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배틀메이지] 테섭 개선 문의 넣을 때 주의할 점

점프가없다니
댓글: 5 개
조회: 1101
추천: 9
2024-12-09 14:57:40
1. 중복 내용 단순 복사+붙여넣기 도배

메이플 운영진 일하는 방식 보면 문의가 수천~수만개 가까이 들어올텐데 필터링 안하고 다 읽어볼 것 같진 않음
몇 명이 수십 번을 반복해서 문의하더라도 단순 내용으로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최악의 경우 운영진들이 딸깍 하면 동일 내용 다 사라지고 문의 1건으로 취급될거임
그러니까 다른 사람이 올린 거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안그래도 인원수 적은 직업인데 문의가 거의 안들어갈거라고 생각함
맨 아래에 내용 정리해서 올릴테니까 차라리 GPT에 원하는 내용 양식을 복사해서 붙여넣고 결과로 나온 내용을 문의에 넣는게 성공률이 올라갈 거라고 생각함

2. 이번 패치랑 관련 없는 개선 내용 같이 써놓기 (알터 개선, 레이지 최종뎀 등등)

지금까지 패치 해준거 보면 진짜 심각한 거 아니면 99% 이상 테섭에 패치한 내용 이외의 개선은 같이 들어온 적이 없음
이런 상태에서 테섭 문의에 패치 내용과 관련 없는 내용 있으면 단순 악성 징징글로 취급해서 1번처럼 같이 필터링해버릴 가능성이 올라간다고 생각함
알터나 레이지 개선이 절실한건 알지만 일단 이번 패치라도 제대로 받는게 진짜 진짜 중요하니까 이런 내용들은 넣지 말자

3. 다크라이트닝 몸박뎀 퍼센트를 옮겨달라고 문의하기

이건 개인적인 의견인데 현재 몸박뎀 퍼센트를 옮겨달라고 말하면 분명히 270% (몸박) + 540% (징표) 에서 150% + 660% 정도로 옮겨주는 조삼모사식 패치가 될거임
이정도 개선은 최하위권에 박혀서 못 나오게 만드는 패치니까 절대 절대 이루어지면 안된다고 생각함
시너지도 박살났는데 데미지도 안나오면 진짜 끝나는거야
상위권 직업들 6차 주력기 상향 내용은 아래에 대충 정리해놨음

다른 직업들 주력기 퍼센트 개선된거 보면 최소 60%가 넘게 올랐는데 우린 최하위권 직업인데 겨우 400%에서 540%(현재)나 660%(절망편) 정도로 개선되는거임
저번 마코때 우리 최종뎀 3퍼센트 받았다니까?
우리 최소 800%는 받아야된다고 제발..
몸박뎀 이전이 아니라 그냥 깡 퍼뎀을 올려달라고 말해야해

이런 내용 종합해서 GPT에 아래 프롬프트 복사해서 붙여넣고 결과 내용 문의하면 될 거 같음

GPT 입력 내용 ---------------------------------------------------------------------------------------
메이플스토리의 테스트서버 패치가 들어왔는데 원하는 개선사항을 작성해줘. 내 직업은 배틀메이지고 이번 패치에 해당되는 주력 패치 내용은 다크라이트닝이라는 새 6차 스킬 코어가 들어왔다는거야. 포함되어야하는 내용은 크게 3가지야. 
1. 저번 마스터리 코어 패치 때 다른 직업이 받은 상향에 비해 훨씬 못미치는 최종데미지 3%대 패치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패치때 다른 직업과 크게 차이나지 않는 상향 수치를 받음. 
2. 지금까지 이루어진 패치들은 전부 다크라이트닝의 직접적인 데미지 (몸박 데미지) 보다 징표 폭발 데미지를 이용하는 방식을 권장했는데 갑자기 이번 패치에 징표 폭발 데미지보다 몸박 데미지를 올리는 쪽으로 진행됨. 
3. 다른 직업의 6차 주력 스킬의 상향 퍼센티지보다 훨씬 낮은 상향 퍼센티지를 받음. 다크라이트닝의 징표 폭발 데미지는 400%x4 -> 540%x4이며 다른 직업의 스킬 개선 내용은 아래와 같음. 이 중 랜덤하게 두 직업의 개선 내용과 총합 퍼센트 상향이 몇 배 이루어졌는지 언급해줘. 

데몬어벤저
익시드 : 엑스큐션 VI 540x6 -> 980x6

아크메이지(불독)
플레임 스윕 (220+10)x7 -> 355x7 + 추가데미지 a
미스트 이럽션 125x10x2x2.25 -> 215x10x2x2.65

제로
문 스트라이크 120x6 -> 251x6
피어스 쓰러스트 170x6 -> 364x6
쉐도우 스트라이크 195x8 + 310 -> 476x8 + 780

에반
브레스 오브 어스 280x6 -> 477x6
브레스 오브 윈드 (215+85)x6 -> 583x6

메르세데스
래쓰 오브 엔릴 515x10 -> 850x10
레전드리 스피어 630x4 -> 1055x4
유니콘 스파이크 445x6 -> 938x6

위의 내용을 종합해서 개선 문의를 작성해줘.
GPT 입력 내용 끝-------------------------------------------------------------------------------------

아래는 위 입력으로 얻은 내용임
다크제네시스도 개선되면 좋겠지만 일단 제일 중요한건 다크라이트닝이라고 생각해서 해당 부분만 적었음
필요하면 추가해서 문의하면 좋을 것 같음
주의 - 아래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으라는게 아니라 위 내용을 GPT에 입력해서 얻은 각자의 문의 내용을 써서 문의하라는거임

배틀메이지 개선 사항 요청

안녕하세요. 배틀메이지 유저로서 이번 테스트 서버 패치에 대해 개선 요청 사항을 전달드립니다. 이번 패치로 추가된 6차 스킬 다크라이트닝과 관련하여, 직업 간 밸런스를 고려한 추가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다음과 같은 의견을 드립니다.


1. 타 직업 대비 부족한 상향폭

지난 마스터리 코어 패치에서는 배틀메이지가 최종 데미지 3% 증가라는 낮은 개선폭을 받았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도 다크라이트닝의 징표 폭발 데미지가 400%x4 → 540%x4(약 35% 상향)로 조정되었으나, 이는 여전히 다른 직업들의 상향폭과 비교했을 때 현저히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 데몬어벤저: 익시드: 엑스큐션 VI → 540x6 → 980x6 (약 81.5% 상향)
  • 에반: 브레스 오브 어스 → 280x6 → 477x6 (약 70.4% 상향)

위와 같이, 배틀메이지의 6차 스킬 상향폭은 타 직업 대비 절반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며, 직업 간 밸런스가 맞지 않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2. 패치 방향성의 일관성 부족

그동안의 스킬 개선은 다크라이트닝의 징표 폭발 데미지를 활용한 딜 구조를 강조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에서는 징표 폭발 데미지보다 몸박 데미지를 올리는 방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징표 폭발은 배틀메이지의 핵심 메커니즘으로, 이를 통해 대규모 몬스터 상대 및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징표 폭발의 상향폭이 낮고 방향성이 변경되면서 기존 딜 구조와의 불일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유저들의 혼란을 초래하며, 직업의 강점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낳습니다.


3. 타 직업 6차 주력 스킬 상향폭과의 격차

다른 직업들의 6차 주력 스킬 상향폭은 배틀메이지와 큰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두 직업의 사례를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데몬어벤저:
    익시드: 엑스큐션 VI → 총합 약 81.5% 상향
  • 메르세데스:
    래쓰 오브 엔릴 → 총합 약 65% 상향
  • 배틀메이지:
    다크라이트닝 징표 폭발 → 총합 약 35% 상향

이처럼 상향폭에서 현저한 차이가 발생하며, 이는 유저들에게 상대적인 박탈감을 줄 수 있습니다.


개선 요청 사항

  1. 다크라이트닝 징표 폭발 데미지의 상향폭을 재조정하여 타 직업과 유사한 수준으로 개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기존 딜 구조의 방향성을 유지하면서 징표 폭발 데미지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조정 부탁드립니다.
  3. 타 직업과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배틀메이지 6차 스킬 상향폭에 대한 추가 검토를 요청드립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