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5 찍으면서 느낀 부분에 대해 평가해본 글임
1.진입장벽 - 보통
(5차이후)사냥하기 쉬움
코강이 쉬움
마스터리 코어 개방효율이 높음
원킬컷이 높음
크확이 낮음
사냥터 물몸임
아예 처음할 경우 1~4차가 상당히 힘든 편
하지만 5차후엔 쉬워짐
벞지가 필요하나 모법처럼 이악물고 끌어모을 정도는 아님
다만 첫 본캐보다는 기존 본캐가 있고 갈아탈때 하는게 더 좋은듯
2.사냥 - 좋음
광역기가 여러개임
설치기의 존재
공용스킬 원킬컷이 낮음
쓸 스킬이 많음
제자리 사냥은 유명하고 원킬컷이 높으나 광역기로 커버되는 편
또한 에르다 파운틴 투킬 만들기도 나름 쉬움
어센틱 사냥터에서 매우 강세를 보임
익팅 VI패치로 원킬컷 여부는 삭제
보스전
1.유틸 - 안좋음
사거리가 김
자체 헤도가 있음(벞지 받음)
긴 무적기 지속시간
대쉬기가 없음
공중에서 무방비함
더블점프 직업
딜레이가 전체적으로 김
무적기 도중 끊기와 행동 불가능
헤도도 있고 적당한 무적기가 있는데 그 무적기가 끊기와 행동불가라 안정성이 높지 않음
이동기가 거의 없는 수준인데 있는 파이어 블링크는 사용이 매우 어려운 편
타직업 할때마다 유틸로 가장 큰 박탈감을 느낌
2.딜량 - 보통~좋음
준극딜의 존재
순간 딜링기가 여러개 있음
보스가 클수록 타수가 높은 구조
(극딜 시간이 길어서)극딜 dps가 낮음
보스 크기에 따라 딜량이 정해지며 이게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함
반대로 덩치가 작으면 평딜이 강하지 않고 딜구조에 대한 단점이 부각됨
3.난이도 - 어려움~TOP5이상, 조작 보통
극딜시 쓰는 스킬이 적음
주력기가 1개이며 속사기임
해방 의존도가 높음
2개의 스택형 스킬(인페/디차)
블비탈 왕복딜의 존재
낮은 기동성 (있는 이동기도 딜레이 길고 별도 재설치 기능이 없으며 지면에서만 사용가능)
스킬 딜레이가 김
버프 갱신이 필요함
너무 길어져서 가장 어렵게 만든 원인 5개만 적음
익팅의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평가 상승
보스전에서 실험을 거의 안했기에 평가가 높아질 여지가 있음
4.주보돌이 - 매우 좋음
스택형 극딜기
평딜이 강함
준극딜의 존재
바인드가 2개임
낮은 기동성(애매한 유틸)
자체 바인드에 들어갈때마다 극딜 박는 구조라 구릴래야 구릴 수가 없음
그나마 안좋은 블랙하트돌이에서도 데미안과 같이 쉽게 돌 수 있단 장점이 존재
5.무릉 - 좋음
스택형 극딜기
쿨돌리기 좋은 구조
준극딜의 존재
바인드가 2개임
밀격기가 존재함
입구컷 불가
리셋으로 인해 최종데미지 깎임
인플서와 준극딜땜에 쿨 돌리기 좋고 자체바인드가 있으며 팔랑크스로 밀어버릴 수 있음
다만 인페는 디버프를 쌓아야 하고 디차는 스택 지속딜형이라 층마다 입구컷이 거의 불가능하며
최종데미지가 깎이고 시작함
6.추가평가
시너지의 존재
약 최종데미지 20%으로 6인격시 존재 자체만으로 1인분 가능한 수준
때문에 스팩이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도 우선순위가 됨
보조무기가 저렴함
보조를 시그너스끼리 공유하는데 혼자 마력써서 나머지 4직업이 마력뜨면 플위한테 버리는 구조임
또한 플위 인구수가 매우 적어서 타직업보다 30%정도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음
스태프 직업군
모법을 필두로 많은 직업이 써서 무기 회전율이 높음
따라서 구매하기도 쉬우며 회수하기도 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