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에반] 키씹힘 관련 패치방향성 제안

Cest
댓글: 2 개
조회: 664
추천: 1
2025-08-15 22:49:33
키씹힘 개선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대충 글 좀 써봐요.



키씹힘(주로 돌아와)이 왜 발생하냐면 서오마가 1타 2타로 나뉜 구조라 그런 건데, 이걸 그냥 일반스킬처럼 2타 구분 없이 하나로 만들면 키씹힘이 확 줄어들 거예요.

원래 돌아와 타이밍을 마나 중간쯤으로 신경써줘야 했던 거에서 아무때나 써도 잘 눌리도록 바뀌는 원리입니다.

마나캔슬이 씹히는 것도 같은 원리라 2타 구분을 없애면 마나캔슬도 훨씬 덜 씹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신 마나-텔 연계로 1, 2타를 쪼개서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잡기술을 못 쓰게 되는데, 이건 어차피 옛날에 사냥할 때나 쓰던 잡기술이라 없어져도 상관 없을 것 같아요.



또 드브 돌아와에만 돌아와캔슬이 적용 안 되는 점은 다들 아실텐데, 제가 생각했을 땐 여기서도 뭔가 코드가 꼬이는 건지 드브 돌아와 바로 다음 융합의 돌아와는 좀 더 타이밍이 빡빡해지는 것 같더라고요.

이것도 드브 돌아와 캔슬이 정상적으로 적용되게 패치하면 사용감이 개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담으로 현재는 마나캔슬을 하는 게 사거리 이점을 제외하면 오히려 딜적으로 약간 손해인데, 마나캔슬 성공시 추가타(잔해를 몇개 쌓아준다든지) 등 매커니즘으로 보정해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다들 원하실지는 모르겠지만요.

Lv21 Cest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