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루미너스] 루미 테섭리포트 글양식 공유합니다

자유인을희망
조회: 1462
추천: 13
2024-12-13 23:10:42

수정해서 쓰셔도되고 복붙해서 쓰셔도됩니다 문의 많이넣어주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 루미너스 트와일라이트노바 및 체급관련 개선사항 제시

2. 개선 내용

-
1) 트와일라이트 노바 쿨15초 > 12초 감소

과도한쿨뚝강제 방지, 0초로2초효율, 2초로 4~5초효율낼수있게
현 트노바는 본섭적용시 메르250, 노쿨뚝기준으로 14.1초 쿨타임입니다
3분주기 루미유저 딜사이클상 벞지를145~160정도 일반적으로 채용하는데 이때 이퀄리브리움 지속시간은
41.65~44.2초입니다 [계산 : 17*(100+벞지)/100 ]
루미너스들은 시드링안에 빛둠셰를 최대로 넣기위해 보통 이퀄진입시 세례초기화를 활용하여
'세례 - 시드링 - 이퀄진입 - 세례 - 퍼니싱' (이하ⓐ동작이라 칭함) 과 같이 스킬을 사용합니다
여기에 노바가 추가될경우 'ⓐ동작 - 노바1 ........ -노바2' 와 같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동작사용시 약2~3초가량이 필요하기때문에 노바를 사용시 두번째 노바는 시드링15초안에 넣을수 없게 됩니다.                                -----①번사유

그리고, 앞의 ⓐ동작에 필요한시간이 2~3초 임을 감안하면 네번째 노바가 돌아올때쯤의 시간은 14.1*3+2~3 =
44.3~45.3초로 루미너스가 3분주기로 극딜을하기위한 최적 이퀄리브리움 지속시간 
41.65~44.2초 보다 깁니다.                                    -----②번사유

따라서  ①,② 번 사유에따라 트와일라이트 노바가 15초쿨타임 스킬로 들어올시 루미너스는 2초쿨뚝이 강제가 됩니다.
루미너스가 2초쿨뚝을 쓸경우 얻는이점은 빛과어둠의 세례사용시 필요한 앱킬사용횟수를 1회 줄여주어서
이부분에서도 이득이있긴하지만 쿨뚝의 영향을받지않는 퍼니싱, 리버레이션오브, 오리진 스킬의경우 쿨감을
늘릴수록 딜이 감소하기때문에 패치때문에 강제로 모자 잠재옵션을 바꿔야하는 상황이 되는것은 옳지 않습니다.
쿨타임이 15초 > 12초로 들어와야 기존 딜사이클과 운영방식안에 잘 녹아들수있고, 쿨뚝을 쓰지않아도 유의미한 딜상승이있고 쿨뚝을 쓰면 더 고점의 플레이가 가능한 스킬셋이 됩니다.
(쿨탐 15초에서 4초뚝사용시 14.1-4 = 10.1초 쿨, 
ⓐ동작후 트와일라이트노바가 다섯번째도는시간이 40.4+2~3
= 42.4~43.4 초로 벞지가 충분할경우 1이퀄안에 트와일라이트노바 다섯번까지 사용가능함)
따라서 루미너스유저들이 쿨뚝을 강제로 사용해야하는 상황을방지, 기존딜사이클과 어우러지는 스킬이 되도록
트와일라이트 노바의 쿨타임을 15초 > 12초로 완화 부탁드립니다.



2) 트와일라이트 노바 이클립스,라크니스 게이지 상승 및 빛둠셰 쿨3초감소 기능 추가

쿨뚝과 재사용을 채용할경우 트와일라이트 노바가 차지하는 딜량은 늘어나겠지만
트와일라이트 노바 사용횟수가 늘어날수록 게이지수급도 더뎌지고 빛둠셰의 쿨초기화 속도도 느려집니다.
기존시스템과 어긋나는 부정적 경험을 없애고 잘 어우러지는 스킬이 될 수 있게 게이지상승 및 빛둠셰쿨감소
기능 추가 부탁드립니다.


3) 아포칼립스Ⅵ & 이터널라이트니스의 강화효율 상향
2차테섭때 이터널라이트니스의 퍼뎀이 약간 상향되었는데 그래도 아직 강화효율이 너무낮습니다.

패시브로 앱킬 퍼뎀추가 or 노바 퍼뎀추가부탁드립니다.


4) 패시브스킬 벞지 20퍼 추가

기존루미는 이중게이지,스택을 활용한 딜구조에 자체스펙이 방무불균형, 낮은크확, 벞지필요 등으로 플레이시 신경써야하는 부분과 요구되는 내실이 많습니다.
트와일라이트 노바 추가로 쿨뚝과 재사용어빌리티까지 고려해야 하는 만큼 이 요소들을 과도하게 챙겨야하는 스트레스를 미연에 방지하고, 어빌자유도를 보장하기위해 패시브로 벞지20퍼 추가 부탁드립니다.


5) 리버레이션 오브 개선

루미가 3분주기로 운용하는것은 이스킬때문입니다.

현재 테섭에서 쿨뚝사용에 따른 트와일 라이트노바의 점유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각 5:40초측정)
0초뚝 - 9~10%
2초뚝 - 10~11%
4,5초뚝 - 12~13%
그러나 리버레이션 오브는 3분극딜기임에도 불구하고 점유율이 9~11%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리버레이션 오브를 극딜기성능에 맞게 넉넉히 상향 조정하거나, 쿨타임을 2분으로 조정하여
2분주기로 운용할수있게 하는것이 전체적인 스킬구조와 출시의도에 맞는 조정입니다.

2분주기로 변경시엔 메모라이즈의 쿨타임도 같이 변경필요하다는 점도 잊지 말아주세요.


6) 자체 체급 강화

패치이후 루미너스를 요약하자면
『 키다운6차

  쿨뚝

  벞지

  재사용 
  이중게이지
  각종스택
  평딜보다 약한 3분극딜기 』
를 모두 갖춘 직업입니다. 저희근데 이런 불합리한 구조를 다갖추고 있으면서도
최근 8.8dpm 기준 46개직업중 밑에서 5위에 위치하고있는 하위권직업입니다
구조상 불리한점도많고 딜도 약하고 밸런스에 너무 어긋나있다고 생각됩니다.
자체 체급 강화 필요합니다. 스킬퍼뎀, 최종뎀, 보공, 마력, 크뎀, 마력%,벞지 등 부탁드립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