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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반] 에반뉴비가 바라보는 패치노트!

Phs06063
조회: 196
2025-10-27 21:53:45
안녕하세요 작년 겨울 하버유입 에반유저입니다!
에반이라는 직업이 유저가 미르와 함께 융합스킬을 쓰며 전투하고 마나캔슬이라는 손이 무척 바쁘고 나름 톡특한 기술에 호감을 가지게 되었죠.



이번 8월 ~ 10월까지 진행된 메이플스토리 전투경험개선 패치를 보고 느낀점이 있었습니다.
유저들이 플레이하면서 불편했던 점을 고려하여 고치는것이 그렇게 어려운 것인가 하고요.
저처럼 직업의 특별한 전투방법에 끌려 애정을 가지고 시간을 투자하여 키운 직업이 한순간의 패치로 딜구조가 박살이 나거나 불편함이 더 생긴다면 접고 싶었을 겁니다...
(솔직히 저또한 이번 10월에 들어오는 에반의 패치가 두렵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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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에반 장인급이 아닌 에반 뉴비이지만 그래도 이번 패치로 불편했던 점을 써보려고 합니다!

융합스킬 ( 브래스 + 윈드 ) 스킬을 쓴다고 가정한다면
서클오브마나의 1타와 2타사이에 유저스킬을 사용하여 [브래스 발동 - 마나1타 - 윈드 - 마나2타]
윈드 모션을 스킵했죠.

그런데 이번 패치로 의도했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서클오브마나(평딜)에 돌아와를 사용하는 일명 "마나캔슬"이 불가능하게 되면서 불편함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마나캔슬은 서클오브마나를 빠른타이밍에 한번더 욱여넣는 스킬로 에반의 저점과 고점이 여기서 갈리는거 같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장인급이 아니기 때문에 마나캔슬을 평딜사이클의 구분선으로 생각하며 사용했습니다.
이처럼 패치전에는 서클오브마나 캔슬이 가능했어서
돌아와를 사용하면 캐릭터가 즉시!! 모든 행동을 멈추는 중립상태가 되어, 그후 융합스킬의 타이밍을 눈으로 보고 감각으로 느낄수 있었어요.
그래서 서클오브마나 1~2타 사이에 제대로된 융합스킬을 사용할 수 있었죠.

에반이라면 모두 알고 있었을 돌아와 공식이 있었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보통 이렇게 사용했습니다.
다이브오브어스 - 2.5마나
스위프트오브썬더 - 2.5마나
드래곤 브레이크 - 3마나
임페리얼브레스 - 6마나
[해당스킬을] - [n번의 서클오브마나 때 돌아와를 사용한다] 라고 이해하시면 편해요.



이번 패치가 적용되고 저뿐만 아니라 많은 에반유저들이 예전보다 돌아와캔슬이 잘 안되고
융합스킬이 삑(1~2타 사이에 유저스킬을 넣지 못하는 현상)이 많이 나는거 같더라구요.
서클오브마나의 딜레이가 줄어들어 쉴세없이 눌러야하고 마나캔슬이 불가능하게 되어 1타와 2타가 끝나는 지점을 구분하기 더 어려워졌다고 판단됩니다...



즉 한마디로,
- 마나캔슬 삭제로 인해, 융합스킬 사용시 [브래스 발동 - 마나1타 - 윈드 - 마나2타] 를 사용하여 유저의 윈드 모션을 스킵하는 위의 방법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윈드. 어스. 스위프트 모두해당)
-돌아와 씹힘 현상은 고쳐지지 않았다.  (오류인진 모르겠지만 서클 오브 마나 스킬을 타이밍적으로 0~10이라고 할때!! 거의 끝 지점인 8~10구간에는 융합스킬 돌아와 무조건 씹힙니다.ㅠㅠ)



에반에 대해 잘 아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느꼈던 점을 글로 써봐요...!
부족한점 있으시면 댓글로 피드백 해주세요 :)

Lv1 Phs06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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