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p 관련 패시브 추가
1. [싸이킥 드레인의 패시브 발동 확률 증가]
현재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40% 확률로 pp 1칸 충전
1렙 강화 시 : 50%
30렙 강화 시 : 100%
2. [싸이킥 그랩 사용 시 N% 확률로 pp 1칸 추가 충전] (1칸은 기본)
1렙 강화 시 : 50%
30렙 강화 시 : 100%
3. [싸이킥 차징의 pp 충전량 10렙 강화 당 10%p씩 증가]
현재 : pp 최대치의 50% 회복
10렙 강화 시 : 60%
20렙 강화 시 : 70%
30렙 강화 시 : 80%
- 설명
그랩 / 샷 VI의 효용이 크지 않아 패시브가 간절한 상황에서,
현재 대표적으로 거론되고 있는 패시브 후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싸이킥 그랩 사용 시 pp 2칸 충전
- 얼티메이트-메테리얼 VI 데미지 N% 증가
하지만 수많은 문의에도 불구하고 2차 테섭에서 두 패시브가
적용되지 않은 것으로 보아 운영진은 기존의 개선 사항을
받아들이지 않을 생각인 것으로 보입니다.
제 나름대로 위 2가지 패시브가 적용되기 어려운
이유를 생각해 보았는데요!
먼저 <싸이킥 그랩 사용 시 pp 2칸 충전>의 경우 추가된다면
마스터리코어 1렙부터 적용될텐데, 이렇게 될 경우 유저분들이
1렙만 찍고 유기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현재 그랩/샷 VI를
강화할 메리트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이를 운영진이 가만히 내버려 둘 리가 없습니다. 확정적으로
pp 2칸이 충전되면 메테리얼의 사용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딜량이 크게 상승하게 되는데, 운영진 입장에서는
마스터리코어 1렙 강화만으로 상승하는 딜량 치고
너무 과하다고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는 그랩/샷 VI의 메리트를 박살낸 운영진의 잘못이지만요.)
그래서 이번 개선 사항에는 확률을 도입하였습니다.
솔직히 달갑지는 않습니다. 기존의 드레인 패시브도
40% 확률로 충전되는 게 많이 불쾌했고요.
그렇지만 pp 충전량 증가는 무조건 받아내야 한다고
전 생각합니다. 마스터리코어 하나하나가 소중한 만큼,
이대로 그랩/샷 VI를 내버려둘 수는 없습니다.
그럼 이제 개선 사항에 대해 몇가지만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1. [싸이킥 드레인의 패시브 발동 확률 증가]
2. [싸이킥 그랩 사용 시 N% 확률로 pp 1칸 추가 충전] (1칸은 기본)
3. [싸이킥 차징의 pp 충전량 10렙 강화 당 10%p씩 증가]
맨 위에서 1번과 2번 모두 1렙 강화 시 50%, 30렙 강화 시 100%로 작성해놓았는데요! 대충 똑같이 쓴 건 아닙니다.
싸이킥 드레인의 패시브 조건은 [보스 몬스터 공격 시],
싸이킥 그랩의 pp 충전 조건은 [싸이킥 그랩 사용 시] 입니다.
보스전에서는 당연히 드레인의 조건이 더 충족되는 빈도가
높기 때문에 기존 40%에서 1렙 강화 시 10%p만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설정하였고, 대신 그랩은 빈도가 낮은 만큼 1렙 강화 시
증가량을 50%p로 크게 설정한 것입니다. (좀 많이 클지도..?)
사실 이건 개선 방안일 뿐이니 수치에 대해 너무
신경 안 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높으면 좋죠..ㅎ
저는 이 패시브들이 모두 적용되는 건 바라지도 않습니다! 그저
1번과 2번 중 하나, 그리고 3번 이렇게만 적용됐으면 합니다.
아 그리고 메테리얼 딜량 증가 관련 패시브를 안 적아놨는데요!
일부러 그런 겁니다. 첫번째 마스터리 코어로 메테리얼 VI가
나온 상황에서 솔직히 메테리얼 딜량을 증가시켜준다..?
절대 그럴 일 없을 것 같아서 제외했습니다..
그래도 원하신다면 문의 넣을 때 추가하시면 될 것 같아요!
공책 패치노트는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답도 없는 상황이라
다들 정신이 나가버리신 것 같아 걱정되네요..그래도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다들 키네시스에 큰 애정을 쏟고 계신 만큼,
키네시스가 정말 잘 되길 바라신다는 거 알고 있어요.
아직 끝이 아니니까, 계속 문의 넣어보죠! 키네조아!!
+ 개발자의 의견은 어디 간건지.. 운영진들아 패시브 내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