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빙매터의 타수 제한(딜압축 + 딜로스 완화)
개인적으로 이번 패치의 꽃은 무빙매터의 딜압축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딜압축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기뻐서 폴짝폴짝 뛰어다닐
정도였습니다..ㅎㅎ 하지만 이번에 새로 추가되는 무빙매터의
정지 로직은 제 입장에선 그리 만족스럽지만은 않습니다.
보스 타격 시 무빙매터가 정지하면 기존의 무빙매터 조종 시간에
평딜은 몇번 더 욱여넣을 수 있기에 딜량 + 편의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는 임시방편일 뿐, 근본적으로
무빙매터의 딜로스 문제를 해결해주지는 못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동속도가 빠르거나 텔레포트를 사용하는 보스의 경우에는
무빙매터의 정지 로직이 큰 효용을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속시간은 30초로 유지하되 무빙매터의 타수를
제한하는 방향으로 (15초 정도 타격 후 사라지도록) 개선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렇게 변경되면 기존의 딜로스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 개선안은 꽤 오랫동안 키네시스 유저분들이
제시해왔던 것이고, 실제로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이러한 방향으로 무빙매터가 개선된 상태입니다.
2. 여러 스킬들의 주기 이슈
이번 패치에서 무빙매터가 60초 주기로 변경되면서,
키네의 준극딜은 60초 주기로 굳어지게 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서 기존의 리레웨펖에다가 링썸까지 추가하는
3시드링 이슈, 그리고 이여축의 2분 주기로 인해 극딜과
이여축의 주기가 꼬여버리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사실 해답은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키네의 2분 주기화입니다.
이여축을 쓰는 직업인 데슬, 데벤 모두 2분 주기이고,
이번 패치를 통해 노바 여신의 축복과 같은 스킬들도
2분으로 통일해버린 현 상황에서 이여축의 주기 변경을
요구하기는 어려우며, 이여축의 데미지 향상의 경우
공용 스킬이기 때문에 이 또한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싸이킥 토네이도와 싸이킥 오버를 2분 주기로
변경함으로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원래 키네가 3분 주기를 유지하길 바랐습니다.
2분 주기는 시드링 이슈가 조금 치명적이고,
무엇보다 지금껏 3분 주기였기 때문에
2분 주기가 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실 저는 무빙매터와 로오그, 잔상이 90초로
통일되기를 원했으나, 60초로 통일된 현 시점에서는
더 이상 3분 주기를 고수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키네 유저분들의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댓글로 여러 피드백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제가 미처 확인을 못했는데, 이여축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군요...?? 이여축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분으로 하거나
삭제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60초 준극딜이 된 상황에서
2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정말 끔찍하다고 생각합니다...
3. 그라운드 지속 시간 하이퍼스킬 삭제
솔직히 그라운드 지속 시간이 너무 타이트한 탓에 꽤 많은
키네 유저분들이 하이퍼스킬로 그라운드 지속 시간 증가를
선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발 기본으로 45초로
증가시켜주고 하이퍼스킬은 삭제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마치며
사실 저는 이번 패치만으로도 너무 행복합니다!!
이대로만 들어와도 소원이 없을 것 같아요...
절대 하향 조정되는 일은 없어야 하고,
추가로 개선이 들어오면 더없이 행복할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무빙매터의 타수 제한이 꼭 들어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30초 지속에 15초 제한이면 이번 패치의
방향과 결을 같이 하면서도, 기존의 딜로스 문제를 대폭
완화해주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부디 본섭에 적용됐을 때
키네 유저분들이 활짝 미소지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키네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