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루미너스] 루미너스 구조 이렇게 바꾸면 어떨까요

니드트로드
댓글: 6 개
조회: 2155
추천: 3
2023-06-18 20:14:41

현재 우리가 알 수 있는 정보는
이퀄이 아닐 때도 앱킬을 무한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건데

여기에 추가로 몇 가지 개선사항을 추가하면
루미의 게이지 문제를 비약적으로 완화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1. 앱킬 적중 시 게이지 획득 가능

-> 앱킬이 노쿨이더라도 게이지를 수급할 수 없다면
결국 이퀄 진입이 불가능해지니 기존처럼 라리플/아포를 사용해야 할 겁니다
앱킬 노쿨이 무의미한 패치가 되지 않으려면 가장 먼저 앱킬 적중 시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게 바뀌어야 합니다



2. 이퀄 진입 시 빛둠세 쿨타임 초기화 삭제, 비이퀄 상태에서도 앱킬 적중 시 빛둠세 쿨타임 감소가 가능하게끔 변경

-> 이퀄 진입 시 빛둠세 쿨 초기화 기능은 분명 매력적이지만
3~5초 남은 빛둠세 쿨타임 기다리느라 이퀄 진입을 유예하던 경험이 다들 있을 것이고
이게 꽤나 불쾌한 일이라는 것에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공감할 거라 생각합니다

괜한 불편함을 유발하는 초기화 기능을 삭제하고
앱킬 적중 시 쿨타임 3초 감소 기능이 비이퀄 상태에서도 작동되게끔 변경,
노쿨 앱킬로 게이지를 쌓으며 빛둠세 쿨타임을 줄이는 방향으로 사이클을 개선합니다

이러면 심각하던 비이퀄/이퀄의 딜 간격이 줄어들면서 게이지에 목매는 상황도 완화될 뿐더러 
빛둠세 쿨타임 때문에 이퀄에 진입하지 못하던 문제도 개선됨과 동시에

앱킬 적중률이 이퀄 지속과 빛둠세 가동률로 이어지는 
직관적인 평딜형 게이지 직업의 정체성을 확고히 다질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3. 리버레이션 오브 재사용 시 극딜 모드로 변경 or 오리진 스킬 사용 시 리버레이션 오브 대량 사출

-> 리버레이션 오브는 분명 강력한 스킬이비만
스택형 스킬임과 동시에 풀타를 넣는 과정이 너무 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버레이션 오브를 재사용하여 데벤의 디멘션 소드처럼 극딜 모드로 변경하여 오브의 사출량을 늘리거나
오리진(6차) 스킬 시전 시 리버레이션 오브가 대량 사출되는 기능을 추가하여 
리버레이션 오브의 긴 딜타임을 압축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당장 급하다고 생각하는 건 요 세가지 사안이고
이것들만 패치해도 유의미한 구조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해당 개선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들, 그리고 추가로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Lv60 니드트로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