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과 어둠의 세례(약칭: 빛둠/빛둠세/세례)- 회전율이 높은 주력 딜링기이자 루미너스 딜사이클 운용의 핵심입니다.
- 이퀄리브리엄 진입 시 쿨타임이 1회 초기화됩니다.
- 기본 쿨타임은 30초이나 이퀄리브리엄 상태일 때 이퀄리브리엄 스킬을 적중시키면 쿨타임 2초가 줄어들며, 트와일라잇 노바 VI 기준 8초, 퍼니싱 리소네이터 3회 타격당 2초가 감소합니다.
- 공격이 모두 발생할 때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
- 미리 사용을 하고 몹이 나타나면 타격이 온전하게 들어가 미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잡몹이 있으면 잡몹에게 먼저 박히니 주의해야 합니다.
- 검마다 공격이 따로 발생하여 사냥기로 쓸 수도 있습니다. 지속 시간은 30초이며 공격 범위는 전방만 있는게 아닌 상하좌우가 다 있습니다.
- 쿨타임 15초의 강력한 주력 딜링기입니다.
- 상태에 따라 실시간으로 스킬의 외형과 데미지, 각 속성에 맞는 스킬로 변합니다.
- 4차 스킬이라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가 적용되어 연속으로 사용하면 딜 뽕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빛과 어둠의 세례의 쿨타임을 보고 사용해야 합니다.
- 공중 사용도 되고 스킬 범위가 넓어 사냥기로도 좋습니다.
- 타격이 여러번 발생하고 타격 당 간격이 있어 빛과 어둠의 세례의 쿨타임 감소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퍼니싱 리소네이터(약칭: 퍼니싱)- 속사형 스킬이며 극딜기...인거 같지만 사실 다른 극딜 스킬의 발사대 스킬입니다.
- 스킬 딜이 평타보다 약합니다. 쿨 돌때마다 깡으로 쓰는 스킬이 아닙니다.
- 지속 중 에르다 노바, 창조의 아이온(해방무적), 빛과 어둠의 세례, 트와일라잇 노바만 사용 가능하며 빛과 어둠의 세례와 트와일라잇 노바는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연속 사용도 가능)
- 공중 사용도 가능하고 지속 중 이동, 점프, 텔레포트, 윗점 등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래 방향키를 누르면 엎드리는 판정이 됩니다.
- 키다운 스킬이 아닙니다. 한번 눌러서 켤 수 있고, 강화 퍼니싱 리소네이터의 경우 다시 눌러서 끌 수 있습니다. 이때 공격횟수는 보존됩니다.
- 마법진을 뒤에서 쏘는데 캐릭터가 중간에 있습니다... 그래서 전방 범위=후방 범위입니다.
- 키를 미리 선입력하면 퍼니싱 리소네이터가 끝난 후 스킬이 바로 나가고 부드럽게 이어집니다.(ex. 앱킬을 미리 누르고 있으면 스킬이 끝나고 앱킬이 나갑니다.
- 크게 두가지의 상태가 있습니다.
> 강화 퍼니싱 리소네이터: 메모라이즈 지속 시간 및 이퀄리브리엄 상태일 때(둘 다 30초) 강화 퍼니싱 리소네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41회(약 4.91초)를 사용할 수 있으며 온오프 스킬같이 껐다 켰다 할 수 있습니다. 횟수를 모두 소모하면 30초의 쿨타임이 생깁니다.
> 일반 퍼니싱 리소네이터: 위 상황이 아닐때 쿨타임 30초의 스킬이 됩니다. 사용하면 끊지 못하고 8회의 공격이 자동으로 발동합니다.
- 강화 퍼니싱 리소네이터는 약 5초간 나가며 극딜을 시작할 때, 일반 퍼니싱 리소네이터의 경우 약 1초간 나가며 캔슬용으로 사용합니다.
- 뎀감 50%, 슈스탠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리버레이션 오브(약칭: 오브) [시퀀스]- 극딜용 설치기입니다.
- 일정 시간 또는 타격 시 구체가 사출되며, 정상적으로 극딜을 했다면 보통 12~13초 이내에 모두 소모됩니다.
- 주의할 점은 재설치가 불가능해 바인드를 반드시 동반해야 합니다.
- 사냥에도 약하긴 해도 깔면 소소하게 도움이 됩니다.
6차
하모닉 패러독스- 키다운 오리진 스킬입니다. 먼저 키다운을 하다 컷신이 나오면 손을 때면 됩니다.
- 주의할 점은 공중 사용이 안되고, 키다운이 발생하는 선딜레이 중 패턴에 피격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러스트러스 오브- 어센트 스킬입니다.
- 루미너스의 경우 한번만 눌러도 공격이 모두 발생합니다.
- 딜 목적으로 사용하려면 딜이 약한 비이퀄일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