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마법사 직업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플레임위자드] 그냥 인플서 << 재앙의 시작임

롱대프콘
댓글: 9 개
조회: 1527
추천: 1
2024-09-13 07:32:55
플레임위자드. 불꽃 마법사

근데 불꽃이라곤 모르겠고
불공 ( 오비탈, 블비탈, 익팅, 여우디차, 심지어 카타클리즘도 거대 불공 )
그냥 파이어볼위자드임

근데 예전 초창기 플위 스킬의 플레임 기어를 쓰던 유저들의 과거 간지를 잊지 못하고 요구하기 시작하자
기어 느낌을 살린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이 나옴
( 6차 이터니티에도 기어가 보임 )

하지만 쿨타임으로 버는 10스택 (과거엔 15스택 ㅅㅂ)을 가진 병1신같은 구조의 서클이 나올진 몰랐지. 기어라 챗바퀴 돌듯 열심이 꾹 누른다라는 설정인진 몰라도

이 쿨타임으로 쌓인 스택형 스킬로 나온건 재앙의 시작이 되어버렸음.

나쁘다고만 하는게 아님
사냥에서도 오비탈 반비탈 사냥을 강제적으로 했던 플위 유저들은 광역기로 원킬컷을 압도적으로 낮춰줬고
보스에서도 훌륭한 딜 성능과 준극딜기 활용도 되는 썩 괜찮은 스킬이기에 극딜 압축에 대해서 생각할 필요는 없었음.


하지만 22년 여름 리마스터가 된 이후로 구조적으로 문제점이 확실하게 보여졌음. ( 배방구 씨1발새1끼들 )

일단 인플서 + 드래곤 슬레이브로 꾹 누른 극딜은 10초 + 3초 정도고 드래곤 슬레이브는 그렇게 길진 않고 데미지도 유효하다고까진 아니여서 바인드 타임에 쓸만 했던 구조였는데

리마스터로 드래곤 슬레이브가 피닉스 드라이브로 15초 극딜형 스킬이 되어버렸음.

그럼 인플서 + 피닉스 드라이브 = 26초+@(서버렉) 동안
억지로 딜을 우겨넣어야하게 되는데

호영같이 30초 극딜기가 있는디 26초면 혜자 아니냐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래도 그건 버프 형식으로 미리 켜두고 한번에 우다다다 쓰는거라 확실히 극딜 체감은 더 크다고 생각해요.

극딜과 정말 어울리지 않는 스킬셋이라고 확 느껴지는게
인플서 키다운동안 다른 스킬도 안 써지지는게 참 아쉽다고 생각하는게 플위 유저들일거임... 그래서 계속 설치기화가 보이지

미리 던져놓은 디스차지 미스칩 익팅 은 그나마 그나마긴 하지만 풀스택 디스차지와 극딜타임 중첩이 생각보다 번거로운 작업이고, 쿨타임 낭비가 심함.

디스차지는 20초 쿨인데 쿨타임 안에는 듄켈, 루시드 같이 잡몹이 안 나오는 보스들에서 6스택 채워 던지기는 쿨타임 낭비가 정말 ...


이런 구조 개선을 위해 만질만한 스킬은 바로 인플서와 디스차지임.

디스차지는 솔직히 스택만 없애버리면 되는거라 쉽지만, 상시 6스택일 때의 고점을 운영자들이 놔둘리가 없어서 함부로 건들 수 없나고 생각하나봄.

남은건 인플서?
무작정 설치기로 만든다 -> 사냥 불편성 증가에 하던 플위유저들 드러눕게됨
아랫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시 스택만큼 설치 -> 스택형 스킬이다 보니 변수가 이상하게 생길만함
스택을 줄이고 딜 압축 -> 스택 당 쿨타임 증가로 사냥 불편성 증가 ( 야누스 강화가 적은 플위 유저들 기준이긴 합니다 )

어떻게 수정해도 불평의 목소리는 적지 않아지는 구조의 스킬이 되어버렸음

이딴 스킬로 디자인한 놈들 싹 자르고 리리마마스스터터 시켜서 싹다 갈아엎는거 아니면 플위 구조는 평생 나사(기어) 빠진 구조가 될것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