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6차 오리진 스킬 문제점.
6차 오리진 스킬 구조가 절대 바인드 + 즉발 참격 + 30초간 조건부 (공격 적중시 + 1초당) 추가타임.
우선 사실상 시드링 내에 들어가는 딜은 즉발 참격이랑 추가타 최대 30번 중 5번 내외.
그런데 썬콜은 여기에 인피 끝물이랑 쥬썬이라는 조건까지 더 붙음.
벞지 충분히 챙겼을 때 기준으로 인피 35초 정도 남았을 때 최대 최종뎀에 도달하는데 실전에선 여러가지 변수 때문에 더 적게 남기고 극딜을 시작하는 경우도 많음. 이런 경우에 추가타 10~15초 정도는 인피가 끝나서 인피 끝물을 온전히 받지 못하고 리필한 인피로 써야하는 상황이 생김. 거기에 기존에는 인피 시간 끝나고 다시 인피 올리기 전에 시드링 교체나 패턴 파훼같은거 하면서 스킬 쿨 돌릴 수도 있었는데 저런 상황에선 그냥 무조건 인피 끝나자마자 바로 써야됨. 만약 여기서 언스 인피 쿨이라도 돌고 있으면 그냥 망한거임 ㅋㅋ
그리고 쥬썬엔 번개속성 공격 최종뎀 12%가 달려있어서 필연적으로 쥬썬 → 6차 스킬 순서로 딜을 박아야하는데 이 사이에 보스가 텔포해버리면 그냥 노답임. (아이스 오라 설치 구역 벗어나는건 덤)
그럼 바인드를 먼저 박으면 되지 않나? → 썬콜 오리진 스킬 30초 추가타는 공격 적중시에 발생하는 조건부 스킬임. 6차 바인드 먼저 걸면서 즉발 참격 때리고 절대 바인드 끝났을 때 다시 바인드 걸고 공격해서 추가타 발생시키는게 구조상 맞음.
근데 보스가 갑자기 패턴 시작해서 극딜 타이밍 밀리는거랑 쥬썬 박을 때 텔포하는건 실력을 떠나서 그냥 운빨요소임.
결국 시드링 버프 누수 + 인피 최종뎀 누수 + 쥬썬 운빨 변수라는 리스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퍼뎀이 너무 낮은게 존나 문제. 물스공인거 감안해도 이건 좀 아님. 즉발딜 퍼뎀 더 높여야 한다고 생각함.
거기에 추가타 발생할 때 30초 동안 화면 위 아래에 이펙트가 생기는데 투명도 적용도 안 돼서 낙하물 패턴 예고를 완전히 가려버리는것도 매우매우 불편함. 불편함을 떠나서 불합리함. 그냥 배경을 바꿔주는게 어떨까 싶음.
그리고 체라.
이펙트 개개개개개개불호. 애초에 마법진이 왜 생기는지도 모르겠는데, 마법진도 아니고 걍 방패임. 방패인걸 떠나서 그 문양이 너무 못생김. 전류지대엔 그 문양 왜 생기는거? ㅋㅋㅋ 전이 이펙트도 전기 아니고 꼬부기 물대포 쓰는 것 같음.
그리고 스킬 소리 타격감 1도 없고, 전류지대 소리 개빡침. 자석매미 소리로 4번 찍찍찍찍 거리는데 듣다듣다 너무 듣기 거슬려서 스킬 소리 꺼버림. 여태 스킬 소리 켜놓고 잘만 했었는데 저거 하나 때문에 스킬소리 껐음 ㅅㅂ
그리고 체라 마스터리 코어 레벨 좀 높아지면 체라가 라스피 딜을 넘어서버림. 그럼 라스피는 4초 채널링 + 후딜을 감수하고 쓸 이유가 전혀 없는 스킬이 되어버리는거. 지금 바로 당장은 문제 안 될 수도 있지만 만약 다음 마스터리 코어 추가될 때 즈음 돼서 체라 코어 레벨도 높아졌는데 다음 마스터리 코어로 오브, 블쟈, 엘퀴 이딴거 나오면 진짜 트럭 보내야함.
5차 스킬 강화도 조금 흠...
조금 징징일 수도 있는데 솔직히 썬콜 사냥 예전만큼 위상도 아니고 오히려 피로도 엄청 심해서 에이지 지속시간 늘려줄만 하지 않음? 원래 30초였잖아... 체라 몹 줄줄 새는거 마스터리 코어로 개선된 것도 아니고...
썬브도 구조상 하자 있는데 아무것도 달라진 것 없음. 백번 양보해서 벽썬브는 실력적 요소라 쳐도 아예 구조상 풀힛이 불가능한 보스들이 있는게 문제임. 고정을 해주던지 아니면 그에 준하는 구조 개선 해줘야한다고 생각. 예를들어 타격별로 풀힛 딜 박히는 대신 몹당 한 번씩만 타격되게끔?
결론.
6차 오리진 스킬 퍼뎀 상향, 마스터리 체라 이펙트랑 소리 변경, 다음 마스터리 코어로 라스피 추가, 5차스킬 강화 구조적인 부분 개선 (해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