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극딜을 자유롭게 올릴 수 없는 문제
1-1.이퀄 발동 시 빛둠 초기화 삭제
요약을 하자면 현재 극딜을 자유롭게 올리지 못하게 만드는 근본적인 족쇄라는겁니다.
1-2.메모라이즈 사용 시 기존 게이지,이퀄 상태 보존 + 벞지 적용or이퀄 시간 증가 + 180초 주기로 변경
메모라이즈를 현재 자유롭게 사용 못하는 이유는 사용 시 기존 게이지,이퀄이 다 날아가기 때문입니다.
메모라이즈 사용 시 게이지와 이퀄을 보존하여 사용을 자유롭게 만들고
180초 주기로 변경하여 극딜때마다 사용하도록 만들며,
쿨이 늘어난것에 대한 리턴은 벞지 적용or이퀄 시간 증가로 받습니다.
개선은 1-1이 메인이며 1-2는 1-1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한 개선입니다.
둘은 세트이며 둘 중 하나만 하면 반쪽짜리 개선입니다.
개선후의 극딜구조는 극딜이 돌면 바로 올리고 메모라이즈를 누른 후 퍼니싱 시드링 빛둠 앱솔 입니다.
극딜을 올릴때 비이퀄 상태든 이퀄 상태든 극딜량은 같으며, 극딜 전 게이지와 이퀄은 보존되므로
어떤 상황에서도 딜증발은 없습니다.
2.딜 구조가 극단적으로 평딜에 쏠려있는 문제
2-1.오브 압축or발사주기 감소
극딜 배율문제,지속시간 내 20발 다 못쓰는 문제가 한번에 다 해결 됩니다.
2-2.오브 스택 삭제
오브 스택 자체는 예전에 한번 개선이 됐습니다만,
진힐라 다인격,칼로스 팟격 등 평딜타임 적은 상황은 여전히 불균형으로 사용합니다.
애초에 스택이 가져오는 직업 특색이 없는데 스택의 존재의의 자체를 잘 모르겠습니다.
2-1은 운영진이 루미를 평딜직업으로 유지시키고 싶다면 어쩔수 없지만,
2-2는 반드시 필요한 개선입니다.
이 4가지 개선만 하면 현재 루미의 가장 크리티컬한 구조적 문제는 싸그리 다 고쳐진다고 봅니다.
이 개선으로 인한 딜적인 변화는 예상할 수 없지만,
이후 밸패에서 추가 수치 상향,하향 으로 조정을 해 나가면 된다고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그냥 리마스터를 받으면서 게이지를 삭제 해버리는게 가장 좋다고 봅니다만,
더이상의 리마스터는 없다고 운영진들이 선언한 이상 박살난 구조를 최대한 불편함이 없게끔
보수해 나가는 방법이 그나마 차선책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