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마법사 직업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크(썬콜)] 오리진+체라 강화 후 보스돌고 불만

센형
조회: 2313
추천: 7
2023-07-16 07:06:18
-그래픽/사운드
체라 타격음 예전 그맛 안남
체라장판 삑삑삒삑거리는 소리 ㅈㄴ크고 너무 거슬림
고드름은 패턴보고 극딜넣느라 신경못써서 생각보다 안보임
오리진 추가타 시간에 화면가림, 패턴이나 똥떨어지는거 안보임 

-오리진 추가타 30초
원래 스오스끝날때 쯤 대~충 인피리필하고 여유로웠는데
6차극딜 시 스오스끝나도 오리진 추가타가 10초정도 남음 
이 시간에 빡빡하게 딜을 넣어야하는 상황 자체가 불편하고 신경쓰임
한마디로 극딜넣고 여유롭게 패는 맛이 사라짐

-주썬 후 오리진 극딜
원래 인피끝물 맞추는거 별생각없었고
썬브가 안멈추고 지나가는거도 그렇다쳤는데
버프올리고 시드링쓰고 불안하게 주썬날리고 오리진쓰는데 도망가거나 삑나면 개빡침
이거때문에 인피끝물 맞추는게 당연한게 아니라 족쇄였구나싶음

-주썬에 영향받는 오리진스킬(극딜 유연성)
기존 극딜은 바인드 박고 주썬날리니까 큰 문제가 없었지만
오리진 극딜은 시드링-주썬-오리진 순서대로 사용하는듯함
불안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 이러한 극딜 순서가 싫음

바인드-주썬-기존극딜-오리진 순서로 써도 주썬이 극딜에 묻을때도 있긴하지만(?) 된다해도 너무 빡빡함
어찌됐든 주썬에 영향을 받는 오리진극딜 형태가 마음에 안들고 
오리진이 주썬영향 안받고 데미지 배율 자체를 높였으면 좋겠음
주썬이라도 신경안쓰고 오리진스킬 쓰고싶음
주썬도 이왕이면 최대 HP 몬스터 즉발or유도스킬로 바꼈으면 좋겠음
인피달구고 버프올리고 시드링쓰고 2분마다 쓰는 극딜스킬인데 날리면 너무 현타옴

-추가 불만: 높아진 평딜
리마 이후에 딜점유율 쓰레기였던 썬더스톰이 썬더스피어로 바꼈고 
썬더스피어는 (설치 시 데미지=미설치 시 데미지*3) 정도였을 거임 
본섭패치되고 오라설치, 썬스설치 후딜 심해서 문제가 됐는데 
오라후딜은 없애줬지만 썬스후딜은 줄이거나 없애는게 아니라 
운영진은 미설치와 설치 시 배율을 똑같이 만들어 버렸고 
결국 이게 평딜 비율이 늘어난 요인이 됐음
이때 개지랄을 했어야했나싶음

그래도 평딜 비율 줄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음 
모법 3직업이 묶여서 리셋, 인피너프당할 때
모법 동일스킬 너프시키는게 아니라 직업별 스킬 너프를 주장했는데
그 중 썬콜은 썬더스피어 너프를 건의했지만 무시당했고
결국 리셋, 인피너프 당함

요약)
0. 그래픽/사운드 개선좀
1. 극딜 유연성 높여줘
2. 높아진 평딜 불만있음
3. 사냥도 ㅈ같으니까 썬콜버리고싶고 자전마려움

+오리진 점유율 카엔슬기준 10퍼정도나옴

Lv36 센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