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브레스 계열브레스 240*5*8 = 9600% -> 505*5*8 = 20200%
브오어 280*6*7 = 11760% -> 477*6*7 = 20034%
브오윈 215*6*8 = 10320% -> 583*6*8 = 27984%
1-1. 브레스
범위 증가 (lt: left top, rb: right bottom) / 좌 4차 우 6차
이팩트 비교
이쁘긴 한데 불보단 약간 광선? 같은 느낌이라 살짝 다듬어줬으면 싶긴 하네요.
구조적으로 바뀐거 없고 그냥 심플하게 퍼뎀이랑 이팩트만 바뀌었습니다.
1-2. 브오윈
범위 증가 (lt: left top, rb: right bottom) / 좌 4차 우 6차
얘는 좀 티나게 길어졌네요.
이팩트가 진짜 이뻐서 보고 감탄했네요.
퍼뎀도 좀 크게 늘려줬는데 스오썬/다오어간의 갭을 어느정도 줄여주려는 의도인 것 같고요.
그렇다고 역전낼만큼 세진건 아닌데 변화는 있네요.
첫타가 즉발이니만큼 390ms에 6996% 갖다박는건데 이러면 스오썬 다오어는 3타를 갈 이유가 없어지고...
(스오썬 3타가 360ms에 3680%고 다오어도 480ms에 5250%)
2타2타브오윈은 노쿨뚝으로 아다리 안맞는걸로 아는데 이래서 쿨뚝얘기가 더 나왔나 싶군요.
1-3. 브오어
범위 증가 (lt: left top, rb: right bottom) / 좌 4차 우 6차
Y축만 살짝 늘려줌 티는 안날것같아요.
이젠 사냥기로만 쓰는 스킬이다보니 퍼뎀 증가량도 셋중 제일 낮네요.
특히 브오윈과의 갭이 어마어마해졌고요.
원래도 좀 레이저틱했는데 완전 레이저처럼 되어버린 ㅋㅋㅋㅋㅋㅋㅋㅋ
이팩트가 좀 짧아진 느낌이긴 한데 클라상 X축은 달라진게 없네요.
2. 다이브 계열
다이브 (130+195)*3*9 = 8775% -> 682*3*9 = 18414%
다오썬 (135+210)*4*6 = 8280% -> 586*4*6 = 14064%
다오어 (370+620)*10*(1+0.5+0.5²+0.5³) = 18563% -> 2100*10*(1+0.5+0.5²+0.5³) = 39375%
*다이브는 융합스킬도 아닌데 왜 또 융합스킬 표시 들어가있습니까 개발자님들...
2-1. 다이브
범위 증가 (lt: left top, rb: right bottom) / 좌 4차 우 6차
마찬가지로 살짝 늘긴 했는데 얜 뭐 쓸일이 있어야지...
요즘 이팩트 채도 존나 높은거 눈아픈데 좀만 낮춰주면 안되나 싶습니다.
2-2. 다오썬
범위 증가 (lt: left top, rb: right bottom) / 좌 4차 우 6차
이게 구체 범위를 의미하는건가... 범위가 있고 범위가 늘긴 늘었는데 뭘 의미하는진 모르겠습니다.
2-3. 다오어
범위 증가 (lt: left top, rb: right bottom) / 좌 4차 우 6차
이런거는 늘려놓으면 또 타격범위 걱정이 된단말이죠...
걱정 안해도 될것같아요 그냥 좀 깔쌈하게 맞춰준거에 가깝네요.
굉장히 화려해졌습니다. 이제 좀 땅기술같아졌네요.
그리고 스킬 이팩트는... 옛날부터 해온 고대종(?) 분들은 아실텐데
미르스킬은 일괄적으로 자체 투명도가 들어가있습니다.
15년도 1차리마당시엔 투명도 기능도 없고 이팩트가 독보적으로 큰 직업이였다보니 해준 것 같은데, 그래서 좌측 보시면 풀이팩트인데도 뒤에 기둥 비쳐보이죠?
이번에 그거 다 빼버리고 작업해줘서 훨씬 쨍해졌습니다.
투명도 시스템이 버젓이 있는데 굳이 저럴필요가 없긴 하죠.
이제 드마랑 서먼오닉스 투명도만 돌려주면 됩니다. "해 주세요"
3. 에반 스킬
서클류는 뭐 얼마나 세졌는가는 큰 의미 없고... 범위도 늘긴 했는데 딱 이팩트 커진만큼 늘려준 느낌이네요.
대신 스파킹하고 잔해가 꽤 많이 세졌습니다.
이번 마코에 파택류가 많다보니 에반도 저 두 스킬을 상향시켜준것 같네요.
4. 고찰
사실 에반들 사이에서 쿨뚝 얘기는 정말 꾸준히 나오고 있는데
25엘블 + 5초뚝은 어느덧 정론으로 굳어가는 것 같고,
3,4초는 별 의미 없지만 2초는 채용할만하다로 굳어지고 있더군요.
프리드 쿨 안밀림, 스위프트 다이브 쿨 5.52->5 이게 생각보다 크다고 합니다.
이번에 브오윈까지 세져서 [스오썬2타 다오어2타 브오윈] 굴리려면 쿨감이 더 중요해지지 않을까 싶은데... 스탯이랑 얼마나 차이나련지...
시드링도 고점은 4링(웨폰리레링썸리테)지만 어지간하면 컨티가 위라고 하던데 평딜 더 세졌으니 컨티로 확실히 굳어질 것 같구요 (리레웨폰에 물려서 컨티안갔으면 개추 ㅠㅠ)
겜 빡세게 하기가 점점 버거워지는지라 고수분들께 토스하겠습니다.
계산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