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킬+ 스킬 쿨타임 삭제 및 앱솔루트 킬로 게이지 획득 가능하게 변경
패치 의도 : 보스전에서 효용성이 낮던 라리플/아포 대신 앱킬을 주력 보스기로 변경하여
사냥과 보스의 전투 패턴을 구분하며 빛/어둠 게이지 채우는 과정에서의 데미지가 달랐던 문제 완화
빛과 어둠의 세례
- 이퀄 진입 시 스킬 쿨타임 초기화 기능 삭제
+ 비이퀄 상태에서도 앱솔루트 킬 적중 시 쿨타임 3초 감소하는 기능 적용
패치 의도 : 원활한 이퀄 진입을 불편하게 만들던 빛둠세 쿨타임 초기화 기능을 삭제하고
비이퀄 상태에서도 앱킬로 빛둠세 쿨감이 가능하게 만들어서
노쿨이 된 앱킬 적중을 통해 빛둠세와 이퀄의 가동률을 끌어 올리는 형태로 전투 패턴을 변경
변경된 앱솔루트 킬을 중심으로 타격형 게이지 수급 평딜러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평딜러답지 못했던 이퀄/비이퀄 간의 심한 간극을 줄이는 것이 패치의 핵심 목표
리버레이션 오브
+ 오리진 스킬 쿨타임이 3분이라는 가정 하에, 오리진 스킬(키다운) 사용 시 오브를 대량 사출하는 기능 추가
+ 또는 리버레이션 오브 재사용 시 극딜 모드로 변경, 오브 사출량이 증가하는 기능 추가
패치 의도 : 리버레이션 오브의 긴 딜타임을 압축하여 극딜 성능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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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딜 + 게이지 직업인 루미너스의 컨셉을 살리면서도
동시에 게이지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선
비이퀄 / 이퀄 간의 간극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지금의 루미는 평딜을 넣기 위해 게이지를 쌓는 이상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루미너스의 게이지는 앱킬/빛둠세 사용이 아닌 이퀄 진입 그 자체에 의미를 두어야 합니다
비이퀄 상태에서도 앱킬/빛둠세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게끔 바꾸면
게이지 문제로 고생하는 상황이 지금보다는 현저히 줄어들 것이라 기대합니다
적어도 빛둠세 쿨 3초 남아서 게이지 다 채웠는데도 이퀄 진입 못하는 상황은 사라지겠지요
빛둠세 쿨타임 초기화 기능을 삭제함에 따라 약해진 극딜은
오리진 스킬과 리버레이션 오브의 딜압축으로 충당하면서
평딜기 / 극딜기의 구분을 명확하게 하는 것이 본 개선안의 핵심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