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에반] 돌아와 씹힘 문제 해결 방법 + 간단 팁

중앙지옥
댓글: 5 개
조회: 652
추천: 6
2025-12-01 17:55:21
최근 돌아와 롤백 및 자체 쿨타임으로 불편함을 겪는 분이 많은데
완전히 해결하긴 힘들어도 임시 방편으로 어느정도의 불편함을 덜어 주는 방법입니다.
본인이 하던 대로 해서 안 되고 불편하면 아무리 변화를 싫어해도 조금만 노력해서 플레이 방식을 바꿔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조디악 열기, 평딜 도중 돌아와 캔슬 두 가지 경우에 간단 팁입니다.
* 서클 오브 마나 -> 마나 로 축약 표기하였습니다.

1. 조디악
조디악은 최대한 빨리 열어야 하던 고대 에반과 달리 현재 구조는 천천히 열어도 되는데
스어윈 같은 고전 잡스킬을 사용해서 1초만에 조디악 여는 것보다 평범하게 딜 넣으면서 천천히 여는 것이 더 이득
(엘블 4스택 받기 전에 열리면 오히려 손해이고, 엘블 사용과 동시에 열리는 것이 더 나음)
그리고 2분 패치 이후 드브 끌어쓰기의 중요성이 증가했는데
마나 드브 마나 마나 마나 엘블 : 잔해 제외 조디악 마력 16스택 (임브까지 추가하면 19)
드브+엘블 풀히트를 한다고 가정했을 때 6~9스택만 더 채워주면 되고
브레스 돌아와 마력 3스택 있는 경우 3~6스택만 추가로 채워 주면 되어서
마나캔을 사용한 융합이라도(이 융합도 빠르게 돌아와 쓸 필요 X) 한 개만 사용하면 조디악이 열림
여기서 풀히트를 못 해서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서오마와 마법 잔해로 채우기 쉬움

융합 1~2개 돌아와 + (마나) 드브 마나 마나 마나 엘블 로 조디악을 열자
예시 영상 : 스오썬 + 드브엘블

2. 돌아와 캔슬
* 돌캔 안 하실 분은 돌아와 0.2초정도 간격으로 두 번씩 누르기라도 해 보세요
기본 개념부터 간단히 설명하면 서클 오브 마나는 1타(180ms) + 2타(330ms) 구조로 되어 있고,
돌아와 캔슬이란 '돌아와' 스킬이 앞 스킬의 모든 딜레이를 캔슬하는 구조를 이용하여(서오마 1타중엔 사용 안 됨)
서오마의 2타 딜레이를 돌아와로 캔슬해서 시간적 이득을 보는 것(마나 1타 직후 돌아와 해도 2타 딜이 다 들어감)
마나꾹 했을 때 : 마  나     마  나     마  나     마  나
돌아와 캔슬 :     마  나     마  마  나     마  나
아래 영상을 보면 돌아와를 쓸 때 전분에서 서오마 타수(사용 횟수)가 복사 되듯이 빠르게 오름



영상에 키보드 입력도 같이 볼 수 있게 녹화해놨으니 참고 바랍니다.
(서오마 A, 돌아와 Del, 융합 sd wr ef)

이상적으로는 서오마 1타 끝난 직후 돌아와 마나 융합 순서로 최대한 빠르게 누르는게 좋은데,
서오마 1타 도중에는 돌아와 사용이 불가능이라 평딜 도중 씹힌다고 다들 느끼는 부분이 이 때문이고
정확한 타이밍을 맞추지 못 하겠으면 마나 1타 도중에 돌아와를 빠르게 두번 따닥 눌러 주면 둘 중 하나만 타이밍이 맞더라도 돌아와가 사용됨(0.1~0.2초 간격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예시 : 마나 스오썬 마나꾹 - 돌돌 마나 다오어 마나꾹 - 돌돌 마나 브오윈 마나꾹

물론 완벽한 고점이라고 볼 수 없는 플레이라 타이밍을 정확히 맞출 수 있는 분이면 서오마 1타 직후 돌아와를 한 번만 누르는 게 더 좋을 수 있음(가능한 사람이 거의 몇 명 없을 것 같음)
영상처럼만 해도 돌아와 부분에서는 준 장인급 기록에 부족하진 않을 것 같아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