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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위자드] 테섭 건의 새로박았음.

인공지능오즈
댓글: 2 개
조회: 1167
추천: 11
2025-07-12 17:09:09

안해줄꺼 뻔한데 그래도 피드백 박아야 뭐라도 나오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넣음.




# 1. 피닉스드라이브


파이어라이온 - 45회 * 타격수 3회 * 공돌아오는거 2 * 데미지 1,080% = 총데미지 291,600%

플레임 폭스 - 45회 * 타격수 4회 * 공안돌아옴 1 * 데미지 1220% = 총데미지 219,600%

패치전 플레임 폭스 - 45회 * 타격서 4회 * 공안돌아옴 1 * 데미지 1550% = 총데미지 279,000%

참고) 동일대상 타격시 2타부터 최종뎀 50%감소는 고려안함.

 - 각각 270회/180회 타격중 1회를 제외한 269타/179타 모두에 적용되기 때문에 편차가 없다시피함.


문제점

1) 사자모드는 공식적으로 사냥모드임에도 불구하고 보스전에서 더 강력함. (역전현상, 괴리)

2) 보스에서 피닉스드라이브를 사자모드로 하는 순간 인페르노라이즈, 플레임 디스차지, 블레이징익스팅션 스킬의 쿨타임을 확인할 수 없음.

3) 타격 45회는 10초라는 키다운을 요구함. 


변경안

1) 피닉스드라이브 스킬을 사냥에서는 사용하지 않음. 그러므로 여우모드 피닉스드라이브를 삭제

-> 이래야 여우모드에서 인페/디차/블익 스킬쿨타임을 확인할 수 있음.

2) 모드는 유지하되 사자모드의 딜량을 1080%->540%로 너프, 여우모드 딜량을 1220%->1550%로 롤백상향


추가 요구사항

1) 60초마다 바인드 없이 보스에 피드극딜을 박는다는것은 심각한 딜로스로 이어짐. 2분극딜화 해주거나 굳이 1분극딜로 유지 해야겠으면 5~7초 수준으로 압축해줄것.

2) 딜 비중이 비정상적으로 높은게 맞음. 스킬 딜너프 못하겠으면 플위 체급이라도 키워줄것. 현재 체급은 46등과도 5%이상 차이나는 비정상적인 범주에 존재함.


if) 사자모드 딜량만 너프한다면 운영진측에서 플레임위자드에 악의를 품고 패치한다는것으로 간주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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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인피니티 플레임서클


live서버 여우모드

2스택 = 사용횟수 8회 / 10스택 = 사용횟수 41회

test서버 여우모드

2스택 = 사용횟수 7회 / 10스택 = 사용횟수 35회

인플서의 문제는 10스택 시전 시 1회가 추가되는것과 종종 스택이 증발하는것임.

이대로 들어오면 플위는 46등과도 보스 클리어타임이 2극, 즉 4분이상 차이나는직업이됨.


변경안

1) 2스택당 사용횟수 7->8회로 복구

2) 사용횟수가 줄은 만큼 데미지 증가 810%->926%


추가요구사항

1) 해당 스킬의 주기를 변경해버린 탓에 플레임위자드는 현재 2분극딜기가 존재하지 않음. 2분극딜에 준할 수 있도록 8초 10스택에서 이전 주기인 12초 10스택으로 수정해줄것.

2) 끊어쓰기가 안됨. 끊어쓰는 순간 타수가 다날라감. 스택 시전시 모든 타격이 들어가도록 수정해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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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플레임 디스차지 (플레임폭스모드)


스택수 - 타격수 - 1스택당

2스택 - 64회 - 1스택당 32회

3스택 - 80회 - 1스택당 26.7회

4스택 - 96회 - 1스택당 24회

5스택 - 112회 - 1스택당 22.4회

6스택 - 128회 - 1스택당 21.3회


현재의 디스차지는 스택이 차는 기회비용은 동일한데 반해 스택이 쌓일수록 딜이 적어지는 기형적인 구조를 가지고있음. 즉 스택이 많이 쌓인 상태에서 시전할수록 손해를 보는 구조임.


변경안

사용에 필요한 불꽃을 초과한 불꽃 1개마다 2번 추가 재생성

-> 사용에 필요한 불꽃을 초과한 불꽃 1개마다 4번 추가 재생성


어차피 플위는 기형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디스차지 딜비중 높아져도 됨. 피닉스 드라이브 쓸 때마다 쿨타임때문에 스택 손해보는 구조라 이정돈 해줘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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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샐리맨더 미스칩


- 샐리맨더 미스칩에는 40초시전 뒤 20초간 마력이 증가하는 매커니즘이 있음.

- 시퀸스가 없던 시절엔 시전 후 극딜타이밍에 맞춰 마력이 증가한 상태에서 극딜을 하였음

- 현재는 시퀸스와 2분화로 인해 불가능함.

- 45스택이 쌓여야 가장 쎈 상태인데 이는 이미 링 액티베이션 지속시간을 한참 지난시간임.


변경안

1) 스택 삭제와 더불어 항상 동일한 데미지로 공격하는 형태로 변경

2) 40초 후 20초간 마력 증가하는 매커니즘 삭제

-> 아무튼 시퀸스에 들어가게 해놨으면 거기에 맞게 수정하라는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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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블레이징 러쉬


모법 파생 직업인데도 텔 없는게 괴리느껴지는데 이런 돌진기를 왜주는지 이해해줄 수 없음.

렌의 이동기인 매화검 1초식 : 순인과 동일한 매커니즘의 '전진만 있는' 공중텔포기로 변경해주거나

은월의 후방이동과 동일한 매커니즘의 스킬을 넣어줄 것. (불의 반발력으로 후방이동을 한다던가)


근거

시그너스계통은 전통적으로 기존 모험가 대비 기동성이 전부 좋은게 특징인데

플위만 시그너스 기동성 컨셉에서 벗어나있는건지?

이건 필자가 양심없는게 아니라 직업 컨셉을 그리 정해놓고 플위만 제외한 개발진이 잘못한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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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파이어블링크


변경안

1) 지속시간 100초에서120초로 늘릴것.

2) 누워서 시전 가능하게 변경(커멘드 잠금)

3) 공중에서 시전 가능하게 변경


현재의 파이어블링크는 활용성이 너무 낮음. 

개발진이 플레임위자드로 보스를 한번이라도 돌아봤다면 납득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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