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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라] 테섭기준 개선리스트-초안

아이콘 어느새
댓글: 8 개
조회: 875
추천: 12
2025-09-12 11:43:44
본섭 넘어올때 추가로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 입니다.
혹시나 놓친 내용이 있을까봐 초안이라고 적은것이지
사실상 제가 찾은 부분은 다 적었습니다.
혹시나 추가하고픈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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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버그신고 or 건의사항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8월 패치 이후 생긴 문제점은 [신규]
예전부터 있던 문제점은 [기존] 매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저차수 스킬부터 서술합니다.

1. [신규] 위로 폴짝 커맨드 추가
  1) 문제점
    모전 윗점 포함 기존 윗점에 익숙한 사람들을 배제하고 새로운 윗점을 강제로 밀어붙임

  2) 해결방안
    마우스 우클릭 커스텀커맨드로 기존 윗점 원하는사람은 사용가능하도록

2. [신규] 분출을 끄는 신규 스킬 필요
  1) 문제점
    캐릭터 사망시 부활 -> 키보드로 가능하도록 패치
    하지만 딜컷을 위해 분출을 끄려면 마우스 우클릭이 필요
    이번패치로 분출 지속시간이 30초로 증가함으로 더욱 더 해당 스킬이 필요함

  2) 해결방안
    발동중인 분출을 끄는 새로운 스킬 혹은 커맨드가 필요함

  3) 기대효과
    딜컷 상황에서 분출을 끄기위한 불필요한 마우스 움직임 감소

3. [신규] 해 분출 용암거인(첫타) 위치이동
  1) 문제점
    분출 모든 스킬들이 라라 앞에서 시전되도록 변경되었으나, 해분출의 용암거인(첫타)는 시전위치가 그대로

  2) 해결방안
    해 분출의 용암거인(첫타)의 시전도 타 스킬과 동일하게 캐릭터 앞에서 시전되도록 변경

4. [신규] 산의 씨앗 개수 압축, 지속시간 증가, 버프창에 표기
  1) 문제점
    (1) 개수 4개, 지속시간 20초로 인해 분출(3종류, 30초) 시스템과 충돌
    (2) 버프창에 현재 산의 씨앗이 필드에 있는지, 몇마리인지 확인이 불가능

  2) 해결방안
    (1) 개수 3개 압축, 산의씨앗 35초로 증가
    (2) 산의 씨앗도 버프창에 표기기능 추가 (현재 필드에 나와있는 산의씨앗 개수 확인용)

  3) 세부사항
    분출1회당 1마리씩 튀어나오도록 4개->3개로 압축
    기존 18초 분출 -> 산의씨앗 20초, 
    테섭 30초 분출 -> 산의씨앗 35초 상향필요 (4차 풍수지리 심화 마스터 기준)

5. [신규] 바람 발현 키 방식 헷갈림
  1) 문제점
    바람발현 발동 커맨드가 아랫키+점프로 변경되어 많은 사람들이 헷갈림.

  2) 해결방안
    바람발현을 설치기 형식이 아닌 호영 근두운 방식으로 변경 필요

  3) 기대효과
    (1) 바람발현을 설치해서 쓴다는 불쾌한 경험을 없애고
    (2) 조금 더 매끄러운 조작이 가능할것으로 보임
    (3) 파티유틸이라면서 파티원 암살하는 불쾌한 경험 삭제

6. [신규] 바람 발현 공중 사용(점샷) 가능
  1) 문제점
    바람발현은 땅에서만 쓸수있는 스킬

  2) 해결방안
    바람 발현도 해 발현과 동일하게 공중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대신 공중에서 사용하면, 사용한 위치의 바닥에 깔리도록.
    (용맥 분출, 해 발현과 동일한 로직)

7. [기존] 해 발현 버프 관련
  1) 문제점
    라라 2명 이상이 파티를 맺고 해 발현 사용시
    해 발현을 먼저 사용한 파티원의 해 발현 버프 시간이 20초로 바뀌는 문제

  2) 해결방안
    라라끼리 파티하면 자기가 쓴 해 발현 아니더라도 120초+벞지 받도록 수정

8. [기존] 잠깨우기VI - 용솟음 쿨타임 통일
  1) 문제점
    짧은 쿨타임을 가진 스킬들의 쿨타임 통일이 필요
    여전히 고점이 필요한 사람을 위해 잠깨우기 쿨타임리듀스의 효용성 증가

  2) 해결방안
    잠깨우기VI 의 쿨타임을 현행 15초-> 20초로 용솟음과 통일 

  3) 기대효과
    (1) 듀블의 블토카퓨 처럼 용솟음-잠깨우기의 순간누킹 가능
    (2) 너울가지 20초에 맞춘 2초 쿨뚝 사용 고려
    (3) 고점을 뽑고싶은 사용자는 하이퍼스킬 잠깨우기-쿨타임리듀스 채용 가능

9. [기존] 잠깨우기, 큰기지개 바보/증발 문제
  1) 문제점
    6차스킬도 받은 잠깨우기와 큰기지개가 중간에 스턴 맞으면 증발하거나 재추적 범위가 좁아지는 문제

  2) 해결방안
    불독 도트퍼니셔 급으로 재추적 범위와 지속시간 늘어나도록 수정

  3) 근거자료 추가

10. [신규] 자취 너프 관련

11. [신규] 용맥의 자취 문제점
  1) 문제점
    2스택, 10초 쿨타임 이라는 과한 족쇄

  2) 해결방안
    5스택, 7초 쿨타임으로 완화 (패파 카디널 트랜지션 참고, 기존 용맥의 자취 4스택, 6초쿨과 비슷)

12. [신규] 용맥의 메아리 적용/미적용 스킬 구분

13. [신규] 용맥-인핸스 슈스탠 판정 문제
  1) 문제점
    용맥 인핸스 슈스탠 판정이 이상함
    분출, 흡수 스킬 사용시 슈스탠이 잘 자동하지 않음.
    잠깨우기의 경우 작동하는것으로 보임.

14. [기존] 아름드리 나무 전맵화
  1) 문제점
    (1) 범위가 좁음
    (2) 이펙트를 줄일수록 아름드리 나무 경계가 보이지 않음
    (3) 전맵화 버프스킬이 타직업에 이미 많음

  2) 해결방안
    아름드리나무 전맵화 스킬로 변경

반박, 질문, 내용추가 언제든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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