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크(불독)] 데이터로 보는 모법의 인피 패치 - 2

Kerubi
댓글: 7 개
조회: 3221
추천: 18
2025-08-19 20:11:44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270452 < 이전 글

조금 더 자세하게 + 인피 최종뎀은 변경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수치는 2차 테섭에서 바뀌지 않아 글 써봅니다.

8.3 챌린지 5초마다 끊어서 전분딜 기록해서 다음과 같이 만들었습니다.
1. 누적딜, (5초)순간딜을 뽑아내기
2. 영상을 보면서 인피 리필 시간 확인하여, 최종뎀 70%~115% 역산하여 인피 없을 때 딜 계산
3. 바뀐 역인피 버프 계산하여 패치 후 딜 계산
0~10초 > 126%
10~20초 > 109%
20~30초 > 91%
나머지 > 74%

- 스킬 딜레이 패치가 함께 있어서 평타 딜이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 시드링 세팅이 동일 할 때만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 챌린지 딜의 경우 직업별 1등(검은색 닉)의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 챌린지 딜의 경우 절대적 딜량 보다는 딜 구조를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직접 수치를 입력하다보니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세 직업의 챌린지 누적 딜량입니다.


다음은 각 직업별 인피 패치 후 예상 딜량입니다.


계산 상으로 5분 40초간 직업별 데미지 감소
불독 : 10.1%
썬콜 : 8.1%
비숍 : 7.9%

인피 패시브 최종뎀이 89%일 때,
불독 : 2.3%감소
썬콜 : 0.2%감소
비숍 : 동일


번외) 불독이 상대적으로 너프가 심한 이유

불독은 애초에 극딜보다 20~25초마다 딜이 한 번씩 쎄지는게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30초 동안만 딜 올려주는 신규 스킬이 상대적으로 어울리지 않음.

Lv5 Kerubi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