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라이브에서 "이론적인 전투 성능과 실제 성능의 격차해소"로 전투경험을 개선한다 하였습니다.
1. 신규 돌진 스킬
이중에 키네시스는 공통스킬인 에테리얼 폼 외에 받은게 없습니다.
돌진기추가 테스트월드에서 사용해봤지만 의미가 없는 스킬입니다.
키네시스 유저는 대부분 메테리얼을 쓰다가 회피가 필요합니다. 메테리얼의 후딜레이는 굉장히 심해 메테리얼+돌진기가 기대했는데요.
테스트월드에서 사용해봤더니 후딜레이때문에 돌진기가 체감상 1초후에 나갑니다. 이러면 사용할 필요가 없는 스킬이되겠지요.
메테리얼 + 사이킥무브가 회피기로 더 적합했습니다.
심지어 사이킥무브와 돌진속도가 똑같습니다. PP소모까지 있구요.
제 생각에는 이스킬은 그대로 삭제하고 기존에 텔포처럼 사용할 수 있던 딥임팩트를 개선하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딥임팩트는 멀리 떨어져있는 적에게 붙기위해 가끔 사용하는 이동기입니다. 후딜레이땜에 실전 보스에서는 크게 사용하지 못했는데 이를 개선한다면
신규스킬 없이도 충분히 돌진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돌진기가 PP소모를한다면 더욱더 키네시스 유저들은 이 스킬을 사용할 의미가 없습니다.
키네시스에게 PP는 마나가 아닌 딜용입니다. 메테리얼 1회사용에 굉장히 중요한 항목입니다.
딥임팩트 개선에 여지가 없다면 사이킥무브를 더 잘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주는 방향도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킥 무브의 속도를 개선하는게 훨씬 이롭습니다.
2. 무빙메터, 이계의 잔상, 토네이도 너프
무빙메터, 이계의 잔상은 60초 스킬인데 다른 직업들의 쿨타임감소와 함께 같이 너프 당한것 같습니다. 원래대로 돌려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키네시스는 3시드링 리스트레인트링, 웨폰퍼프링, 링오브썸 3개의 링에 3번 무빙메터를 사용했으나 앞의 2가지 링의 너프로 실전딜이 더 줄어든걸 감안하면 수치조정은 말이안된다 생각됩니다.
무빙메터는 이론적으로는 풀히트가 가능하지만 실제로는 절대 풀히트가 불가능한 스킬입니다. 스킬 사용 난이도가 높은 스킬을 개선이 주제라면 더 신경써주시길바랍니다.
3. 트레인 개선
스킬 사용 난이도가 높은 스킬을 개선한다면 트레인부터 개선해야합니다.
다른 스킬과 다른 범위, 높은 PP소모, 잘보이지 않는 이펙트로 인한 시간계산등 여러모로 불편한 스킬입니다.
사용시 키네시스 머리위에 떨어지던지 기차 이펙트를 세로로 해주던지 개선이 필요합니다.
4.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 5차스킬
얼티메이트 사이킥불릿은 사냥용으로만 쓰는 스킬이였으나 사이킥샷과 솔야누스 이후로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높은 스펙의 키네시스들의 6차 코어강화 상태를 살펴보시길바랍니다.
5. 이계의잔상, 로오그 그래비티 설치기화
두 스킬은 몬스터가 없으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용가능한 몬스터가 없으면 설치기화 해주셨으면합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키네시스 패치는 잘 확인해보지 않고 전 직업다하니까 해야지 같은 대충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테스트월드에서 현서버로 넘어올때는
신경을 조금더 써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