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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너스] 고객센터 문의했던 내용(개선안 3개)

아이콘 퍼미에이트
조회: 944
추천: 2
2024-12-08 13:30:48
1. 애매한 쿨타임 개선
현재 15초의 애매한 쿨타임은 퍼니싱 리소네이터와 컨티뉴어스 링이랑 맞지 않고, 15초 지속 특수 스킬 반지에 2번을 써야 해서 루미너스의 기존 전투 경험을 해칩니다. 따라서 쿨타임을 30초로 조정하고 스킬의 딜량을 조절하거나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 1회만 사용 가능하게 하여 기존 전투 경험을 크게 변화시키지 않게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2. 낮은 딜량
타직업 대비 딜량 상승량이 너무 미미합니다. 심지어 신 스킬인데도 일반적은 마스터리 코어의 딜 상승량에 미치치 못합니다. 위 쿨타임 개선과 더불어 폭발 횟수를 3번에서 10번 정도로 상향하는 것같이 딜량 상향이 반드시 필요해보입니다.
3. 구조적 문제
새로운 스킬을 추가해서 컨트롤 난이도를 높이고, 기존의 루미너스 직업이 사용하지 않던 쿨타임 감소 옵션이나 재사용 초기화 관련 옵션을 사용하게 되면 기존의 플레이 경험을 해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스킬 사용 중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툴팁이나 스킬 오류
분명 선파이어 이클립스 이퀄리브리엄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고 써있는데 효과를 받습니다. 툴팁의 설명을 수정하거나 툴팁의 설명을 적용하고 타수를 2배로 늘리는 수정이 필요합니다.
5. 새로운 스킬이라 키 하나를 배치해야 함
기존에 없던 스킬이라 스킬 하나를 배치해야 하며 이는 기존의 플레이 경험을 해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앱솔루트 킬, 빛과 어둠의 세례, 퍼니싱 리소네이트 중 하나의 스킬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사용되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이퀄리브리엄의 효과 적용 시와 미적용 시의 차이
이퀄리브리엄의 효과가 없을 때에는 딜량이 너무 낮아, 어느정도 이퀄리브리엄의 효과 적용 시와 미적용 시의 밸런스를 맞추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선안(1안)
빛과 어둠의 힘으로 폭발을 일으킨다. 다른 스킬 사용 중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퀄리브리엄 상태의 추과 효과를 받지 않는다.
필요 스킬 : 트와일라잇 노바 30레벨 이상

MP 8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1660%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는 폭발 12회 발생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 1회 사용 가능
이퀄리브리엄 유예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나 이퀄리브리엄 상태와 사용 가능 횟수 공유

개선안(2안)
빛과 어둠의 힘으로 폭발을 일으킨다. 라크니스의 상태에 따라 스킬이 변화하며 다른 스킬 사용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필요 스킬 : 트와일라잇 노바 30레벨 이상

MP 91 소비,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선파이어 : 2496%의 데미지로 3번 공격하는 폭발 10회 발생
이클립스 2496%의 데미지로 3번 공격하는 폭발 10회 발생
이퀄리브리엄 : 1660%의 데미지로 6번 공격하는 폭발 10회 발생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개선안(3안)
빛과 어둠의 힘으로 폭발을 일으킨다. 라크니스의 상태에 따라 스킬이 변화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자동 사용 모드에서는 퍼니싱 리소네이터를 사용하면 스킬이 발동한다.
자동 사용 모드 온오프 : 마우스 우클릭
필요 스킬 : 트와일라잇 노바 30레벨 이상

MP 91 소비, 최대 15명의 적을 공격
선파이어 : 2496%의 데미지로 3번 공격하는 폭발 10회 발생
이클립스 2496%의 데미지로 3번 공격하는 폭발 10회 발생
이퀄리브리엄 : 1660%의 데미지로 6번 공격하는 폭발 10회 발생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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