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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위자드] 평행세계 클라이언트 1.2.178 릴리즈 (스킬 수정 사항)

플위망함
댓글: 2 개
조회: 1679
추천: 1
2024-09-06 00:44:40

■ 플레임위자드

파이어워크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개발자의견 : 플레임위자드가 유독 다른 직업들에 비해 이동속도가 느려 보스컨텐츠등 플레이시 패턴을 피하거나 이동하는데 있어 유저들이 답답함을 많이 느꼈을거라 생각되어 다른직업들의 이동속도에 맞추어 최대치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파이어 블링크

· 스킬 시전 후 화염의 흔적을 다시 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을 재사용하여 설치 위치 이동한 후에도 화염의 흔적이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개발자의견 : 파이어 블링크는 후에 나온 비슷한 스킬인 신궁의 볼트 플로우랑 비교해 보았을때 성능적인 면에서 이동한 후 재설치를 해야한다는 불편함이 공평하지 못한다고 판단하여 볼트 플로우랑 똑같이 변경을 하였습니다. 재설치시 지속시간또한 최대로 갱신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점이 유저들의 기존 플레이 경험을 해친다고 판단이 된다면 유저들의 여론을 적극 반영하여 다시 전처럼 변경될 수도 있음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최대한 대다수 유저들이 플레이하기 편한 방향으로 패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비탈 플레임 IV

· 플레임 폭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적중 시 공격 속성 내성이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개발자의견 : 라이브 방송에서 고지하였던대로 패치 방향성에 부합하도록 하기 위해 공격 속성 내성은 시너지 영역에 속하기 때문에 삭제를 하였습니다.


- 해방된 마력 

· 해방된 마력 최종데미지가 25%에서 35%으로 변경됩니다.


개발자의견 : 속성내성 10퍼 감소라는 시너지를 삭제하는대신 그만큼 잃었던 개인적인 딜부분은 그에 상응하게 보완패치가 이루어져야한다고 판단되어 해방된 마력 최종데미지를 대폭 상향하였습니다.


 버닝 리젼

·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60%에서 40%로 감소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20% 감소됩니다.


개발자의견 : 라이브 방송에서 고지하였던대로 패치 방향성에 부합하도록 하기 위해 시너지 효과인 파티원 적용 데미지 증가량을 대폭 하향하였습니다. 또한 버닝 리젼의 액션 딜레이가 길어 보스컨텐츠등 플레이시 유저들에게 부정적 경험을 초래한다고 판단하여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카타클리즘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개발자의견 : 플위 특성상 공중에서 이동할 수 있는 스킬이 없으며 보스컨텐츠 플레이시 다른 직업들에 비해 공중에 있을시 무방비 상태로 패턴 회피기능이 없으므로 카타클리즘을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변경하여 이러한 단점을 조금이라도 보완해보았습니다.


-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0초에서 1.50초로 변경됩니다.

· 2초이상 누를시 0.5초당 깃털을 1개씩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 크리티컬확률 50퍼가 삭제됩니다.

· 마스터레벨기준 12명의 적을 1210% 데미지로 8번 공격 -> 12명의 적을 1310% 데미지로 8번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개발자의견 : 보스컨텐츠 플레이시 플위는 평딜의 비중이 다소 높은 반면 이와는 맞지 않게 극딜기라 할수 있는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에 키다운 지속시간이 너무 길며 부당하다고 판단하여 이를 대폭 줄이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변경을 하면서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이 사냥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것을 알기에 유저들의 기존 플레이경험을 크게 해치지 않는선에서 변경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사냥할때는 보통 깃털을 1개만 소모하며 2초이상 누르지 않는다고 판단하기에 2초이상 누를시에는 기존보다 절반정도 키다운시간을 줄이고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크리티컬 확률 50퍼는 필요없다고 판단하여 삭제를 하였고 극딜이 비교적 약하다고 판단하여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의 데미지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또한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이 스택형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재사용대기시간이 길다 판단하여 소폭 하향하였습니다.


- 스피릿 오브 플레임

· 지속시간 300초가 삭제되며 온오프로 변경됩니다. 


개발자의견 : 스피릿 오브 플레임의 지속시간때문에 계속 신경써야햐는 불편함을 줄이고자 하였습니다. 유저들이 보다 편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고자 합니다.


엘리멘트 : 플레임 IV

· 영구적으로 마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개발자의견 : 직접 공격하는 스킬을 쓸때만 발동하는 패시브에서 보다 유저들에게 나은 편의성을 주고자 영구적인 패시브로 변환하였습니다.


인페르노라이즈

· 직접 공격하는 스킬 적중 시 폭스 모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여우의 장난이 5번 중첩된 적에게 적중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1824%로 증가됩니다.

· 여우의 장난이 5번 중첩된 적에게 적중 시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개발자의견 : 5번 중첩이라는 까다로운 조건에도 불과하고 비교적 인페르노라이즈의 딜 비중이 약하다고 판단하여 데미지를 속폭 상향하였습니다.




다른거 안건드리고 이렇게만 했으면 ㄹㅇ 고트소리 들었을것 같은데...대창섭 신창섭 플잘알 운영진 소리 들었을텐데...플위 직게에는 플위 떡상 이러면서 즐거운 축제 분위기가 되었을텐데...

아니 일게 유저인 나도 어떻게 하면 유저들이 즐거워할까 어떻게하면 유저들이 만족하는 밸런스 패치를 할까 바로 나오는데 ㅠㅠㅠㅠㅠㅠ

많이도 아니고 딱 저정도로만 했어도 이것저것 이상하게 안건드리고 딱 저렇게만 딸깍 했어도 진짜 고트 소리듣는데 


일단 밸패 생각하면서 제일 중요한건 

1. 유저들의 기존 플레이경험을 가급적 해치지 않아야한다.

2. 시너지를 삭제한만큼 그에 상응하는 확실한 개인딜 보정을 해주어야 한다. 


이것만 잘 지켜도 떡상인데...







Lv8 플위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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