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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불독)] (심각) 도트퍼니셔의 이그 40%가 증발

유미는왈왈
댓글: 37 개
조회: 6578
추천: 48
2024-12-29 05:44:03
현재 아래 내용은 넥슨고객센터에 문의한 것입니다.



불독의 스킬 도트퍼니셔에 대한 심각한 버그를 찾아서 문의를 드립니다.

현재 불독의 불. 스킬은 이그나이트를 50%의 확률로 생성해주는데요.
하지만 5차스킬 도트퍼니셔가, 기대값 대비해서 말도안되게 낮은 이그나이트를 생성하고 있는것 같아서
실험을 해보았더니. 정말로 심각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우선 두가지 실험 결과를 먼저 말하고 가겠습니다

1. 도트퍼니셔 이그나이트 발생 오류
- 1.1. 불독 5차스킬의 도트퍼니셔의
메테오 파이널어택 확률이 65%가 아니다
(43~45%로 추정중). 

- 1.2 불독 5차스킬의 도트퍼니셔
자체의 이그나이트 생성확률이 50%가 아니다.
이그나이트 생성 기대값의 
32~48%정도 증발함(매우심각함)
심지어 이 증발량은 고정형몬스터임에도 불구하고, 몬스터크기에 따라 결정되는듯합니다.
--> 도트퍼니셔가 몬스터에 타격하는 과정에서 1개가 각자받는판정이 아닌
뭉쳐서 받을경우 중복처리돼서 타격되어, 이그나이트가 제대로 적용되지않는듯합니다.

밑에 두 영상은
오로지 도트퍼니셔 스킬 하나만을 소형 허수아비/대형 허수아비에 사용하였고.
그로인해 발생하는 파이널어택 메테오. 그리고 이그나이트 이 3개만 전투분석에 포함되어있습니다.
도트퍼니셔의 직접타격횟수는 표본 무려 2000회 정도로, 오차범위 계산시 3%이내입니다.

2. 오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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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보스몬스터
https://youtu.be/Z-aMXYQeamo
00:45:49 부분을 보면. 최종 결과값이 나와있습니다

도트퍼니셔 타격횟수 2000타
메테오 타격횟수 871타
이그나이트 타격횟수 3360타 입니다.(뒤에 메기도 날라오기전에 딱 끊음)
메테오가 만들어내는 이그나이트의 개수의 기대값은 (871/2)x3 = 1307회
그렇다면 도트퍼니셔가 3360회에서 1307회를 뺀 2053타를 만들어 냈다는것입니다.

하지만? 도트퍼니셔 타격횟수 2000회의 이그나이트 기대값은 (2000/2)x3 = 3000타 입니다
3000타 이그나이트가 2053밖에 안나와서 무려 이그나이트의 32%를 증발시켰습니다!!!!!
완전히 치명적이죠? 근데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심지어 불독의 메테오6차스킬의 파이널어택확률은 65%인데, 65%가 아닌
43.5%의 파이널어택 확률이 나왔습니다 (2000타 도트퍼니셔에 871타 메테오)

파이널어택의 확률또한 이상한것을 보아하니. 수치조정에 문제가있거나
서론에 말했듯, 도트퍼니셔 공2개이상이 겹쳐서 맞을경우, 각자 맞는게 아니고
1개처럼 뭉쳐서 맞는 버그가 있는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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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보스몬스터
https://youtu.be/dKvzor7c-fA

00:54:57 부분을 보면. 최종 결과값이 나와있습니다
도트퍼니셔 타격횟수 1995타
메테오 타격횟수 902타
이그나이트 타격횟수 3213타 입니다.
메테오가 만들어내는 이그나이트의 개수의 기대값은 (902/2)x3 = 1353타
그렇다면 도트퍼니셔가 3213타에서 1353타를 뺀 1860타를 만들어 냈다는것입니다.

도트퍼니셔 타격횟수 1995회의 이그나이트 기대값은 (1995/2)x3 = 2993타 입니다
2993타 이그나이트가 1860밖에 안나와서 무려 이그나이트의 38%를 증발시켰습니다!
소형몬스터가 32%를 증발시켰다면, 대형몬스터는 38%정도 증발했습니다..
대형이던 소형이던 그냥 평균기대값의 거의 1/3이상을 날려먹은것입니다.
말도 안되는 심각안 버그라 생각됩니다.
이 영상도 마찬가지로 파이널 어택의 확률이 45%로 평균에 못미치고 있습니다.

두 영상의 도트퍼니셔 2000타 직접공격은, 표본오차의 3%도 안될정도로 높은 반복횟수이고
도트퍼니셔가 만들어내는 메테오와 이그나이트의 개수는 말도 안될정도로 비정상적으로
낮게 나옵니다.,,

영상 포함하여 관련 확률 기대값 정리식 까지 다 정리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봐도 스킬 자체의 확률이나 판정에 버그가 있다고밖에 생각이 안들어서
문의를 드려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마스터리코어에 문제가 있나 하여, 6차전직을 하지않은
일반 이그나이트를 가진 불독 캐릭터로 도트퍼니셔를 써봤지만. 위와같이
이그나이트의 증발량이 심각했습니다. 

도트퍼니셔는 불독의 메인이면서 밥줄같은스킬이기때문에 확인을 빨리 해주셔서
심각한 버그를 고쳐주시길 바라면서 문의 넣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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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지금 문의내용이 길어서 이해가 안가시는분들이 많을거같은데
진짜 중요한내용이라 한번만 읽고 이해하고 문의좀 부탁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이그타수 기대값은 
직접공격 x 0.5(이그확률) x 3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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