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예전부터 본섭에서 키네를 해봤었고 리부트에서도 키네로 갈아타려고 하는 유저입니다.
많은 유저들과 예전부터 소통해왔고 불편함을 호소해왔습니다.
유저수가 적은 직업이라고 쳐다도 안보고 이상한 방향으로 업데이트 하시길래 문의 드립니다.
1. 이번 패치 이후 드레인 깔면 1pp 차던게 안차서 누적되다보면 빌드가 꼬입니다.
2. 보스에선 복잡한 키네스킬구조상 드레인 효과를 모든 스킬에 랜덤확률로 부여했는데 무빙매터가 끝나면 되려 pp가 이전보다 부족한 상황도 자주 나옵니다.
게다가 이동형 보스의 경우 무빙매터 끌고올때까지 pp는 매우 안찹니다.
3. 드레인에 공격기능을 없애주세요. 고스펙이 되면 될수록 사냥터에서 깔아두면 몹이 빨리죽어서 pp가 부족한 일이 매우 허다하게 나옵니다. 스펙업을 할수록 스킬코어를빼거나 템을 빼서 스펙을 다시 낮춰서 사냥해야하는게 정상적인 경우라고 생각하시나요?
4. 드레인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부착형으로 바꾸고 드레인에 필드깔아서 최종뎀 증가? 방깎? 효과 얻는 걸
드레인으로 합쳐주세요 그럼 복잡하게 이것저것 깔게 압축이 됩니다.
ㄴ캡틴의 에이밍과 같은 매커니즘.
5. 이계의 잔상 hp mp 회복으로 해놓으셨는데 당장은 키네 5차 전용스킬이나 다름없는 상황인데 mp회복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pp 회복을 추가해주셔야죠
6. 이건 번외인데 모든 게이지 직업들 적어도 5차하면 자동으로 게이지를 하이퍼스탯 투자 안해도되게끔 풀로 늘려주시면 안되나요? 이게 그렇게 어려운 일인가요? 타직업에 비해 많은 하이퍼스탯을 강제로 게이지늘리는데 써야해서 추가적인 스펙업을 따로 해야합니다.
다른 직업들 mp를 부족하게 만들어서 모두 mp를 따로 찍어야하게 만들진 않았잖아요?
이게 게이지 차별이랑 다른 게 뭔가요?
혹시라도 직업의 특색을 얘기하시려는거라면 그냥 게이지 다 없애고 게이지직업들도 그냥 mp로 바꿔주세요
*모든 키네유저들은 안그래도 계속해서 디버프를 여러개 깔고 써야해서 무빙매터라도 불편함을 줄여달라고 딜압축을 해달라고 예전부터 그렇게 얘기해왔는데 문의내용이나 여론 체크는 하고 업데이트 하시는 건가요?
적어도 여러 직업을 매번 패치마다 다 해보고 체감을 해보고 여론과 문의내용을 확인 후 방향을 짜야하는거 아닌가요?*
매일같이 문의때릴 예정이고 같은내용으로 보낼 생각입니다.
추가적인 개선안이나 문제점 얘기해주시면 저 내용에 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