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급 패치를 받아도 여전히 직업이 하자투성이
패치 전 플위도 보고 왔는데
패치전 플위랑 패치후 플위를 비유하자면
그냥 팔다리 못 움직이던 장애인이
이제서야 겨우 서서 걸어다닐 수 있는 수준이 된 것 같다
이 직업은 짧쿨 딜링기가 1~2개도 아니고 4개나 되면서
쿨도 떡잎방범대마냥 따로 논다
직접 공격할 때마다 0.6초 쿨감되는 30초 스킬에
5초, 20초, 30초로
쿨이 맞는 스킬이 없다
그래서 이번 패치로 주력기인 오비탈이
속사기가 되었음에도 보스전에서 자꾸 흐름이 끊기고
쿨 돈거 확인하느라 정신이 없다
게다가 여기서 끝이 아니라
60초 쿨의 미스칩까지 합류한다
샐리맨더의 공격성능 자체는 불만이 없지만
샐리맨더가 소멸해야 마력버프를 주는건
왜 이따구로 설계했는지 이해가 안되는 방식이다
화력 보조형 소환수 스킬이면
오히려 스킬 지속시간동안
버프를 주어야하는거 아닌가
버닝 리전 이 스킬은 왜 오라화나 패시브화
안 시키는건지 모르겠다
벞지가 없으면 무한 유지 안되는 장판형 버프 스킬이라는
황선영 체제때 만들어진
오래된 구식 스킬인데
리마를 받고나서도
이 스킬이 그대로 있는게 어이가 없다
블비탈, 디스차지, 인페르노라이즈, 익스팅션에
미스칩까지 신경써야하는데 장판까지
쿨마다 깔아야하니 굉장히 정신이 없다
게다가 지금 장판 2개가 존재하는 특정 상황에서
리전 버프 적용이 안되는 버그가 있다고 들었다
그리고 이건 굉장히 주관적인 의견인데
주력기인 오비탈이랑 블비탈 범위가 너무 쓰레기같다
원하는 4방향으로 날아가는 원거리 부메랑 스킬이라지만
블비탈은 명색이 5차 스킬인데 조금만 위치가 어긋나도
전혀 맞질 않는 정직해도 너무 정직한 판정을 가지고 있다
정확히는 스킬의 사거리는 길지만
범위, 폭이 좁은 느낌이다
비슷한 느낌의 스킬인 닼나의 다크스피어도 이정돈 아니였던 것 같은데
그리고 하이퍼에 있는 오비탈 애드레인지
이거 왜 패시브화 안하는거냐
이동기도 아니고 공격기인데
폭스모드 사자모드 따로 없어서 보스전때도
부메랑 파이어볼 날리던,
사거리 짧아야 보스전에서 이득인 리마 전 플위라면 몰라도
이제는 폭스모드 생겨서 사거리 긴게 무조건 이득인데
아직까지 온오프로 남겨두는 이유를 모르겠다
비슷한 종류인 공격기 사거리 늘려주는
캡틴의 래피드 파이어 애드레인지는 패시브다
마지막으로 텔없찐 점프법사인데 이동 유틸이 너무 적은 것 같다
더블 점프 사거리가 최상위권이고
파이어 블링크는 사냥터나 보스전 특정상황에선
매우 좋은 스킬이지만 그걸 감안해도 이동 유틸이 부실하다
블레이징 러쉬 이 스킬은 사거리도 짧은 돌진기가
전사 돌진기보다 뻑뻑하다
법사라는 놈이 돌진기가 있다는것부터가 넌센스지만
텔포로 바꿔달라는건 욕심일테니
딜레이 좀 줄여주고, 공중에서 사용이 가능했으면 좋겠다
플위말고도 공중 이동 유틸이 없는 캐릭터가 있지만
오히려 없는 캐릭터가 이상할 정도로 소수다
궁시렁 궁시렁 말이 많았지만 아무튼
비주얼적으로는 굉장히 재밌고 화려한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타격감쪽도 훌륭하고, 주력기인 오비탈 빼고는 스킬 이펙트도
시원시원하고 훌륭했다, 불꽃의 마법사는 낭만있는 컨셉이니까
9~10월 밸패때 플위 유기하지말고 더 상향해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