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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메이지] 재미로 보세요) 2분 사이클 배메의 경우는 어떨까?

데1스
댓글: 5 개
조회: 2676
추천: 7
2025-01-30 19:13:27
최근 3분직업 다수가 공용스킬을 2분에 돌리는게 낫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6분 직업 배메는 과연 어떨까
해서 실험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요약 있음)

동일한 조건
1. 컨티 사용 (당연히 리웨를 2분마다 돌리면 그건 성능이 떨어집니다.)
2. 메르유니온 250, 스탯뚝 사용
3. 벞지 85%, 재사용 0%로 사용합니다. (재사용 채용시 3분 사이클이 소폭 상승할 수 있습니다.)
4. 일필 사용하나, 닼제 킹바는 기다리지 않고 사용합니다.
5. 오리진은 동일하게 컨티에 맞춥니다.
6. 좌우텔을 합니다.
7. 스인미 크오솔은 각각 오리진극딜의 어비셜이 종료되면 1회씩 사용합니다.
8. 마스터리코어는 데스30 피블29 닼라23 닼제16을 사용하며 이외의 코어는 만렙입니다.
9. 에르다노바는 오리진1회당 1회 사용합니다.

상대적인 조건
1. 리퍼/유니온오라/어비셜/마오데의 경우는 90초/180초에 돌자마자 다른 버프 유무와 상관없이 씁니다.
2. 3분사이클은 메여축/리버티를 3분마다 사용합니다. 2분사이클은 2분마다 사용합니다.
3. 3분사이클은 엔버링크를 90초마다 사용합니다. 2분사이클은 60초마다 사용합니다.
4. 3분사이클은 5분40초를 측정하며 2분사이클은 11분20초를 측정합니다.

알터 설명
3분 사이클은 많은 배메 유저분들이 익숙할 4/2/2/0 사이클을 사용합니다. (각 설치는 40초마다)
3분 사이클 동안 8개의 알터를 설치하며
이는 메르250기준 169.2초마다 8개의 알터를 설치하게 되므로
사이클이 종료되면 알터스택이 가득찬 상태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측정시간 5분40초 이내에 총 16개의 알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2분 사이클은 조금 복잡한데,
메여축/리버티를 올리는 타이밍에는 버프를 올릴때 가지고 있던 모든 알터를 사용합니다.
(추가로 차오른건 사용하지 않음.)
엔버링크만 사용하는 타이밍에는 2알터를 사용합니다.
위와 같은 전략을 사용하면 4/2/3/2 사이클이 되며 한 사이클에 4분이 소요됩니다. (각 설치는 60초마다)
이는 메르250기준 225.6초마다 11개의 알터를 설치하게 되므로
사이클이 종료되면 알터스택이 가득찬 상태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측정시간 11분20초 이내에 총 33개의 알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비교를 수행할 시 11분20초로 동일한 시간을 측정하면 2분사이클이 1개 더 많은 알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측정영상은 댓글에 링크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3분 사이클입니다.

5분 40초 내 511.9428조
2배하면 1023.8856조가 됩니다.

다음은 2분 사이클입니다.

11분 20초 내 1018.1838조.

생각보다 근소한 차이만 존재하게 됩니다.
촬영당시에는 몰랐는데 시전수를 확인해보니 2분사이클 측정동안 많이 지쳤나봅니다.
대체로 시전수가 적게 나왔음에도 거의 비슷한 수준의 딜을 보입니다. (3분사이클 측정이 0.5% 강합니다.)

왜 굳이 이걸 측정했을까?
최근들어 최소컷 측정에 이리저리 불려다니다 보니 법사파티를 꾸리는 일이 많았습니다.
이 때 보통 구성을 에반 비숍 배메 (+불독)과 같은 형태로 꾸리게 되는데
이 때 모법은 3분으로 돌리는 것보다 2분으로 돌리는 것이
당연히 인피끝물을 맞추기 좋기 때문에 2분으로 채용해야합니다.

그런데 에반 또한 점점 평딜 비중이 높이 치솟다보니 컨티를 채용하고,
컨티 채용 이후에는 사실상 메여축 히오쓰를 2분으로 돌려도 무방한 수준이 되어
2분바인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배메도 컨티를 채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3분극딜이 눈에 띄게 세냐하면 그것도 아니고,
알터를 제외한 스킬은 맞추는데 큰 지장이 없기 때문에
알터만 잘 조정하면 2분사이클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허수아비를 통한 측정과 그 결과를 보는건 오늘이 처음이긴 한데 정말 비슷하게 나오네요.
2분직업분들 배메는 2분도 가능합니다. 연락주세요

실험의 의의
2분사이클을 통해 최대한 바인드의 가동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알터를 제외한 딜은 어느정도 바인드 없이도 넣는데 무리가 없기 때문에 알터를 최대한 많이 적중시키기 위함입니다.
또한 2분파티에도 충분히 참여 가능함을 시사합니다.

주의사항
1. 2분사이클이 2오리진마다 알터스택을 1개 더 사용했습니다.
2. 2분사이클 측정 당시 많이 절어서 시전수가 낮게 나왔습니다.
3. 1회측정만 하고 쓴 글입니다. 다회측정시 결과가 변할 수 있습니다.
4. 글로볼땐 쉬울지도 모르겠는데 처음 2분 측정할 때 언제 몇알터 써야될지 생각하다가 머리통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응애배메분들은 그냥 3분사이클 쓰세요
5. 벞지가 생각보다 높은 편입니다. 엔버링크에서 가산점을 먹고갑니다. 어빌에 벞지를 쓴건 아니지만 유니온이 높은편이라..

요약
1. 2분 사이클과 3분 사이클은 딜차이가 얼마 안난다 (0.5%가량)
2. 60초스킬, 90초스킬, 120초스킬, 180초스킬, 알터를 다 고려해서 운용하다보니 생각보다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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