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스킬별 문제점----------------------------------
★퍼니싱 리소네이터★
1. 20초쿨마다 쓰는 스킬임에도 불가하고 헥사 만렙이 아닌 경우 안쓸때랑 딜차가 거의 없거나 쓰면 오히려 딜량이 낮음.
2. 상태이상무시와 스턴, 체력비례데미지 감소가 없기 때문에 사용중 무방비해짐
3. 끊어서 쓰라는것도, 텔포를 쓰면서 쓰라는것도 알겠지만 애초에 텔을 쓰면서 쓰면 딜로스가 생김(더블점프는 사용해도 딜로스가 생길일이 없지만 텔은 생길 수 밖에 없는 구조임)뒤돌거나 보스를 넘어가면서 텔을 쓰면 딜로스임.
4. 범위가 너무 짧음. 후방과 y축 범위는 거의 없다 생각하면 되고 전방도 너무 짧음.
5. 애초에 딜이 너무 약함. 기존 첫번째 테섭 밸패당시보다 70%정도의 딜이 날라감에 따라 계륵이 됨.
★리버레이션 오브★
1. 보스가 이동하거나 좀 멀어지면 그냥 깡으로 다 날림.
★빛과 어둠 세례★
1. 갈등의 주체임. 앱킬, 트노바, 퍼니싱, 오리진으로 쿨감이 되는 스킬이라 사실상 보스전에서 키네가 pp만 보고 보스한다하면 루미는 이거보면서 보스함.
★트와일라잇 노바★
1. 갈등의 원인임. 앱킬, 트노바 퍼니싱 오리진이 빛둠세 쿨감을 해주는 스킬인데 그나마 오리진은 타수때문에 빛둠세가 쿨초되듯 하지만 퍼니싱의 경우 쓰다가 좀 남으면 앱킬로 빛둠세를 초기화하고 트노바를 쓰다가 재사용이 터지면 빛둠세 쿨타임확인하고 앱킬로 쿨초를 때릴지 트노바를 써서 쿨초를 때릴지 갈등을 시작함. 퍼니싱을 쓰다가 트노바 쿨이 돌면 트노바를 쓰고 거기에서 트노바 쿨초가 되면 트노바를 쓸지 앱킬로 빛둠세를 털지 또 생각해야함.
★라이트 리플렉션★
1. 구시대의 산물인 전의데미지 감소 시스템.
2. 사냥기를 보스전에서도 무조건 사용해야하는 이상한 스킬1
3. 보통 4차 이하에 보스전 주력기가 없으면 사냥기를 그냥 보스전 주력기로 사용하거나 강화하는 형식이거나 액티브 온오프형식으로 보스기를 만들어서 사용하지만 보통 4차이하에 보스전 주력기가 있다면 보스전에서 사냥기를 쓰지 않는다.(메르나 카데나, 제로, 카인 등 같은 직업을 말하는데 그건 연계직업이고 메커니즘이 아에 다름)
EX. 썬콜의 체라(보스전 주력기 없음.)
EX. 미하일 샤이닝크로스-어썰트(보스전 주력기는 없으나 소울레이지로 강화하는 형식)
EX. 다크나이트 궁니르 디센트(기존 루미와 같이 궁니르 디센트에 쿨타임이 존재하여 보스에서 다크 임페일과 같이 사용하고 특정 스킬을 사용시 지속시간동안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비슷한 스타일이였으나 궁니르 디센트의 쿨타임이 사라지면서 유일한 보스전 주력기가 됨)
★아포칼립스★
1. 사냥기를 보스전에서도 무조건 사용해야하는 이상한 스킬2
2. 라리플의 3번과 동일.
★앱솔루트 킬★
1. 보스전 주력기임에도 불구하고 쿨타임이 존재.(비슷한 예로 바뀐 다크나이트의 궁니르 디센트가 있음.)
★하모닉 패러독스★
1. 절대무적에 절대바인드인데 키다운+ 공중사용 불가능 왜 넣었는지 모르겠음
2. 도입부 딜범위가 매우 짧아서 몬스터가 다른층에 있거나 좀 멀리 있을경우 바인드만 걸리고 딜은 안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
★1차 패시브 스킬에 빛 마법 강화, 어둠 마법 강화★
1. 반대쪽 최종데미지는 없음.
2. 몇몇 스킬중에서 해당스킬의 최종뎀이 들어가지 않음.
3. 정작 가장 필요한 이퀄리브리엄 스킬에는 최종데미지 증가가 없음.
★진리의 문★
1. 여전히 점유율은 쓸만한 스인미 수준
2. 범위를 정상화 시켰지만 정작 사냥에서도 안씀 그나마 시퀀스가 되서 쓰지 누가 이거 딜량을 기대함?
★하이퍼 패시브★
1. 너무 쓸때 없는 패시브 강화류
2. 보통 사냥기, 보스기, 보조딜기 이렇게 3개에 데미지증가, 보스공격시 데미지 증가, 방어력무시, 타수증가, 확률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같은 효율적인 것을 넣지만 루미너스는 너무 쓸때없는 라리플, 아포를 넣어놓고 그마저도 쓸모없는 것으로 채워넣었음
★이클립스, 선파이어, 이퀄리브리엄★
1. 가시성 죽음.
2. 빛, 어둠, 이퀄을 무조건 번갈아가면서 사용함에 따른 복잡함.(내가 지금 빛인지 어둠인지 스킬을 써보거나 확인해야 안다고?)
----------------------------------각 스킬별 개선점----------------------------------
★퍼니싱 리소네이터★
1. 메모라이즈 사용시 5초동안 공격을 하고 100회까지 강화하는 스킬로 변경. 41회는 도대체 기준이 뭘까? 싶음.
2. 20초기준 딜량도 손볼 필요가 있음. 지금 현시점에선 만렙이 아니고선 안쓰는게 더 좋은 상태.
3. 전방, 상단범위 증가, 가능하다면 후방, 하단 범위도 추가 이팩트 변경(터보라이터, 용접공루미 ㅈㄹ났음지금)
4. 공격시 스턴을 포함한 모든 상태이상 공격에 대하여 무시추가. + 사용시 체력비례 데미지를 포함하여 50% 감소추가or 딜보정(메모 안터지는 만큼)이후 소환 혹은 설치형 5초극딜 강화형 스킬로 변경(기존 퍼니싱)
★리버레이션 오브★
1. 스킬 재사용시 재설치 기능 추가 or 범위 대폭 증가
2. 자동적으로 6개씩 생성되고 직접공격하는 스킬 사용시 2개씩 추가 생성 이퀄상태에서 2배 증가(빨리 털수 있도록)
★빛과 어둠 세례★
1. 패시브화하여 자체 쿨타임이 돌아오거나 초기화 되면 자동적으로 사출되도록 변경 or 자동사출 on/off화
★트와일라잇 노바★
방안1. 다른스킬 사용시 스킬사용 가능(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적용, 빛둠세 쿨감는 그대로)
방안2. 다른스킬 사용시 스킬사용 가능, 자체 %뎀 증가, 쿨타임 20초 or 30초 설정, 이퀄상태에서 3회까지 초기화(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미적용, 빛둠세 쿨감은 그대로)
(망혼, 아이들윔, 블비탈, 천귀야참화)
★라이트 리플렉션, 아포칼립스★
1. 스킬 통합
2. 라리플의 전의데미지 감소 삭제
3. 빛 상태, 어둠 상태 on/off 추가
4. on시 라리플 형식으로 사출. 선파이어 상태로 변환
5. off시 아포칼립스 형식으로 사출. 이클립스 상태로 변환
★앱솔루트 킬★
1. 쿨타임 삭제(빛상태 빛 이팩트 어둠상태 어둠 이팩트 앱솔루트 킬)
★하모닉 패러독스★
1. 키다운 삭제, 공중사용가능 추가
2. 도입부 삭제 후속타와 비슷하게 도트 다시찍고 시전시간 감소 or 도입부 전, 후, 위, 아래 범위 후속타와 동일화 시전시간 감소
3. 사용시 빛둠세 1회에 한에서 초기화로 변경(빛둠세 패시브화 함에 따른 혹시 모를 밸런스 붕괴)
★1차 패시브 스킬에 빛 마법 강화, 어둠 마법 강화★
1. 빛의 길 선택시 1차 빛 최종뎀 패시브, 2차 어둠 최종뎀 패시브, 3차 이퀄 최종뎀 패시브 추가(스토리에 따라 변경)
2. 어둠의 길 선택시 1차 어둠 최종뎀 패시브, 2차 빛 최종뎀 패시브, 3차 이퀄 최종뎀 패시브 추가(스토리에 따라 변경)
★진리의 문★
1. 배경 추가, BGM 추가. 이쁜 쓰레기화
2. 딜증가는 해줄수 있으면 해주고 안될거 같으면 1번만
★하이퍼 패시브★
1. 보조기 트노바 3종 (EX. 데미지, 쿨타임 n%감소, 보공, 방무 등)
2. 주력기 앱킬 3종 (EX. 데미지, 보공, 방무 등)
3. 사냥기 라리플, 아포 통합 3종(EX. 데미지, 마릿수, 사거리 등)
★이클립스, 선파이어, 이퀄리브리엄★
1. 라리플과 아포를 통합하고 앱킬의 쿨타임을 삭제시 해결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