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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너스] 생각 중인 개선안 - 루미의 속성 컨셉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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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개
조회: 2414
추천: 8
2023-06-30 02:53:28


이게 현 루미너스의 속성별 컨셉인데요,
각기 다른 성능의 스킬을 사용하여 이퀄로 진입한다는 컨셉 자체는 재밌지만

현 보스의 패턴 및 파티 플레이 메타에 너무나 부적합한 스킬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아포, 모닝 스타폴 등 어둠 스킬의 컨셉이 너무나도 모호하다는 문제 역시 존재합니





이전 개선안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앱킬을 노쿨로 바꾸고 게이지 수급을 추가해서
보스전 주력기로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지게끔 개선합니다

그에 따라 컨셉이 애매해진 아포/모닝 스타폴은
마스터리 코어를 통해 광역기로 변경 / 짧쿨 극딜기로 변경 / 파이널 어택처럼 추가타 형식의 버프 추가 
등의 개선을 거쳐 보스 보조기로서 그 역할을 명확히 하구요

기존에도 컨셉이 확고했던 빛 스킬은 특별히 별다른 조정이 없어도
앱킬의 노쿨화로 인해 라리플로 게이지 채우는 일이 사라짐에 따라
사냥 주력기 및 유틸기로서 목적과 역할이 동일하게끔 개선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현 보스 메타에 너무나도 어울리지 않는
타격형 게이지 수급형 캐릭터의 비애를 조금이나마 달래기 위해선
최소한 게이지 자동 수급 기능 OR 허공 게이지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되네요


현재 루미의 속성 컨셉은 솔직히 말해서
비이퀄 / 이퀄 이렇게 두 개로 너무 명확하게 갈려 있습니다

누가 보면 빛과 어둠을 다루는 마법사가 아니라
이퀄에 미친 마법사인 거 같아요

앱킬 노쿨 + 자동 게이지 수급 패치를 통해 게이지 부담을 완화하고
빛 / 어둠 스킬의 컨셉과 역할을 명확하게 하여

빛 / 어둠 / 이퀄 스킬이 구분된 각자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바뀌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래야 진정한 빛과 어둠의 마법사라고 부를 수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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