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캔슬이란 에반의 평타 서클오브마나를 이용해 융합 매개체의 시전을 무시하고 융합을 하는 기술입니다.
이는 긴 매개체 스킬의 후딜이 없어져서 좀더 부드럽게 나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많은 에반 유입들에게 큰 진입장벽이자 연습에 시간을 소비하게 많드는 요소입니다.
다행이도 에반은 이러한 마나캔슬을 실패하더라도 딜적으로 어느정도 보완할수있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본문은 그 시스템인 '마나가속'에 대해 다뤄볼겁니다
※ 마나 가속 이론
※ 사용 방법
1. 서클오브마나 1회 사용합니다 (스오마 가능)
2. 융합스킬을 마나캔슬 없는 매개체 스킬(썬더, 어스, 윈드)로 진행합니다.
(TmI)3. 융합스킬이 시전 중인 상태에서 마나 > 매개체 > 마나 > 매개체를 반복하여 사용가능 융합스킬이 끊기기 전까지 가능 (단, 임페리얼 브레스의 경우 엘리멘탈 블래스트가 나가는데, 엘리멘탈 블래스트의 공격지점(스택이 쌓여지는 순간)에서는 마나의 사용횟수가 초기화 되면서 가속이 끊기게됨)
다만 3번내용으로 딜을하게되면 딜적으로 손해
따라서 이런게 있다 정도만 알아둘것
※ 사용 효과 : 서클 오브[썬더, 어스, 윈드] 스킬과 함께 사용하여 매개체 스킬의 딜레이를 1회에 한해 대폭감소
※ 마나가속을 사용하는 이유
1. 마나캔슬을 실패하거나 대신할 수 있는 용도가 되고, 마나를 대신한 보정효과 이 때문에 마나캔슬을 무조건적으로 할필요가 없어집니다.
2. 마나캔슬을 유지하면서 딜링을 할때보다 가속을 활용하여 돌아와를 보다 유연하게 사용하게 가능합니다.(마나캔슬을 하면서 딜링을 하면, 마나 2타는 돌아와, 엘블캔슬이 되지만 마나 1타는 어떠한 캔슬도 되지않음 그러다 보니 에반이 유연하게 무빙을 할 수없는 상황이 생깁니다)
※ 실제 활용법
마나 > 스위프트 + 썬더(가속) > 마나 > 돌아와 >
다이브 + 어스(가속) > 마나 > 돌아와 >
브레스 + 윈드(가속) > 반복
※ 가속이 안써지는 상황
1. 융합스킬이 발동이 안되는 스킬로 연계해서 에반의 매개체스킬만 따로 쓸때(마나 > 스위프트 > 어스(가속X)
2. 에반스킬만 단독으로 사용할 때 (마나 > 윈드 > 마나 > 윈드)
이상입니다.
3줄 요약
1. 마나캔슬은 서오마로 매개체의 시전을 삭제하는 기술
2. 삭제를 하지않아도 매개체 스킬의 후딜이 줄어듬
3. 이를 '마나가속' 이라고함
*본글은 스카니아 '개미왕'님의 도움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