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루겸 작성하는 주저리주저리
질문은 댓글로~ 환영합니다.
단, 답글은 작성자 맘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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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에반 코강
- 이전 글에서도 어느정도 TMI와 함께 설명했습니다. 여기선 핵심만 봅시다.
찍먹이다 -> 2중 6코
본캐다 -> 2중 8코
필수코어 (반드시 강화)
1. 서클오브마나
2. 서클오브윈드
3. 서클오브썬더
4. 서클오브어스
5. 브레스
6. 스위프트
7. 다이브
서브코어 (선택강화(찍먹 택2, 본캐 전부 권장), 단 작성자 생각 우선순위 순서대로 표기)
8. 마법잔해
9. 드래곤마스터
10. 스파킹
11. 오닉스
12. 다크포그
2. 하이퍼스킬 분배
필수 - 쿨타임 리듀스 3종(스위프트, 다이브, 브레스), 스오썬 강화
취향 (택 1)
1. 스오윈 칼날 개수 1개 추가 (6차 이전에 "사냥에서" 쓸만합니다. 6차 이후엔 굳이 사용할 필요성을 작성자는 못느낌)
2. 다오어 강화 (대부분 선택)
3. 브오윈 조건완화 (굳이?)
3. 극딜순서 및 조디악 발동
우선 이전글(이동) 에반 딜 싸이클을 한번 보고 옵시다. 조디악 발동을 위해선 3가지 미르스킬(스위프트, 다이브, 브레스)가 모두 쿨다운 상태여야합니다.
극딜 순서
1. 오쓰 - 메용2
2. 스오마 설치 - 조디악 on
3. 브레스(3) - 윈드(6) - 브오윈(9) - 돌아와(12) - 다이브 - 어스(15) - 다오어(18) - 돌아와 - 썬더(21) - 스위프트(22) - 윈드 - 스오윈(25) - 돌아와
4. 브레이크 - 엘블 - 엔버 - 시드링 - (6차 버스트)
5. 평딜사이클 반복
Q. 괄호안 숫자는 뭔가요?
- 조디악 누적스택 숫자입니다.
Q. 썬더-스위프트-윈드-스오윈 에 대해....
- 에반은 후딜을 이용하여 잡기술이 가능합니다. "썬더 - 스위프트 - 윈드" 를 빠르게 써보세요! 썬더의 후딜로 인해 윈드가 발동되지 않지만 융합스킬 매개체로써는 인식하기 떄문에 윈드가 발동된답니다.
Q. 조디악 발동에 잔해는 안쓰나요?
- 취향입니다. 옛날 빠르게 발동시켜 dpm을 높이는 매커니즘이 사라졋고, 돌아와 쿨타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잔해에 매달릴 필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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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I.
1. 에반의 스킬중 브레스, 브오윈, 스위프트 는 선딜이 '0'으로 스킬키를 누름과 동시에 반드시 첫타가 적중한다. (다이브 또한 선딜이 존재하기 때문에 위 조디악 사이클에서 다이브로 스택이 차지 않는 이유는 빠르게 발동할 경우 다이브가 적중하지 않기 때문이다.)
2. 이로 인해 에반 브레스류 스킬들의 재미있는 점이 있다. 브오윈의 경우 보스의 체력이 일정 비율 이하가 되어야 추가 피해가 들어간다. 그래서 총 딜량만 보면 브오윈의 추가데미지가 없을 경우 브오어 > 브오윈 > 브레스 순으로 강하다.
하지만 1.에서 봤듯이 브오윈에는 선딜이 아예 존재하지 않고, 브오어의 경우 선딜이 꽤 길기 때문에 실제 딜 사이클에서 돌려보면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그래서 작성자는 브오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브레스 가동률이 짧으면 짧을수록 브오윈이 더 좋다. 따라서 브오윈이 보스에 닿지 않는 거리에서만 브오어를 써보도록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