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데미 이상부터 진듄더 까지만
모법 세명의 스텟(환산아님)을 평가하자면
불독 딜 (4.5/5) 유틸 (3/5) 사거리 중~근거리 난이도 (4/5)
썬콜 딜 (4/5) 유틸 (4/5) 사거리 중~원거리 난이도 (3/5)
비숍 딜 (3.5/5) 유틸 (4.5/5) 사거리 원거리 난이도 (2/5)
불독 스우 : 헤이즈 라는 최상급 슬로우 덕분에 포지셔닝이 어렵지 않고 노바를 히트시키기 위해 근거리로 붙어야하는 상황을 빼면 엄청 잘팸 1페 이후 잡몹을 소환하지 않기 때문에 도퍼가 새지도 않고 보라구체를 쏘러 도망가도 미스트 도퍼 깔아두고 나오기직전 노바 깔고 터뜨리면 아찔한 데미지가 나옴 스우 담당일진급으로 상성이 좋음
썬콜 스우 : 압도적인 텔포사거리 + 최상급 빙결 슬로우 덕분에 스우 밀치기를 거의 맞을 수 가 없음 분쇄기를 보고도 조금 늦게 반응 할 지언정 텔포 두번이면 그냥 빠져나와버리는 엄청난 x 축 기동성을 가지고 있지만 보스 몬스터 심리학 학사 학위 정도면 썬브 풀히트를 위해 구석으로 유도하느라 피할 수 있는 낙하물들을 일부러 몇개 맞아가면서 최대한 유도 시킬려는 강박증이 생기게됨
분쇄기가 뜰지언정 에테가 있으면 에테를 써서라도 구석으로 유도할려는 정신 나간생각을 하게됨 (저만 그런가요? ㅋㅋㅋㅋㅋ)
썬브 풀히트가 상시로 되지 않는게 조금 아쉽지만 딜을 조금 포기하면
생존은 전혀 지장이없음
비숍 스우 : 다른 두 모법은 슬로우로 생존을 도모하지만 비숍은 압도적인 사거리와 안정성으로 생존을 잘하는 케이스 배짱이 두둑한 비숍은 구석 또는 발판 벼랑으로 몰리지 않기위해 일부러 전깃줄에 쉘+힐을 써서 구석 가불기 패턴에 당하지 않고 보라구체는 짬 찬 비숍은 그냥 눈으로 보고 에테를 써서 막으려고하지 쉘을 써서 피하려고 하진않음(솔격한정) 최근 디프텍 5회 방어로 패치 된 이후 극딜마다 디프텍을 써서 분쇄기를 제외한 나머지 낙하물들은 쿨하게 맞아가면서 극딜 박음
일반인 컨 기준으론 썬콜 비숍이 많이 쉬웠고 어댑팅이 빠진 불독이 조금 힘들었음
불독 데미안 : 공중으로 가던 말던 엄청 잘팸 보스 패턴이 느린데다가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어서 사거리가 발목을 잡지 않음
리전을 가운데 깔고 빵빵 터뜨리면서 딜하면 속이 뻥 뚫리는 기분
썬콜 데미안 : 보스 심리학 박사학위가 없으면 갈대같은 데미안의 마음을 헤아릴 수 없음 정말 자기 꼴리는대로 구석에 갈 수도 안 갈수도 있어서 체념하고 2히트 썬브를 쏘면 얄밉게 바로 구석을 가줌
한가지 다행이라면 2페에서 공중에 올라가도 썬스 설치하면 히트가 되기에 스오스 썬스 설치하고 잠깐 빠졌다가 내려오면 바인드걸고 패면 데미안이 좋아죽음
비숍 데미안 : 공중에 올라가면 제일 답 안나오는 케이스 물론 무리 안하고 내려올때만 얌전히 딜을 하면 되지만 공중에 올라가는 데미안을
지켜보고 있으면 베르세르크의 모즈구스가 되는 비숍을 볼 수 있음
그렇게 잉여롭게 놀고있는 리브라를 어떻게든 써먹을려고 공중 빅뱅이라는 말도안되는 딜을 하다가 구슬 3개 맞고 헤도도 빠지고 목숨도 빠짐 2페에서 디퍼가 공중에 올라간 데미안을 히트 할 수 있지만
그런 감정적인 디퍼 스택 낭비는 정작 중요한 극딜 타임때 디퍼가 3~4스택 밖에 없는 대 참사가 나기에 이성을 찾아야함
일반인 기준으로 불독이 가장 좋고 비숍이 너무 안좋음
불독 루시드 : 리전이라는 사기 스킬덕분에 본체 딜을해도 잡몹이 저절로 정리가 아주 잘됨 하지만 기분탓인지는 모르지만 1페 브레스 파훼를 마나 웨이브로 파훼 할려할때 불독이 특히 억까 강제 텔포를 더 많이 당하는 느낌임 공중에서 루시드와 아이컨텍을 하면서 조마조마 하면서 버티면 싱긋 웃어주면서 바로 브레스 한 가운데로 던져넣는 인성을 보면
머리 다 쥐어 뜯어버리고 싶음
2페는 리전이 그냥 없는 스킬이 되어서 너무 스트레스 받고
도퍼가 보우타(보스우선타격) 가 달려있지만 탄속이 빠른 편이아니라
중간 강공하러 도망가면 바로 골렘이 도퍼 먹방찍음
그리고 사거리가 짧아서 손해를 보는 시점이 여기부터인데
노바 풀히트 시키겠다고 잘못 접근하면 칼날에 오체분시 당할수 있으니 조심해야함
썬콜 루시드 : 차라리 얘가 1페에서 나은게 뭐냐면 다들 썬브 풀히트 못시킨다고 징징되지만 애초에 썬콜이 뒤지는 이유중에 하나가 무리한 썬브 풀히트이기 때문에 희망의 싹을 잘라둬서 이상한 짓거리를 하다가 죽는 상황이 거의 안나옴 똑똑한 썬콜은 오히려 썬바를 아껴둿다가 억까상황일때 썬바를 옆집 냉기마법사 마냥 얼음방패로 쓰는 창의적인 방식으로 활용함 의외로 체라, 광역기 덕분에 본체 딜하다보니 잡몹이 잘 쓸려나가 있는 상황이 많음
2페는 이제 썬콜 상성이 굉장히 좋아지는데 발판이 있는 보스여서 눈치껏 썬브를 잘 날리면 십중팔구 풀히트가 터져서 일반인 컨트롤로도
루시드를 정말 잘팸
비숍 루시드 : 의외로 비숍은 모든 억까를 버텨내는게 가능한데
폭탄때 에테를 쓰고 브레스 골렘 억까 상황일때 그냥 쉘쓰고 홀리 파운틴 연타면 버텨내기가 가능함 하지만 직업 특성상 딜이 부족해서 골렘 처리가 안되는데 여기에 피같은 디퍼스택을 본체가 아닌 골렘에 박아야하는 경우가 많음 비숍의 사망원인 1위는 오르골 타임오버가 아닐까.... 골렘 1기 정도는 디프텍+힐 로 그냥 뚫고 지나가는게 가능해서 큰 문제는 안되지만 가끔 1기 인척하는 2기의 골렘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엔 짤 없이 뒤지니 빅뱅으로 한번 때려봐서 영수증(데미지스킨)이 한줄 올라가는지 두줄 올라가는지 검증후에 지나가는걸 추천함
2페로는 비숍으로 죽....는게 가능한가? 싶을 정도로 정말 잘 살아남음
원거리직업이기 때문에 칼날에 잘 갈려 죽지도 않을 뿐더러 보통 평딜을 엔레로 하는 비숍 특성상 2개 겹쳐 맞는 순간 엔젤레이 힐 판정이 들어가고 한대 더 맞는 판정인지라
칼날 2개를 맞던말던 그냥 엔레 한방이면 살아가는 무시무시한 생존력을 보여줌
일반인 컨트롤 기준으로 썬콜이 가장 좋고 비숍은 무난무난 불독이 많이 아쉬운편 (하드기준 2페 3페 에서도)
불독 윌 : 스우랑 비슷하게 정말 잘팸 1페 장풍은 오히려 거리를 두는거보단 딱 붙는게 생존에 조금 더 유리했는 편 물론 피지컬로 장풍을 텔포로 넘기는게 혹자는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그게 일반인 컨트롤로 될 리가 없으니 얌전히 피하는 선택지를 취해야함
2페는 슬로우 덕분에 거리를 벌리고 중거리에서 딜을 하기는 좋지만
노바 풀히트 병이 도져서 잘못 접근했다가 밀격이후 거미줄 입수 억까를 당하면 머리가 띵함 다행히 1페에서 10개인 어댑팅이 전부 빠질일은 없으니 혼란 걸려서 거미줄로 입수하진 않겠지만 2페는 사거리때문에 약간 불리한편
3페는 불독을 위한 페이즈 독 마법사에게 독을 끼얹어주다니.. 안그래도 강력한 지속딜에 날개를 달아줌 어댑팅이 있기 때문에 거미줄에 걸려 스봉으로 억까당해 죽는일은 잘 없지만
어댑팅 횟수 관리 못하고 낭비를 했다면 상당히 유감 하지만 가만히있는 고정형 보스이기 때문에 노바 풀히트가 너무 달달함
썬콜 윌 : 스우와 달리 얘는 구석 유도 배짱을 부렸다간 달빛을 모으지 못해 1페부터 꼬여버리는 애로사항이 있음 일반인 컨트롤로 그런 배짱 부리지말고 얌전히 2히트만 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움
얘는 다른 모법과 달리 텔이 정말 길어서 일반인 피지컬로도 장풍을 건너 뛰는것이 정말 쉬움 극딜주기도 2분이기 때문에 한쪽방에서 스오스 다른쪽 방에서 쥬썬을 던져도 쿨이 정말 딱딱 맞기 때문에
1페 매 구간마다 극딜을 안 아껴도됨
2페도 보스 심리학 박사 학위가 없으면 갈대같은 윌의 마음을 헤아릴 수 없음 정말 꼴리는대로 돌진하여 구석으로 가기 때문에 기도하면서 구석으로 가기를 바래야함 2페에서 구석유도를 하면 거미줄에 갇혀서 죽거나 죽는 양자죽일을 택해야 되기때문에 절대 하지 말아야함
그리고 여기는 애드레인지를 키면 안 쳐맞아도 되는 거미다리와 구슬을 추가로 더 얻어 맞기 때문에 부스트도 키지말고 그냥 일반 텔포로 줄타기 하는편이 생존이 더 도움이되는편
3페도 루시드와 같이 체념하고 2히트만 해야하기 때문에 의외로 기행으로 인한 데카낭비는 적은편 그게 아니더라도 그냥 독에 맞춰서 영혼의 극딜을 박아넣으면 뽕이 머리 끝까지 올라오기 때문에 굳이 무리를 하지 않아도 되며 긴 텔포거리로 인해 밀격을 그냥 반대방향으로 아무렇지도 않게 휙휙 피하면서 윌을 놀려먹으면 됨 썬스를 중앙에 고정하고 설치하면 상시 풀히트가 되기 때문에 이 점도 상당히 유리하게 작용하는 부분
비숍 윌 : 에르다 노바 강화가 부족하다면 바인드가 걸리지 않은 타임에 중간중간에 도망가는 윌 때문에 디퍼 박는게 쉽지가 않음 리브라도 가끔씩 미스가 뜨긴 하지만 아예 딜 효율이 박살나지는 않는편
장풍또한 즉사가 아니기 때문에 엔터 묻히거나 극딜 타임이 아닌이상 상시 자애인 비숍은 그냥 힐을 써서 풀피를 유지한 후 그냥 당당히 버티는 선택지도 존재해서 컨트롤이 부족한 일반인들에게 의외로 괜찮는 파훼법
패치전 기준 모니터 브레이크 타이밍이 정말 지 멋대로인 예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시간에 맞춰 쉘 쓰기 파훼법이 정석으로 전해져 오듯 달빛이 모잘라도 그냥 쉘을 써서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뇌를 많이 빼도 비숍에겐 큰 문제가 없다
하지만 비숍의 진가는 2페이즈부터 인데 압도적인 사거리 하나만으로 그냥 윌이 직접 공격하는 모든 패턴에 거리를 하나도 안내주며 일방적으로 팰 수 있다 2페에 뒤지는 이유가 주로 윌이 밀격을 써서 경직되는 그 순간에 추가로 들어오는 각종 위협적인 패턴인데 그냥 그 트리거를 원천 차단하며 얄미운 사거리로 카이팅을 해버리면 윌은 그냥 두들겨 맞을 수 밖에 없다 달빛으로 회복 제한이 사라지면 파운틴으로 5초간은 거의 준 무적 상태를 유지 할 수 있으며 디퍼도 의외로 사거리가 엔레급으로 길기 때문에 거리를 충분히 벌리고 디퍼 끝자락으로 카이팅도 그리 어렵지가 않다
3페이즈도 비숍이 상당히 유리한 편인데 파운틴 포 엔젤 상시 풀히트이며 어쩔 스봉엔 어쩔 디스펠로 맞 응수하거나 어쩔 혼란엔 어쩔 디프텍으로 또 맞 응수 해버려서 상태이상에 걸려 어버버하다 죽을일이 거의 없음 다만 조심해야할거는 홀블을 키고 고정된 상태로 보라 구슬과 거미다리 연타인데 이게 은근 아프기때문에 중간중간 끊어주는 정도의 컨트롤은 요구하는걸 제외하면 상당히 편한편
일반인 손 기준으로 불독이 정말 좋았고 비숍 썬콜 둘다 크게 어렵지 않았음
불독 진힐라 : 리전이 보스맵 대부분을 전부 뒤덮기 때문에 진힐라가어디에 있던 리전에 얻어걸리며 빵빵 터지며 얻어 맞는다
얘도 데미안처럼 패턴이 눈으로 보고 피할수는 있는 정도여서 익숙해지면 편하겠지만 속칭 초앞보뒤 패턴이 뜰때는 일반인들은 쫄려서 멀리멀리 도망가기 때문에 사거리가 짧은 불독의 딜효율이 뚝뚝 떨어지게 된다 물론 장인들이 진힐라를 정말 뒤지게 잘 패는건 맞지만
일반인들은 그냥 안죽고 무사히 깨는거만 해도 감지덕지 이기 때문에
불독이 진힐라 담당 일진이라고 들었는데 본인이 뽑아내는 클리어타임에 많이 실망할 수 있다 (이 글을 쓰고있는 본인조차도...)
도퍼에 보우타 패치가 적용되고 나서는 애궃은 잡몹에 도퍼가 와다닥 박히는 일이 적어져서 그나마 위안 삼아볼만한점
썬콜 진힐라: 진힐라의 정석 운영 자체가 안전한 오른쪽 구석으로 유도하고 난 후에 극딜이기 때문에 이 보스에서 만큼은 구석유도가 데카를 잡아먹는 기행으로 취급받지 않기 때문에 딜량의 저점이 상당히 높아진다 게다가 하드 진힐라 기준으로 진힐라에서 상당히 유리한 2분주기 극딜이기 때문에 진힐라에 익숙치 않아도 극단적으로 그냥 낫베기 마다 극딜 한번넣고 쫄튀하는 운영도 가능하며 초앞보뒤 패턴도 상당한 x 축 기동력 덕택에 얼타다가 늦게봐도 텔포로 얼마든지 거리르를 벌리며 피하는게 가능하다 진힐라를 입문하는 초보에게 썬콜만큼 찰떡인 직업이 없다 게다가 텔포직업이기 때문에 실 사이를 요리조리 피하는것도 굉장히 쉬운편
비숍 진힐라: 비숍도 여기까지 온 비숍이면 대부분 2분주기로 돌리는 비숍일테니 하드 진힐라에 유리한 2분주기 직업이며 설사 노말 진힐라를 간다해도 3분주기로 변경하면 그만인지라 노멀 하드 둘다 극딜주기로 인한 손해가 없다 싶이 한 편 긴 사거리를 통한 원거리 카이팅이 가능해서 파란 바인드나 초앞보뒤 패턴을 그냥 거리조차 내주지 않으며 원거리에서 패 버릴수 있다 비숍 특유의 긴 리치와 체력을 야금 야금 갉아먹는 진힐라 특성상 자체 헤도를 보유한 비숍의 경우에는 배짱으로 실을 안풀고 그냥 넘겨서 헤도를 리필해서 피를 채우는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유리하다
일반인 기준 비숍이 가장 쉬웠고 썬콜은 무난 불독이 조금 어려웠음
불독 듄켈 : 여기선 어댑팅도 어댑팅이지만 그냥 패턴이 뒤지게 아픈데 사거리도 짧아서 엘보와 듄켈 본체한테 집단폭행 당하고 체력사하기 딱 좋은 보스이며 상태이상에 걸려 죽는경우보다 그냥 얻어맞고 눕는 경우가 참 많다 이 보스는 눈으로 보고 피할수 있는 보스가 아니기에 그냥 거리를 벌려야하는데 팔이 짧은 이 직업은 거리를 벌리면 딜량이 뚝뚝 떨어지는게 흠이다 그리고 자신을 지켜주던 어댑마저 사라지면 하이에나 무리에 던져진 어린 양 한마리에 불과하며 엘보와 듄켈에게 사정없이 물어 뜯기게 되어 스트레스가 상당한 보스
스나이핑을 텔포로 건너뛸 수(가로로) 있다고 하는데 그런 정신나간 피지컬을 일반인이 가질리가 없으니 이건 논외
썬콜 듄켈 : 얘는 보스 심리학이고 나발이고 구석 유도하면 딱 일진들이 찐따 패기 좋은 구도로 구석에 몰려 온갖 이지메를 당한후 죽기 딱 좋은 보스 심리학 학위도 상식이 통하는 지성인에게나 통하지 이런 무뢰배 같은 듄켈은 상식이 통하지 않기에 썬브 풀히트 하겠다고 구석으로 유도하는 행위는 죽여달라는 소리 이외에 더 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인은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이다 그것만 제외하면 일반인 피지컬로 스나이핑을 가로로 통과하는 것 쯤이야 일반인 피지컬로도 충분히 가능하고 평딜을 무리하게 넣지 않는다면 그리 힘들지 않긴 개뿔 뒤지게 힘들다 이 보스는 설계부터 글러먹었지만 그나마 전직업 중 듄켈 상성으로 따지자면 중위권이다
비숍 듄켈 : 누군가의 명언이 떠오르는 보스
'나를 죽이지 못하는건 나를 더 강하게 만들 뿐이다'
한방에 훅 가지 않는 이상 생존이 무조건 보장된다 제발 한방에만
가지 않기를 기도하고 졸렬하게 파운틴과 힐 쉘로 버티면 굉장히 잘버티며 전직업중 상위권으로 듄켈 한정으로 상성이 좋음 넘쳐나는 체력으로 인해 천천히 사선으로 떨어지는 운석을 미리 맞고 힐을 쓰는 운영이나 흰색 빛기둥 따위 쿨하게 맞으면 그만인 운영을 거리낌 없이 할 수 있다 극딜 또한 디프텍이 켜져있으면 안전이 보장되며 모법중 사거리가 가장 길기 때문에 거리를 충분히 벌리고 카이팅 또한 크게 어렵지 않다 하지만 그만큼 딜이 약하기 때문에 인내심이 많이 필요한편
듄켈은 비숍이 압도적으로 좋았고 그나마 썬콜이 괜찮았으며 불독과 상성이 최악으로 나빴다고 생각됨
불독 더스크: 낙하물 상태이상 억까를 제외하면 이 부분은 어댑으로 버틸수야 있지만 그게 한 두개도 아니고 정말 캐나다 우박마냥 퍼붓기 때문에 10번 막아주는 어댑이 정말 금방금방 사라진다
어댑이 빠지면 뭐.... 무운을 빌겠지만 눈이 열렸을때만큼의 딜은 정말 어마무시하다 잡몹이 없고 히트박스가 크기에 도퍼노바가 정직하게 다 꼴아박히고 리전또한 큰 히트박스로 인해 연쇄폭발에 다 얻어맞기에 딜은 정말 어마무시하게 박히는 보스
썬콜 더스크: 썬바가 더스크에서 바인드가 안먹히는게 오히려 단점이 아닌 장점으로 작용하는 케이스 또 옆집 이야기를 빌리자면 은신한 도적이 법사를 한큐에 죽이지 못하면 얼방으로 유유히 살아나가거나 역관광맞고 뒤지는 경우가 상당하다 그만큼 이 얼음방패가 얼마나 사기적인 유틸인지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한다 아무튼 각설하고 더스크는 공포가 무조건 한번은 찾아오기 마련인데 썬콜은 썬바로 한번 공포를 버티고 어댑팅으로 또 한번 공포를 윗점 블링크로 이리저리 피하면 다시 썬바 쿨이돌고 또 그다음 공포에는 어댑팅 쿨이 돌아있는 상황이 연출된다 더스크 사망원인이 주로 낙하물이 거는 스턴과 공포에서 걸리는 석화가 주 된 사망 원인인데 매 공포마다 대처수단이 존재하는 썬콜은 매우 유리한편 게다가 촉수에 에이지가 층층이 묻어나서 지하수로 마냥 에이지 점유율이 떡상하게 되어 빙결유지도 되고 풀히트는 아니지만 썬브 3히트 정도면 만족할만한 히트수이다 썬스도 설치만해두면 상시 풀히트이므로 생존에서 만큼은 돚거들의 다크사이트가 부럽지 않을정도
비숍 더스크 : 디프텍이 1회성에서 5회로 바뀌고나서 굉장한 수혜를 입은 케이스 그냥 눈 열릴때 디프텍을 아꼇다가 맞춰서 극딜을 박고 상시 풀히트인 파운틴포엔젤을 잘 깔아두기만 하면 큰 무리는 없지만
언데드일때 못보고 힐 잘못 눌렀다간 골로가기 좋으니 디스펠을 자주 쓰는 습관을 들여야 하는 보스 비숍도 디프텍이 없는 상황일때 석화만 제발 안걸리면 대부분에 상황에서 디스펠로 풀어버리면 그만이지만 석화가 걸리고 난 이후 더스크가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뭐... GG
그나마 위안인건 디스펠에 상태이상 해제시 쿨감 옵션이 있어서 적당히 상태이상 걸렸을때 제깍 제깍 풀면 디프텍 가동률이 잘 뽑히는편
자가 회복은 정말 급한 응급처치가 아닌이상 파운틴으로 하는게 속편함
일반인 기준 썬콜이 가장 쉬웠고 비숍 불독 둘다 고만고만 무난한편
+ 가엔슬 추가
불독 가엔슬 : 사거리가 짧고 후딜이 긴게 좀 많이 흠인 케이스
빨간 레이저를 의식하고 피할준비를 하면서 피하는건 가능 하겠다만.... 일반인 피지컬에 딜하면서 해당 스킬의 딜레이를 계산하고 지금 쏠때 됬으니까 피해야지! 이건 절대 불가능 빨간레이저 의문사를 가장 많이 당해버리지만 유도만 잘하면 상시 리전 2~3히트에 몸집이 커서 노바 풀히트는 아주 쉽고 거의 장인급의 4스윕 1이럽션 같은 말도안되는 싸이클의 딜을 시도하면 레이저 맞고 뒤지는 경우가 상당함
파란파도 밀격이나 내려찍기 정도는 눈으로 보고 피하기 쉬운편
하지만 75초 극딜 특성상 그로기일때 극딜은 너무 많이 아쉬움
썬콜 가엔슬 : 2분이 형이지만 상성이 의외로 굉장히 좋은 케이스
썬브 풀히트가 99% 가능하고 쿨마다 에이지+아이스오라 회오리 + 라스피를 빨간 레이저가 닿지않는 하단 사각지대에사 눈치보면서 쿨마다 갈겨줄수 있어서 dpm 표에 나오는 썬콜 데미지 그대로 다 박는게 거의 가능함 게다가 불독에 비해 후딜과 사거리가 널널한 썬콜은 평소에 체라로 딜을 하는데 체라 후딜이 600ms 정도인가? 무튼 전직업 평균 수준인데 이정도면 조금만 집중하면 빨간레이저를 눈으로 보고 아랫텔로 피해버리는게 가능함 애드레인지가 달려있는 아랫텔의 거리는 굉장히 길어서 모든 발판에 적용이 가능하다는것도 장점 몸집이 굉장히 크기에 썬스를 들고다니던 설치하던 왠만해선 상시 풀히트라고 보면되고
2분이형 주제에 극딜 데미지가 3분 뺨따구 후릴정도로 엄청 쌘데다가 그걸 가만히 다 맞아줘버리기에 상당히 유리한 케이스
비숍 가엔슬 : 중앙에 홀리 파운틴 파운틴 포 엔젤을 깔고 피가 70% 미만이면 그냥 무지성으로 빨아먹으면 레이저 그냥 피할 이유가 없음
얘도 사실 빨간레이저를 눈으로 보고 피하라고 시키면 가능은 하지만 상시 풀피인 비숍이 그럴 필요성을 못느낌 하지만 고스펙 비숍일수록 2분극딜을 선호하게되는데 (홀리블러드) 강제로 3분을 강요하는 가엔슬 특성상 본인 원래딜을 못 뽑아내는게 흠
하지만 초록 레이저일때 자신은 안맞는 사각지대에서 디퍼로 일방적으로 팰수있는건 확실히 장점
가엔슬은 썬콜이 압도적으로 유리 불독은 무난 단단하고 피가 계속차는 가엔슬 특성상 딜이 약하고 강제 3분으로 굴릴 수 밖에 없는 비숍이 약간 불리한편
틀리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도 있으며 장인의 신들린 컨트롤이 아닌 무난한 직업 이해도를 가진 사람이 보스를 할때 체감 난이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