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쩝법사님 개선안에서 제가 조금 수정했습니다
배틀레이지 뎀퍼 > 최종뎀 / 다크라이트닝 징표뎀 상승
1. 블랙 매직 알터 개선
배메는 보스전에서 알터가 적중해야만 대부분의 딜이 정상적으로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그러나 현재 알터는 보스가 알터 밖으로 이동했을 경우 즉각적으로 대처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우클릭으로 알터 제거 후 재설치, 그러나 스택은 반환되지 않음, 이 과정에서 패턴 대처에 문제가 생기거나 시드링 스위칭이 어려워지거나 딜로스가 발생)
따라서 알터의 제단 준비 매커니즘을 삭제, 최대 설치 가능 수 2개, 아래 방향키와 알터 사용 시 기존에 설치한 알터가 있었다면 제거 후 전방 최대 사거리에 추가 설치(현재의 퀵 설치 기능)가 되도록 사양 변경을 바랍니다 위와 같이 변할 경우 3, 4, 5알터의 고점 요소는 잃지만, 편의성을 극대화하여 대부분 보스에서 활용하는 2알터를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배메에게 권장하는 딜구조를 가장 잘 반영하는 요소가 상시 2알터라고 생각하며, 평딜 메타에 매우 도움이 되는 방향입니다
2. 다크 라이트닝 VI 징표 데미지 대폭 상향
테섭 2차 패치로 텔레포트 데미지를 낮춰준 것으로 보아 어느정도 의견이 전달되었다고 봅니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징표 데미지로 딜이 이관되지 않았으므로 이에 따라 주요 딜인 징표 데미지 상향이 되어야 밸런스가 잡힌다고 봅니다 마스터 기준 징표 데미지 540% > 800%로 상향을 바랍니다
3. 그림 리퍼 스킬 시퀀스에 등록이 가능하도록 변경
그림 리퍼는 소환 즉시 공격하는 스킬도 아니라서(마오데 적용 시 소환 후 2초부터 공격, 미적용시 4초부터 공격) 시퀀스에 포함되어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보는 스킬입니다
4. 배틀 레이지의 액티브 능력치를 패시브 스킬로 변경/ 데미지 최종뎀으로 변경
배메는 보스와 사냥에서 별도로 크리티컬 확률을 맞추고 있으며, 공용 스킬 사용에 있어 사냥 데미지가 약한 편입니다 배틀 레이지 자체 옵션인 크리티컬 확률 20%(쓸만한 컴뱃 오더스 적용 시 21%), 최종 데미지 25%, 크리티컬 데미지 10%를 패시브 효과로 변경하여 사냥 능력을 보완하길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타겟 수 감소 옵션은 사라지는 것이 되는 것이므로 일부 스킬(피니쉬 블로우, 다크 라이트닝, 배틀 스퍼트, 다크 제네시스, 어비셜 라이트닝, 에르다 샤워 및 에르다 파운틴)에 적용되던 디메리트도 사라져서 사냥 편의성 추가 증가(에르다 파운틴의 마릿수 문제) 및 보스 편의성 증가(일부 잡몹이 많은 보스 상대 시에도 어비셜 라이트닝이 때리는 몹이 적었음)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5. 다크 제네시스 공중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다크 제네시스는 마스터리 코어 이전에는 사냥에서만 사용 하던 스킬이었기 때문에 공중 사용의 필요성이 그다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마스터리 코어로 변하는 다크 제네시스는 보스전에 서도 반드시 사용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다른 스킬들처럼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