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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반] 패치 후기 및 딜사이클

Cest
댓글: 16 개
조회: 1164
추천: 11
2025-10-26 16:47:54
*추가
 브오윈이 5.5마나만 써도 풀히트가 되더라고요. 4.5랑 5.5 차이도 1타밖에 안 돼서 일단 최소한 5.5에서는 끊고 넘어가고 이후 재사용이 잘 안 터지면 어쩔 수 없이 손가락 좀 빨아야 할 듯.
 재사용 잘 안 터지면 손가락이나 빨아야하는 구간이 길어져서 쿨뚝 재사용 밸류가 상당히 올라갈 것 같아요. 여기서의 재사용 밸류는 구멍난 부분을 메우는 밸류라 쿨뚝수치가 낮을수록 효율이 올라가요.
 그리고 윗내용에 연계되는 건데, 재사용 안 터진 브오윈을 끊고 넘어갔을 땐 2~5초뚝도 다음 첫 스킬을 재사용이 안 터지면 3.5마나까지 끌어줘야 돼요.










융합스킬 간 간격이 타이트해져서 패치 전에 비해 스킬이 부족한 상황이 자주 발생 → 쿨뚝 재사용 밸류 ↑

2초뚝은 이제 스탯 두줄급(혹은 그 이상?) 되지 않을까 싶고 재사용도 계산해봐야 아는 거지만 조금 효율 올랐을 것 같네요. 재보상으로 바꿀 정도까진지는 모르겠음.

어스돌캔은 패치가 어떻게 되든 돌아와 타이밍 문제 때문에 웬만해선 안 쓸 것 같고, 딜사이클도 돌아와를 어떻게 고쳐주든 지금 상태에서 크게 바뀌지 않을 듯. 원래 버그수정까지 다 들어오면 생각해보려 했는데 바뀔 게 없을 것 같아서 그냥 바로 계산해봤어요.

딜사이클 간략하게만 정리하면




마나캔슬시 마나 융합 최대한 빠르게 눌러줘야 함(키 3개를 거의 동시에 누른다 싶을 정도로, 빠를수록 좋음)
비마나캔슬은 괄호 마나만 빼면 됨.
마나캔슬 하든말든 이젠 딜레이든 사이클이든 거의 완전히 똑같아짐. 마나캔슬 이점은 1%이내의 미세한 딜증가 뿐.
0.5회는 돌아와캔슬을 의미.
1타캔슬은 쿨뚝과 무관하게 여전히 유효하고 타이밍도 변화 없음.


스오썬 2타
= (마나) 스위프트 썬더 마나1.5회 돌아와

스오썬 4타
= (마나) 스위프트 썬더 마나2.5회 돌아와

다오어 2타
= (마나) 다이브 어스 마나1.5회 돌아와

다오어 3타
= (마나) 다이브 어스 마나2.5회 돌아와

드브 6타
= 마나 드브 마나3회 돌아와

임브 12타
= 엘블 이후 마나7회 돌아와




0초뚝 기본 사이클
= 스오썬4타 다오어3타 브오윈풀히트(마나6.5회)
or 다오어3타 스오썬4타 브오윈풀히트(마나6.5회)

여기서 다오어 스오썬은 재사용시 똑같이 한 번 더 쓰면 되고, 브오윈은 재사용 터졌거나 드브쿨3.5초 이하일 때만 다음 스킬 돌면 넘어감

다오어 스오썬 2타캔슬은 1타캔슬이 가능한 시점에만 사용 가능




2초뚝 기본 사이클
= 스오썬2타 다오어3타 브오윈풀히트(마나6.5회)
or 다오어2타 스오썬4타 브오윈풀히트(마나6.5회)

다오어 스오썬은 재사용시 2타캔슬 하는데, 스다다스 or 다스스다 콤보를 위해 앞 세 스킬(스다다or다스스)의 마나횟수 합이 8.5가 되도록 해줘야 함. 이는 두 번째 스킬만 재사용이 터졌을 때의 이야기고, 세 번째 오는 스킬까지 재사용 터지면 그냥 2타캔슬 해도 됨. 브오윈은 재사용 터졌거나 드브쿨3.5초 이하일 때만 다음 스킬 돌면 끊고 넘어감

5초뚝은 2초랑 다 동일한데 브오윈을 재사용 상관 없이 다음 스킬 돌면 끊고 넘어가도 됨






그리고 딜사이클이든 QnA든 효율분석이든 다 대공사를 해야할 판인데요. 병세가 나날이 악화되고 있어서, 기회가 되면 차차 해보겠지만 당장은 쉽지 않을 것 같네요. 환자라고 광고하는 거 싫어하긴 하는데, "네가 뭔데 그렇게 바쁘다고 주말까지도 시간 잠깐 못내냐(실제로 이런 말을 들은 적이 있는 건 당연히 아니고, 그냥 이러한 의문이 있을 수 있으니까)"에 대한 확실한 명분을 제공하는 게 나을 것 같아서요. 귀찮아서 안 하는 건 아니라는 거

Lv21 C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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