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류
- 라스피 막타 즉발퍼뎀고정 적용 안됨 : 라스피 풀히트 시 최대데미지 76억/1히트 시 최대데미지 17억
- 블리자드 파택확률 4차 60% -> 6차 1렙 12% : 블리 제외 총 타수 60회 中 블리파택 5회 발동, 단순 툴팁오류는 아님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225237
→ 수정 요망
2. 오류인지 의도인지 확실하지 않음
- 오브에 0.18초가량의 선딜 생김 : 오브 던지기 전에 0.18초정도 더 걷고 나서 모션을 시작하고, 모션이 종료되고 이동을 시작하는것도 0.18초 느림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224905?my=post
→ 기존에 비해 0.18초만큼 체라를 못 쓰는 것과 더불어 타격판정 시점이 늦어져 오브가 비는 시간이 길어짐. 원상복구 요망
3. 잘못된 기획의도
- 오브가 잡몹에 느려지지 않음 : 크기가 커진 것을 고려해도, 저레벨에서는 오브가 지형 끝에서 떨어지는 것과 역시너지를 일으켜 오히려 기존 프로즌오브보다 훨씬 더 잡몹 유효킬이 힘들어짐
→ 기존 오브처럼 잡몹에도 느려지도록 변경
4. 개선점
- 오브가 지형 끝에서 떨어지거나 안떨어지도록 스킬창에서 우클릭으로 설정할수 있는 커스텀 온오프 기능 추가
→ 사냥터 지형, 스펙마다 유불리가 갈리는 사항이므로 선택 기능 추가 바람
- 오브/블리코어의 라스피 추가강화 패시브 상향 : 타 패시브는 이미 6차를 받은 스킬에 대한 패시브임에도 20~34%까지 강화수치가 높은데, 라스피는 6차가 아닌 4차기에 대한 패시브인데다 현재 점유율도 낮은 스킬에 대한 패시브임에도 불구하고 강화치 17%수준으로 타 직업의 패시브에 비해 효과가 현저히 떨어짐. 이는 차후 라이트닝 스피어 코어 추가 시 더 크게 떨어지게 됨.
→ 동시에 받은 코어인 오브/블리의 점유율도 높지 않아 추가 상향을 요구함. (이는 전술한 "라스피 막타 즉발퍼뎀고정 적용 안됨"사항이 단순 오류라는 전제 하에 이루어지는 요구임)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225104?name=subject&keyword=%EB%9D%BC%EC%8A%A4%ED%94%BC
5. 차후 밸패/마스터리 코어 추가 시
- 라이트닝 스피어 리스크 완화 : 즉발로 바뀌었음에도 60초마다 정확한 타이밍에 쿨로스 없이 엄청나게 긴 후딜을 감수하고 눌러야 한다 -> 불쾌한 경험.
1) 쿨타임 120초 - 극딜 때만 누르도록 해서 리스크 감소
2) 설치기화 및 퍼뎀감소로 리스크 감소
3) 후딜을 체라수준으로 줄여 리스크 및 불쾌감 감소
4) 최대 2스택화로 누르는 시점을 선택해도 쿨로스와 쿨밀림이 없도록 해 리스크 감소 등
中 택1
- 인피니티 스킬의 불편함이 썬콜에게 가장 치명적으로 작용하는 문제 완화 : 트리거 스킬이 추가되어 사실상 극딜버프처럼 사용이 가능해진 타 게이지직업과 다르게 인피니티는 구식 게이지와 같은 메커니즘을 취하고 있음 -> 리턴 없는 리스크
1) 인피니티 최종 지속시간 증가 (마약벞지 제외 풀마약 시 150초가량까지)
2) 언스인피or찐인피 쿨타임 감소 (최대 쿨 3분 30초가량까지)
3) 리버스인피나 패시브화 등 인피 리마스터 등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791744?p=4&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中 택1
- 썬더브레이크 풀히트 난이도 완화 : 특정 보스는 구석유도 난이도가 지나치게 높거나 리스크가 높고,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문제, 구석에 유도해도 0히트되는 문제 해결
1) 특정 조건 충족 시 고정/즉발/유도 (보스 만나면, 재입력시, 특정 스킬과 만나면 고정 등)
2) 범위 대폭 증가 - 썬브 전진거리와 타격범위를 동일하게 맞추고 범위를 대폭 증가시켜 풀히트 난이도 완화
中 택1
- 주피터 썬더 리스크 완화 : 번개 최종뎀, 높은 점유율 등 썬콜 극딜의 핵심을 차지하는 스킬의 리스크가 지나치게 높음
1) 죽어도 증발하지 않고 유지
2) 번개최종뎀 방식을 주썬 대상에서 주썬이 활성화 중 자신의 번개최종뎀 증가로 변경
3) 투사체 속도 증가
4) 주변 모든 적에게 동일 피해로 변경
"전부" 개선 필요
- 타수 때문에 동꼽방지 헛손질이 지나치게 빨리 걸리는 문제 완화
→ 체라장판은 동꼽방지 타수에서 제외하거나 보스에선 동꼽방지 안걸리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