 직업별로 오버로드 마나의 효용성이 달라지는 것은 의도한 바가 아니기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일부 마법사 직업들에 MP나 HP를 회복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개선된 오버로드 마나의 유지 난이도에 비해 현재 주어지는 혜택이 과도하게 높다고 판단되어 최종데미지 증가량을 소폭 하향하였고, 일부 직업의 회복 스킬의 경우 일반적인 전투상황에서는 MP 소비 경험이 발생하지 않을 정도의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어 부득이하게 회복 효율을 소폭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이번 공용5차 추가로 직업별로 오버로드마나 유지난이도의 형평성을 맞추고
유지난이도가 내려간 만큼 오버로드마나를 너프 한다는게 운영진의 의도임
근데 이번 공용5차가 들어오면 유지난이도의 형평성이 맞춰지냐 X
(hp회복 이라서 진힐라와 윌2페에서 안써짐 공용5차 출시 전후가 리스크가 동일)
그럼 형평성은 둘째치고 오버로드마나 너프된만큼 가동률100퍼센트 딜상승이 되냐 X
2. 키네시스 공용5차인데 pp회복은 없고 mp회복?
이계 여신의 축복이라는 스킬이 있는데
이건 키네만 쓰는게아니라 데몬들과 공유하는데도 pp회복 효과가 달려있음
그런데 현재 프렌즈월드에 키네시스 밖에 없는데도
pp회복 효과가 달려있기는 커녕 쓰지도 못하는 mp회복 효과가 달려있음
이건 그냥 키네시스 이해도 전무라는 뜻임
3.가동률 문제
모법은 애초부터 인피니티로 오버로드마나의 리스크없이 잘 사용해왔고
플위,에반,일리움 등등 일부 mp법사 직업들은 오버로드마나 유지에 관한 스킬들을
전부 패시브효과로 받아왔음 >> 가동률 100퍼센트
그런데 이번 키네가 받은 공용 5차는 30레벨 달성시 90초 쿨과 75초 지속 >> 가동률 83.333 퍼센트
하지만 무릉을 올라가거나 페이즈를 넘어가거나 맵이동을 하게되면 가동률이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짐
가동률이 아작나게 되면
오버로드마나 유지 리스크는 리스크대로 가져가면서
그나마 소폭 보상해준 딜량마저 날아가버림
--------------------------------------------------------------------------------------------------
이번 키네시스 신 공용5차는 이러한 문제점들이 내포되어 있기 때문에 패치가 필요함
차라리 베놈버스트를 받았으면 그냥 지금이 운영진이 생각하는 딜량 황밸인가 보다 라고 여길텐데
위에거 읽어보면 운영진이 키네에 대한 이해도가 전무한건 둘째치고
키네시스에 대한 기만이라고 까지 보여짐
다들 문의 한번씩 더 넣어주세요 ㅠㅠ 키네 살려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