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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메이지] 알터 후기 및 계산?(틀렸을수도있음)

민초튀김덮밥
조회: 1356
2025-04-10 20:21:30
사냥에서 1층만 겨우 먹던거 4층다먹어서 좋습니다.

보스에서는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동이 심한 보스 및 보스 크기에 따라 성능이 크게 변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작은 소공 기준 이 정도 거리에서 2타밖에 맞지 않습니다.


그러나 알터 시스템이 크게 바뀌어, 2똥 기준으로도 기존의 3알터 퍼뎀을 근소한 차이로 이기고

똥뿌리기를 4개 전부 맞출 경우
수로와 펀치킹 마지막 20초 등에서 사용하던 5알터 퍼뎀을 넘어서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알터가 똥을 한번 발사하여 4번 적중시킨 전분표)

심지어 똥 하나하나에 파택확률이 별개로 적용되니, 파택과 징표횟수가 더욱 올랐기 때문에
저는 기존보다 효율이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똥 히트수에 따라 크게 달라지겠지만요

지속시간 40초에, 스택 차는 시간 20초이기 때문에
세렌 등 이동이 잦은 보스에서는 꾸준히 보스의 현재 위치에 재설치를 해주거나 (20초이기 때문에 주의할 것)

벽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설치하여 보스가 돌진하더라도
2~3똥을 안정적으로 맞출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세렌 2페 정오의 예상도)

검은 선 : 벽
노란 동그라미 : 세렌
노란 선 : 예상 돌진 범위
보라색 동그라미 : 알터를 여기에 깔면 좋지 않을까?

그리고 알터가 저렇게 된 이상, 알터를 항상 무한유지를 해야겠네요

압축된 극딜 + 리레
알터의 평딜상승량 + 컨티
어느게 더 좋을지는 본섭에 상륙한 이후로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스킬 매커니즘이 바뀐 만큼 어떻게 야누스 날먹이 되지 않을까 1렙알터코어로 바꿔끼면서 사냥터에서 실험해봤는데, 알터, 알터로 인한 파택, 그 파택으로 인한 데스 그 어떤것에도 야누스가 터지지 않으니
제자리에서 피블 눌러줘야하는건 여전합니다.

물론 3누스 + 바뀐알터 + 파운틴까지 합하면 웬만한 사냥터는 전부 원활한 사냥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2누스더라도 괜찮을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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