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은 없습니다.
0초뚝 -> 쿨뚝이 없을 때 타 필수직업처럼 굉장한 딜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챌섭이나 저자본등에서 탁월함
2초뚝 이상 -> 사용해보면 굉장한 플레이경험 개선이 있음, 고스펙기준 고점이 스탯뚝보다 높음
*
1. 이그니션 쿨타임 사용타이밍 개선 (컨티기준)
오리진극딜때 오리진이후 다음컨티에 이그니션을 맞추면 다음 2분극딜때 혼자 너무 늦게돌아서 바인드에 못 넣게되거나 제때 멋 쓰는 경우가 비일비재한데, 쿨뚝을 쓰면 오리진직후에 이그니션을 쓰지않아도 쿨밀림이 덜함.
2. 롱기누스 쿨타임 감소
롱기쿨이 줄어들면서 변신롱기 사용기준이 널널해집니다.
3. 무적기 쿨타임 감소(파티무적도 적용)
4. 30분보스(16극딜파티) 막극딜에 여유가 생김
+ 쿨뚝직업들이랑 극딜맞추기 쉬워짐
5. 엔버링크의 유연성 확보
* 고스펙일수록 쿨감옵션을 가져가면서 포기하는 기회비용인 인트%가치가 낮기에 저스펙이면 굳이 큰 돈 써서 쿨뚝맞출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쿨뚝 스타트라인은 6~7만 정도입니다.
다만, 편의성(유틸) 중시하시는 성향이 강하시면 2초 싼마이로 구해쓰는건 추천합니다.
단, 챌섭/유챔용/찍먹은 제외 그냥 스탯뚝쓰세요
+) 쿨잡잡 쓸바에 스탯뚝쓰세요. 쿨뚝 사용의 최소기준은 쿨스탯스탯입니다.
마치며
--
가장 최근 밸패때 일리움이 너무 좋아져서 최근 유입도 많고 많은 관심이 몰려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
'너프먹을것같아서 무서운데 들어가도 괜찮나요?' 인데 정답은 없습니다. 그냥 하고싶으면 하는거고, 빠르게 유챔날먹하고싶으면 안키우는게 바보에요.
일리움 유저라고 미래 패치로 일리움이 47등이될지 10등정도로 떨어질지 계속 최상위권에 있을지는 알수없습니다. 신스킬쓸때마다 일러스트보고 화 안나면 너프먹어도 재밌게 즐길 수 있을거에요
라고 여름챌섭 공략글에 적었었는데, 이번에도 같은 말을 해드려야할것같네요.
디테일한 테크닉에 관한 글은 상황봐서 요청하시는분들 많으면 써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