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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네시스] 김창섭 디렉터님께

키네쥬아
댓글: 10 개
조회: 1332
추천: 27
2025-08-22 22:54:43
창섭님 제가 잘못했습니다
당신 없으면 이 게임 안굴러가요 인정합니다 
당신이 메이플 살린거고 당신이 누구보다 똑똑하고 패치를 잘하는 디렉터인걸 알고 있습니다
키네시스 살릴 수 있는게 당신밖에 없어요
제발 화를 풀고 키네시스를 용서해주십시오.
죄송합니다 잘못했습니다 간곡히 용서를 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마디만 더 드리자면
제발, 키네시스를 살려주십시오.


1.트레인을 고쳐주세요. 현재의 트레인은 너무나 불쾌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1.너무 긴 선딜레이(스킬 사용후 기차가 하늘로 올라가는 이펙트가 나오고 약 2초후에 기차가 떨어지면서 공격 시작)
2.상시 유지해야하나 PP 40칸중 13칸 소모(풀 히트시 어느정도(PP6칸~7칸 정도 회복) 돌려받을 수 있으나 설치형인데 보스가 9초동안 가만히 맞아줄리가 없고 설치 후 보스가 도망가도 재설치가 어렵습니다.)

<개선안>
트레인 공격 시작까지 걸리는 선딜 감소 , 트레인의 PP소모값(13칸) 줄이고 PP회복량도 줄이기(저점 보완)

솔직히 마음같아서는 이런식으로 기차를 가로로 변경해서 보스에게 박게하거나, 아니면

아예 부착형으로 변경해버렸으면 좋겠습니다.(상식적으로 이 큰 기차를 두고 키네시스는 왜 이걸 땅에다 꽂는겁니까? 보스한테 던져버리면 그만인데)


2.이계의 잔상 패시브화

이계의 잔상은 지속시간 50초, 쿨타임 60초의 설치기입니다.
시전 시 몬스터에게 타격 시 체력 회복이 가능한 상태로 지정 및 설치기가 생성되며
설치기가 생성되어 있다면 버프가 걸리게 됩니다.

자체 공격기능이 없다는 점에서 설치기의 역할보단 버프기의 역할을 하나
몬스터가 없을 경우 시전이 되지 않고, 발판이 사라질 경우 지속시간과 무관하게 스킬이 종료됩니다.(심각함)

지속시간이 긴 만큼 발판 등에 취약하며 (50초 안에 발판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큼)
몬스터가 없어 사용하지 못하면 극딜 쿨타임이 밀리게 됩니다.
특히 해당 스킬만 발동되지 않는 상태로 시퀀스가 발동될 수 있습니다.

<개선안>
1순위: 패시브로 변경.
2순위: 패시브로 변경이 부득이하게 불가하다면 몬스터가 없을 때 생성 가능하게 변경, 설치기 존재 시 보스 타격을 통해 체력회복이 가능하게 디버프 부여, 발판이 사라져도 해당 위치에 남아있도록 수정

3.로 오그 그라비티 개선

마찬가지로 개선이 필요한 5차스킬입니다.
적에게 부착하여 22초동안 공격하는 스킬인데 쿨타임이 60초입니다.
지속시간이 너무 길고, 무빙 매터와 토네이도가 2분이 되었기 때문에 이 친구가 1분쿨을 가진 암덩어리로 존재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개선안>
쿨타임 2분화, 지속시간 감소(딜압축)

4.싸이킥 토네이도 개선

현재의 싸이킥 토네이도는 15초동안 큐브로 때리다가 큐브를 전방으로 던져서 폭발시키는 스킬입니다.
큐브를 전방으로 던져서 폭발시키는 딜이 사실상 메인딜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 큐브를 던지는 것 자체에 문제가 있습니다.

(출처:논메인Nonmain유튜브)
큐브를 던질때 이러한 모션이 발생하는데, 저 순간에 캐릭터가 멈추며 움직이지 못하게 됩니다.
이 잠깐 멈추는 모션이 게임을 플레이 할 때 굉장히 큰 불쾌함으로 다가오며, 던지는/던져지는 타이밍을 신경써야 한다는 점이 극딜을 불편하게 만듭니다.
아예 큐브를 제자리에서 터지게 만들거나, 던지는 모션을 삭제했으면 좋겠습니다.

<개선안>
1순위: 큐브 제자리 폭발
2순위: 던지는 모션 삭제

5.싸이킥 그랩과 스매싱은 다른 스킬.
키네시스에게는 싸이킥 그랩VI라는 마스터리 코어가 존재합니다.

그랩은 들어올리는 것이고, 스매싱이 내려치는 공격 스킬입니다.
따라서 이 스킬은 그랩으로 들어올리고 스매싱으로 내려치는 공격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허나 현재 본섭에 들어온 패치는 기괴합니다. 
싸이킥 그랩(들어올리는 기술)의 딜레이를 줄여놓고, 싸이킥 스매싱(공격 기술)의 딜레이는 유지하고 퍼뎀을 깎은 이런 패치가 운영진의 의도랍시고 본섭에 들어온건데, 이건 말이 안됩니다. 
숟가락을 빠르게 들어올리게 해주고 씹는 속도를 그대로 한 뒤 씹는 힘을 너프하다니요..
테스트 서버가 왜 존재하는겁니까? 이번 밸런스 패치가 정말 구조 개선의 목적이라면 스매싱 딜레이 감소는 반드시 함께 이루어져야 했습니다. 지금이라도 다시 고쳐주세요.

<개선안>
싸이킥 스매싱 딜레이 감소(중요)



5.불릿 개선

키네시스의 3번째 5차스킬입니다. 노쿨타임의 강력한 5차 스킬로, 좋은 사냥기 였었습니다.
현재 키네시스는 이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보스전에서는 이 스킬을 누르는 순간 딜로스이며, 마스터리 코어에 있음에도 쓸 수 없습니다. 옛날에는 사냥기로 쓰인다고 건들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사냥기로도 쓰지 않습니다.
왜 우리는 5차 스킬 하나를 쓰지 못하고 방치해 둬야 하는 겁니까?

<개선안>
써먹을 수 있는 스킬로 개선..


6. 에버싸이킥 캔슬 삭제


(출처:논메인Nonmain유튜브)
이 스킬을 시전하면 6초 동안 무적과 함께 모션이 실행되는데 그 타이밍에 움직일 수 없습니다. 이걸 왜 싸이킥 무브(위로만 갈 수 있는 근두운)으로 캔슬을 해야 움직일 수 있는 건가요? 이건 진짜 불필요한 동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틸기를 무적기 사용 전 봉인하고 있어야 딜로스가 안생긴다는 점이 큰 불편함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개선안>
시전동작 삭제

7.싸이킥 차징 개선

무려 PP를 50%나 채워주는 키네시스의 핵심 스킬입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아직도 45초입니다. 3분 주기의 잔재인 것 같은데, 현재 pp수급에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30초로 줄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선안>
쿨타임 감소


추신.

이거 대체 왜 한개 찍어놓은건가요?
+그라운드 코어도 삭제하고 그랩으로 바꾸는 건 진짜 ㅋㅋ..

Lv3 키네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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